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디젤 입니다.2세대 올해 9월 5년치 9만 1천키로 입니다.
배터리 문제인가 싶어서 교체했고(agm80)
이 날씨에 스탑앤고도 작동할만큼 배터리 충전80% 효율 91%(다그 스캐너 기준)
오늘 출근길에 시동켜는데 애먹었습니다..
강원도에서 근무할때도 이정도는 아니였는데
배터리가 문제가 아니라면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주차장은 아파트에 지하주차장이 없어서 지상에 세워둡니다.
월요일이나 센터 가려하는데 뭔가 좀 알고가고싶어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예열플러그 관련 있을까요 ㅠ
상향등 몇번 만지고 나서 시도해 보세요
필터하부에 응집된 수분이 결빙되어 필터통과유량이 줄어드므로 시동을 어렵게합니다
매년 겨울전에는 연료필터를 교환해주어야합니다
가솔린이든 디젤이든 연료속에포함된 수분이 생각보다는 많은량입니다
그리고 시동시 엔진의 크랭킹소리가 부드럽지않고 힘들게회전하는소리가난다면
배터리의 Cold Cranking 능력이 부족해서이니, 배터리충전이나 교환을 하셔야합니다
연료 필터는 좀 작고 안쪽에 있는거겠죠?
엔진필터는 열면 바로 앞에 보이는거고?
자동차 박사님이시네요 참고해서 교환해보겠습니다.!
날추운날 예열플러그 나가도 잘안걸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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