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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EmergencP 14.07.02 01:14 답글 신고
    보통 헤드가 나가면,, 엔진압축비가 정상인부분보다 낮게 나오고,
    증상은 엔진부조, 출력저하 등등 눈에 띄게 나옵니다.
    다만 전기계통의 부조인지도 확인해봤으면 합니다.
    무작정 헤드가 나갔다고 하는건지 엔진압축비를 측정하고
    근거에 의한 정비를 하고있는지 알고계셔야해요.
    헤드는 가스켓이 아니라 엔진헤드자체를 교환하는거에여,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순정품은 비싸고,,, 재생도 돈이 꽤 나갑니다,,,
    재생으로 하셔도 시간을 두고 본인헤드를 재생작업하여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팬을 교체하시고 잘돈다고 하셨는데
    왜 팬이 멈췄을까에 대해서 생각해봐야합니다,,,, 무작정 기간이 도래하여 교환한게 아니고
    분명 무슨 문제로 인하여 라디펜이 나갔을거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소위 3 오댕이 14.07.02 09:52 답글 신고
    제가 무리하게 운행을 좀 해서 그런가봅니다. 그때도 엄청 달리다가 삐 소리나서 온도게이지가 끝까지 올라갔더라구요. 바로 새우긴 했는데 그것때문에 데미지가 좀 받았나봅니다. 해드쪽... 그냥 저의 추측입니다.
    그런데 부조나 출력저하는 없는 상태입니다.
  • 레벨 원사 3 swj 14.07.02 07:29 답글 신고
    냉각수나 라디에이터 문제일수도있고 워터펌프 임펠러가 수명을 다했을수도있고요, 보통은 냉각팬나가면 수온쎈서도 같이 나가는경우도 있어요 차종에 따라 약간 차이는 있지만 지정정비사업소로 들어가서 점검 받아보는것도 어떨련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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