10월2일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할부로 샀어요
휴대폰 가격은 852.000원
제가 설명듣기론
85,000원 요금제를 6개월 쓰는 조건에
24개월 할부 35.500원을 할부로 내는거였어요
근데 매장에서 이렇게 될경우 요금이
10만원이 훌쩍 넘어가서 부담스러울수 있으니
(기존 휴대폰 요금이 8만원대 나오고 있었음)
기존처럼 8만원대로 낼수 있게끔
6개월후에 55.000원 요금제로 바꾸고
6개월 후부터 할부를 내는 방식으로 해주겠다
그러니 약정기간을 30개월로 해라~
그래서 그렇게 진행을 했는데
11월 요금을 받아보니
12만원정도가 요금이 나왔더라구요
매장직원한테 전화해서 어찌된거냐 물어보니
알아보고 전화해 주겠다고 하더니
그날이후 연락도 없고
제 전화는 받지도 않고
고객센터 통해서 알아보니
제 할부기간이 30개월로 되어있고
6개월후에 할부를 납부하는 방식은
들어본적이 없다고 하네요
그럼 제가 852.000원이 아니라
1.065.000원을 납부해야 한다는건데
213.000원의 차액이 발생하거든요
직원의 단순 실수일까요??
작정하고 첨부터 사기를 칠 목적이었을까요??
이럴때 전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걸까요??
고객센터 통해서 민원을 접수하면
대리점에서 저한테 전화가 안올수 없다고 하는데
늦어도 오늘 오전까지는 기다려 달라고 하던데
제가 어찌 통화로 응대를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지금 상황으론 직장때문에 매장을 찾아갈 상황이 안되거든요 ㅠ.ㅜ
찝찝하긴 했는데...
인터넷 구매는 당췌 어려워서 더 못하겠더라구요
아는게 없으니 이리 당하네요
운이없었다 생각하겠는데
전화조차 피하니 짜증이 나네요 ㅠ.ㅜ
경찰서 사기로 접수해야죠.
뺑기형이 돈많아 보여서 사기첬나 보네요.
잘해결되길 바래요
지 돈없거든요 ㅠ.ㅜ
가입하고 통신사어플 들어가서 내 가입약정이 어떻게 되어있나 확인하셨으믄 좋았을텐데..ㅜㅜ
잘 해결되셔얄텐데 걱정되네요 ㅠㅠ
박스 버리면서 같이 버린거 같아요 ㅠ.ㅜ
다음부터는 계약서 버리지 마요.
구두로 약속한 거 다 계약서 공란에라도 적어 놓는 것이 좋아요.
판매점? 대리점?
대리점이라면 그나마 다행인데.
우선 본인이 쓰시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할부원금 여쭤보세요
직영은 아니였고 lg유플러스만 취급하는 곳이였어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35.500원씩 30개월로 1.065.000원으로 되어있다고 하네요 ㅠ.ㅜ
등록된 할부원금이 100만원이 넘어가면 당한거 맞음요
요금제가 어쩌니 저쩌니 할부가 24개월이니 30개월이니 다 필요없고 그냥 할부원금만 보면 되는겁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할부가 24개월이 아니라
30개월로 되어있다네요 ㅠ.ㅜ
글로 읽고 머리로 이해하는 부분이 많이 힘들어지더라구요
말로 듣고 이해하는데는 그닥어려움이 없는데.....
그러다보니 서류만 보면 거부반응이 일어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믿을만한 곳을 찾아간건데
찾아간곳에 사람이 바뀌어있던게 문제였네요 ㅠ.ㅜ
직장다니느라 거의 매장 문닫기 전에 방문하는 상황이고
여러곳을 알아볼 상황이 아니였기에....
쓰고보니 딱 사기당할 상황이었네요 ㅠ.ㅜ
다만, 대리점의 이득을 배려(일부에선 강제)해 고가 요금제를 몇개월 써주는 거죠.
담합 식으로 그렇게 해야 가입 및 변경이 되는 것처럼 말하죠.
기기값을 모두 내는 고객이 부담하는 고가 요금제의 차액은 현금으로 보상해주는 것이 보통인데, 요구하지 않으면 지나가는 곳도 많아요.
전화를 피하면 뭔가 의심스럽네요.
혹시 완전 새폰이 아닌 공기계(이전에 누군가가 불법적인 일로 개통했으나 사용하지 않은 새폰)로 장난을 친 건 아닌지 의심스러워요.
그 직원 아니더라도 사장하고라도 꼭 확인하세요. 기왕이면 방문하는 것이 좋겠고요.
대화 중에 의심스러운 부분은 고객센터에 문의 후에 대답하겠다고 하고요.
참, 사용기간 약정 시 신규 가입으로 하신 거면 핸드폰 할인이나 요금 약정할인 선택할 수 있고요, 기변이면 요금 약정할인 받을 수 있고요.
4년약정에 2년후에 핸펀을 바꿔야하는 그런 계약조건이 되어있어서
갑자기 핸펀을 바꾼 상황이었거든요
6개월전에도요??
아님 직접 찾아가셔서 해결보셔야해요 ㅜㅜ
선택약정인지 지원금인지에 따라 요금제 변경가능 기한 다르구요.
그 기한전에 요금제 바꾸면 약정혜택 다 깨집니다.
추가요, 내비 행님 댓글처럼 혹여 손해 사항이 발생할 수 있을지도 모르니 변경 가능 여부 및 조건 등을 고객센터에 문의해봐요.
전국이 다 같다고 보면 됩니다.....
할부로 산건데 할부기간을 늘려논다고 해서 대리점에서
무슨 이득을 보는건지...수당때문인가요??
실수인것 같기도 하고
당췌 모르겠어요
막상 닥치니 뭐가 사기고 아닌지 도통 알수가 없더라구요
글타고 대놓고 이건 사기죠??라고 물을수도 없구요 ㅠ.ㅜ
이미 시간이 꽤 흘러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요금제 변경하시는 방법 뿐이 없는 것 같아보이긴 하네요..
그 당시 출고가가 얼마였는진 모르겠는데 단말지원금 받고 개통하신거 전액 그대로 내시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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