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가 일부로 물고 간다고 하셨는데요
그러면 일부로 차선 물고 가도 괜찮다는 말씀?
깜빡이도 계속 키고 있는데 차선 변경 하지도 않고 뒤에 가는 운전자들에게 오해의 소지가 큰듯 한데요. 저도 양화대교 한두번 건너는거 아니고 매일 아침 저녁으로 건너는데 저따위로 운전하는 버스 기사님은 처음 보네요......
흐음...좀 봐주시지...본인 8t트럭반년가량 몰았습니다
대우 8톤...차 길이만 11m 현대차와 다르게 헤드가 엄청 크죠
저길은 차선도 차에 비해좁고 구불구불합니다
실수한번에 차 몇대는 걍 밀어버리죠. 하지만 저 버스는 좀 속도를 내는 군요
저런차로 저런길을 다닐때에는 살살다녀야 하는데...시간에 좀 쫓기는듯...
삼화고속 제가 자주 타고다니는 버스라 한자 남겨봅니다..
동영상은 합정역으로 양화대교를 건너가는 방면인데 위에 다른분들이 말씀하셨고
글쓰신 분도 알듯이 일단 양화대교가 공사중이라 커브가 심합니다
버스안에서 보면 옆차선 차량과 충돌할까봐 진짜 아슬아슬합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버스들은 커브돌기전에 차선을 두개 물고 진입합니다
물론 이게 합법화,정당화가 될순 없지만 사고 예방을 위해선 적절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제가 맨앞자리를 좋아해서 거기 앉다보니 버스기사님들 행동과
운전자 시점 비슷하게 보는데 주로 비상깜빡이를 켜고 진입하지만 출퇴근시간처럼
차량이 많을땐 진짜 정신없어보입니다
이 구간 말고도 동교동삼거리-홍대입구 이 구간도 공사중이라 이와 비슷한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저도 저 구간 몇번 지나다녀서 아는데요
지금 공사중이라..차선 폭도 많이 좁고..도로가 꺾이는 각도 역시 조금 심합니다.
제 앞에 버스 있으면 일부러 옆에 안붙습니다..
제차 일체형 펜션 장착 했지만 차선 따라 움직이려면 조금 힘들더군요..
차선 폭도 좁고 회전 각이 심해서 버스가 저렇게 가는거라고 생각 합니다.;
어차피 대중교통이니..먼저 보내자는 생각도 있구요..
이래 저래 바쁜 시민들 실어 나르는 버스 조금만 배려 한다고 생각 하려구요;
안전운전 하세욧
어찌보면 버스를 자꾸 옹호하는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버스가 교통량이 많을때 차선변경하려면 차2~3대는 보내주면서
들이대야 겨우 변경합니다.. 이건 아시죠..?
한번은 버스타고 가는데 저기서 차선변경을 끝내 못해서 제자리에 서서
차량흐름 다 막아가며 겨우 변경하는 기사님도 본적있습니다.
그렇기에 주로 좀 이른 시점부터 깜빡이를 켜고 천천히 또는 미리 진입하더군요
아무튼 다른경우는 몰라도 이번 동영상같은 경우는 글쓰신님과 여러 운전자님들이
너그럽게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ㅎㅎ
막장버스,택시는 욕해도 하루종일 운전하느라 힘들어도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기사님들 생각도 해드려야죠..^^;
S자 라인 그리고하면 승객들이 넘어지고 S자를 안그리고 사고안내고 갈려면
뒷차가 추월을 못하게끔 처음부터 과감하게 영역표시하고 들어갑니다.
일단 일반 승용차만 운전해보신분들은 차선하나만써서 가야하는 도로교통법을 무시하고가는 야만인으로밖에 안보일 동영상이네요.
버스가 대가리를 확들이미는 이유는 정류장에서 오토바이 지나는 길목 확 차단해서 오토바이운전자가 이건 못지나간다는걸 인지하고 정지해버리면 문을열고 승객이 안전하게 내리고
차선변경때도 그렇게 안하면 승용차는 이차가 지금 차선을 변경하려는건지 인지도 잘못하고 그렇게 차선물고가면 접촉사고 매우 잘납니다.
그래서 각을 크게그리면 일반운전자가 볼때 위협적이고 난폭운전으로 보이지만 속도를 줄이거나 정지하다시피하죠 그럼 버스는 여유있게 들어갑니다.
아마 차선한개로는 안되서 저런거 아닌가요???
버스 크기도 있고 길이도 길잖아요.그 상태에서 커브를 돌면 본의 아니게 옆차선
차량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음..
내가 보기에는 버스가 나름대로 방어운전 하는 것 같은데 님이 잘 알지도 못하면서
과민반응 보이시는듯 하네요..
내가 보기에는 님이 초보 운전이시라 어쩔 수 없이 모를수밖에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함
버스에 타고있던 승객중에 서서 가는 사람들 많습니다.
버스가 급브레이크 밟으면 서서 가는 승객들이 다칠수도 있음
천천히 가라는 30km/h 표시가 있는데...차는 그보다 빨리 달리고
승용차라도 저구간에서 차선대로 달리기 어렵죠.
그로인한 접촉사고나... 차선물었다고 경적도 끊이지 않는 구간이고요.
오히려 사고원인을 없앤 버스가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구간 지나니... 바로 1차선으로 들어가지 않습니까???
(다리 지나면 버스 전용차로 잖아요.)
화난다고 버스앞으로 달려드시면 윗분말씀처럼 승객이 다칩니다.
그렇게 되면 제대로 임자 만나십니다.
(버스에 CCTV 달려있고요... 난폭운전으로 인한 버스공제의 구상권 청구 들어옵니다.)
영상의 끝부분을 보면... 왜 버스가 차선을 물고가다
왼쪽 깜빡이를 켜야 했는지... 자주 양화대교를 다니신다니 아실텐데요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하기 위해 1차선으로 들어가는게 잘못된 것인가요???
만일 버스가 2차선으로 지속 주행했었더라도...저 정도에서는 1차선으로 차선변경하죠.
차선물고 주행하는게 많이 화가 나셨겠지만... 이해하시고 넘어가세요.
이런것이 방어운전입니다.
타이밍 잘맞으면 미러에 보이지도 않을텐데... 제가보기에는 버스가 원인제공 하는걸로 보이네요 2차선 통채로 주행하는건 아무리생각해도 미X짓 같아보여요~ 승객이 타고있으면 더욱 안전운전 해야지.. 아무튼 요즘 직업운전자들... 조만간 이슈가 되야할듯.
승객들이나 타운전자는 생각도안하고.
대형차 운전 해보셨으면 아실텐데요..
일단 버스는 차체가 길기 때문에 차선 폭이 좁은 커브길을 돌때는 필연적으로 버스
옆부분이 옆차선을 넘을 수 밖에 없지요
동영상에 나온 버스가 커브길 돌다가 옆차선 먹어서 옆차선 차량과 충돌할 가능성도
생각해 보세요..
암튼 구불거리는 길 나오면 감속을 하는거지 2차선 통채로 사용하는건 오바인듯 ㅎ
fm대로 하면 어떻게되나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일부로 차선 물고 가도 괜찮다는 말씀?
깜빡이도 계속 키고 있는데 차선 변경 하지도 않고 뒤에 가는 운전자들에게 오해의 소지가 큰듯 한데요. 저도 양화대교 한두번 건너는거 아니고 매일 아침 저녁으로 건너는데 저따위로 운전하는 버스 기사님은 처음 보네요......
대우 8톤...차 길이만 11m 현대차와 다르게 헤드가 엄청 크죠
저길은 차선도 차에 비해좁고 구불구불합니다
실수한번에 차 몇대는 걍 밀어버리죠. 하지만 저 버스는 좀 속도를 내는 군요
저런차로 저런길을 다닐때에는 살살다녀야 하는데...시간에 좀 쫓기는듯...
보면서 드는 생각이 버스가 비상등을 안킨건 잘못한것 같은데,
2차 사고를 예방하고자 달렸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은 합정역으로 양화대교를 건너가는 방면인데 위에 다른분들이 말씀하셨고
글쓰신 분도 알듯이 일단 양화대교가 공사중이라 커브가 심합니다
버스안에서 보면 옆차선 차량과 충돌할까봐 진짜 아슬아슬합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버스들은 커브돌기전에 차선을 두개 물고 진입합니다
물론 이게 합법화,정당화가 될순 없지만 사고 예방을 위해선 적절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제가 맨앞자리를 좋아해서 거기 앉다보니 버스기사님들 행동과
운전자 시점 비슷하게 보는데 주로 비상깜빡이를 켜고 진입하지만 출퇴근시간처럼
차량이 많을땐 진짜 정신없어보입니다
이 구간 말고도 동교동삼거리-홍대입구 이 구간도 공사중이라 이와 비슷한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동영상을보니 커브진입하기전에 왼쪽차선에 있다가 우측깜빡이를 켜고
오른쪽차선을 물고 진입했는데 깜빡하고 그냥 가다가 왼쪽커브가 나올때
왼쪽 깜빡이를 켜고 다시 왼쪽차선으로 가겠다 라는 의미같은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걸까요..
지금 공사중이라..차선 폭도 많이 좁고..도로가 꺾이는 각도 역시 조금 심합니다.
제 앞에 버스 있으면 일부러 옆에 안붙습니다..
제차 일체형 펜션 장착 했지만 차선 따라 움직이려면 조금 힘들더군요..
차선 폭도 좁고 회전 각이 심해서 버스가 저렇게 가는거라고 생각 합니다.;
어차피 대중교통이니..먼저 보내자는 생각도 있구요..
이래 저래 바쁜 시민들 실어 나르는 버스 조금만 배려 한다고 생각 하려구요;
안전운전 하세욧
버스가 교통량이 많을때 차선변경하려면 차2~3대는 보내주면서
들이대야 겨우 변경합니다.. 이건 아시죠..?
한번은 버스타고 가는데 저기서 차선변경을 끝내 못해서 제자리에 서서
차량흐름 다 막아가며 겨우 변경하는 기사님도 본적있습니다.
그렇기에 주로 좀 이른 시점부터 깜빡이를 켜고 천천히 또는 미리 진입하더군요
아무튼 다른경우는 몰라도 이번 동영상같은 경우는 글쓰신님과 여러 운전자님들이
너그럽게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ㅎㅎ
막장버스,택시는 욕해도 하루종일 운전하느라 힘들어도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기사님들 생각도 해드려야죠..^^;
버스같은 큰차입장에서는 커브가 꽤심한편입니다. 도로폭고 확장공사하느라 겨우 겨우 차로확보코자 차로도 엄청쫍아요~~뭐 속도줄이면 되긴하지만...괜히 1차로로 빡시게가는거보다는 걍...저리가는게 안전상 나을지도 모르겠네요...직선주로에서 저러면 욕먹겠는데...솔직히 저구간에서 버스차로물고가는거...어쩔 수 없다고 봐지네요...일반 도로에서 저러면 개썅욕나오지만요...도로사정상이니...님은 작은 승용차이고 저차는 큰차자나요...조금만 이해하면서 운전합시다요~~
뒷차가 추월을 못하게끔 처음부터 과감하게 영역표시하고 들어갑니다.
일단 일반 승용차만 운전해보신분들은 차선하나만써서 가야하는 도로교통법을 무시하고가는 야만인으로밖에 안보일 동영상이네요.
버스가 대가리를 확들이미는 이유는 정류장에서 오토바이 지나는 길목 확 차단해서 오토바이운전자가 이건 못지나간다는걸 인지하고 정지해버리면 문을열고 승객이 안전하게 내리고
차선변경때도 그렇게 안하면 승용차는 이차가 지금 차선을 변경하려는건지 인지도 잘못하고 그렇게 차선물고가면 접촉사고 매우 잘납니다.
그래서 각을 크게그리면 일반운전자가 볼때 위협적이고 난폭운전으로 보이지만 속도를 줄이거나 정지하다시피하죠 그럼 버스는 여유있게 들어갑니다.
그냥 둥글둥글 사는게 정신건강에 좋은거 같아요
승용차만 운전해본 사람입장에서는 충분히 화날수도 있겠지만..
대형차를 운전해봤다면 어느정도 이해가 갈 상황이라고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