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지는 아닙니다.
경험차 풀방음 해본 경험입니다.
천장엠보싱, 대시보드, 휀다, 바닥, 엔진격벽, 도어, 필러, 트렁크, 보닛, 언더코팅 싸그리 다했고요.
방음 하는데 사장님이 이제 더 할 거 없다 할 정도까지 되어 있어요.
1~2열 차음유리이기도 하지만 다 해도 소리는 또 들립니다. 물론 안한 차 보다는 많이 조용하겠죠 ㅎㅎ
유트브에서 봤는데요.. 방음해봐야 큰 차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고급세단이 방음만 잘된게 아니라.쇼바.타이어.유리.등등 모든 부품이 그만큼 좋기 때문이래요
아무리 방음해봐야
차체는 바꿀수 없기 때문에 여기저기 소음이 들어온대요
그래서 기대한 만큼 소음처단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아반떼를 가령 아무리 방음을 해도 처체 하부 소음을
그렌져 급까지 올리지 못한다고 하더라요..
하지 않는걸 추천.
방음하면 차이는 있는데요,
이게 사람마다 기대치가 달라서 한마디로 모두 똑같은 정도로 받아들이지 않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누구는 신세계다 할 수도 있고 누구는 지불한 대가보다 생각보다는 별로라고 할 수도 있는 부분이죠.
물론 드라마틱할 정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정도에는 동감합니다.
같은 비용에 같은 시공을 하더라도 아반떼보다 그랜저에서 더 좋은 효과가 날 거라 예상합니다.
말씀하신 내용과 같은 이유로요.
그래서 저는 그랜저급 이상일 경우가 더 좋은 방음효과가 있으니 추천할만 하다 생각합니다.
쏘나타 정도도 생각해볼만 하겠고요.
똑같은 비용 들여도 그 아래 차급에서는 태생적 한계? 때문에 효과가 떨어질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도어실링이나 유리두께부터 다르니 이런 건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니까요.
경험차 풀방음 해본 경험입니다.
천장엠보싱, 대시보드, 휀다, 바닥, 엔진격벽, 도어, 필러, 트렁크, 보닛, 언더코팅 싸그리 다했고요.
방음 하는데 사장님이 이제 더 할 거 없다 할 정도까지 되어 있어요.
1~2열 차음유리이기도 하지만 다 해도 소리는 또 들립니다. 물론 안한 차 보다는 많이 조용하겠죠 ㅎㅎ
좋은거 좇아가면 한도끝도 없고.. 방음재도 보통 운전석, 조수석 뜯어서 방음재 뿌리는데 ..그러고 듣다보니 트렁크에서 우퍼가 막 울려서 철판 뜨는 사운드 잡음들리고 또하고 또하고 또하고,...
헤드달고+프론트스피커달고+운전/조수방음 정도하다가
운전/조수 아래 방음 프레임하다가
떨리는 철판도 하다가
유리막 방음도 있대 또 하다가
앰프좋은거있대 하다가
이 앰프랑 맞는 캐패시터도 달다가
그러니 이게 차에 안맞으니 전체 리뉴얼 하다가....
(이상 경험담)
걍 이어폰 좋은 거 사심이...
그래도 뭐 느껴보신다면 좋아요 사운드는 돈들일수록 좋은거니까요 ㅎㅎ
도어트림 내부랑 바닥정도는 샐프도 가능하죠.
고급세단이 방음만 잘된게 아니라.쇼바.타이어.유리.등등 모든 부품이 그만큼 좋기 때문이래요
아무리 방음해봐야
차체는 바꿀수 없기 때문에 여기저기 소음이 들어온대요
그래서 기대한 만큼 소음처단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아반떼를 가령 아무리 방음을 해도 처체 하부 소음을
그렌져 급까지 올리지 못한다고 하더라요..
하지 않는걸 추천.
이게 사람마다 기대치가 달라서 한마디로 모두 똑같은 정도로 받아들이지 않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누구는 신세계다 할 수도 있고 누구는 지불한 대가보다 생각보다는 별로라고 할 수도 있는 부분이죠.
물론 드라마틱할 정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정도에는 동감합니다.
같은 비용에 같은 시공을 하더라도 아반떼보다 그랜저에서 더 좋은 효과가 날 거라 예상합니다.
말씀하신 내용과 같은 이유로요.
그래서 저는 그랜저급 이상일 경우가 더 좋은 방음효과가 있으니 추천할만 하다 생각합니다.
쏘나타 정도도 생각해볼만 하겠고요.
똑같은 비용 들여도 그 아래 차급에서는 태생적 한계? 때문에 효과가 떨어질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도어실링이나 유리두께부터 다르니 이런 건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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