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들이기 끝나고 고속도로에서 밟아본 느낌 공유해봅니다~
우선 차량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엔진 642마력 84토크에 pdk8단 파워트레인입니다.
PCCB (전륜10P), PDCC, 3챔버 에어서스펜션, 스포츠크로노 패키지, 부메스터 3D 하이앤드 오디오 시스템 옵션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엔진스펙만 (제로백3.1초 제로이백 10.9초) 놓고 보면 피가 쏠릴정도의 가속감이 기대가 되나 차량무게가 있어서 그런지 그 정도는 아니고 묵직하고 강력하게 가속이 됩니다. 숏스트로크 엔진에 고출력 V8형이라 가속시 알피엠 게이지가 솟구치는 속도가 엄청나네요. 중립에 놓고 알피엠 올리는 느낌입니다.
고속에서 킥다운을 해도 엄청난 펀치감이 일품이고 파워트레인에서 가장 인상적인건 역시PDK입니다.
미션이 허둥지둥대는 경우가 없으며 변속속도, 직결감 예술입니다. 내리막길, 언덕길 모두 상황에 맞게 쉬프트다운을 통해 알피엠을 적절히 사용을 하게 해줍니다.
스포츠/스포츠플러스 모드시 변속속도, 직결감은 그냥 예술입니다. 고단기어로 주행하다 킥다운을 하면 순식간에 3~4단을 한번에 내려버리는데... 이 느낌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네요 ㅎㅎ
"와....와......" 자동으로 나옵니다^^
노멀모드에서 승차감은 패밀리 세단으로 차고 넘치는 안락한 승차감을 보여주고 스포츠모드시엔 적당히 단단해지고 스포츠플러스 모드엔 아주 탄탄한 하체로 변신이 되고 차체가 자동으로 낮아집니다. 2톤이 넘는 차의 거동이 준준형 혹은 소형차 수준으로 날렵해지더라고요.
결론은, 신나게 달릴 수 있는 고성능 스포츠세단+패밀리세단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차를 찾는 분들에겐 대체 차량이 없는 것 같습니다.
좀더 오래 타보고 나중에 롱텀시승기도 자세하게 남겨보겠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고 즐거운 카라이프 되세요~!
미드나잇님도 겨울철 막판까지 안전운전하시고 펀드라이빙 하십시요~!
이번 생엔.. 모르는걸로
롱텀 시승기도 기대해보겠습니다
나중에 꼭 올려볼게요.
고출력 V8...함 느껴보고 싶네요
롱텀 시승기도 올려주세요!
무엇보다 고속주행 안정감은 벤츠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든든합니다.
2.9 E 째려보는중입니다
물론 막 밟으면 고속도로에서도 7이하로 나오네요.
오히려 고성능차가 관리만 잘하면 일반 차보다 더 오래동안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부럽당 ㅠㅠ
AWD인가요?
물론 풀악셀이나 고속에서는 전륜쪽에 구동력이 좀더 배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드디어 200마력 후반대 타는데...
600마력대라니 ㅎㄷㄷㄷㄷㄷ
파나메라~
터보가 그리 타고 싶었는데 가격이 넘사벽이라ㅎㅎ
다 좋은데 데일리로 타기가 버겁더군요.
지방갈때 고속도 탈때 고급유 스트레스에
연료 불들어오고 넣으면 100리터 들어갔는데 350키로 정도밖에 못타니 부담되더군요.
그래도 첫 시동시 들리는 배기음은 아직도 잊을수가 없네요.
고급유 만땅 넣으면 서울경기권에서 대구 포항정도까지는 주유 없이 가더라고요.
혹시 엄청 밟는 스타일은 아니신지요 ㅎㅎ..
첫 시동시 배기음은 정말 강력한 느낌이죠.
기회되시면 터보로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죠~!
어떻게 길들이셨는지 자세하게 알수잇을까요?
정담님도 꼭 드림카 이루시길 응원할게요
역시 포르쉐는 어떤차든 레이싱 DNA를 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전 오래된 박스터 타고 있는데 그냥 감성으로 타네요~
요즘 차들은 다 빠르고 전기차도 엄청 빠르더라고요~, 즐거운 카라이프 되시길~
짧지만 현장감 있는 시승기, pdk 변속기는 정말 재밌죠
초고속 주행안해도
포르쉐의 감성은 크~~
재밌게 잘 봤습니다
다음 메인카는 카이엔 터보나 GT 도전해 보고 싶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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