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6500rpm 21.01.26 06:54 답글 신고
    후륜쪽 윤거가 더 넓으면
    언더스티어 쪽으로 새팅되는 것인데
    벨로스터가 워낙 오버성향이 강해서
    좀 줄이고 싶었나 봅니다 +_+;;
  • 레벨 중위 3 개포동똥차 21.01.26 08:09 답글 신고
    후륜이 더 넓으면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
    찾아보니 미니도 후륜 윤거가 더 넓은 편이네요 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개포동똥차 21.01.26 08:10 답글 신고
    의도적 거동 억제 ?? ㄷ ㄷ
  • 레벨 대위 3 8500rpm 21.01.26 11:57 신고
    @개포동똥차 후륜이 넓으면 대체적으로 개언더 성향이되고. 앞이 넓으면 대체적으로 파워오버 성향이 됩니다. 벨n은 엘에스디 넣고 앞부분이 무거워서 삽질하다 하중이동 미스로 스핀하지말라고 의도적으로 뒤를 넓혀놓은것으로 추정됩니다.
  • 레벨 대장 Zylent 21.01.26 08:40 답글 신고
    상관은 없겠지만 앞은 왜 찝찝하게 홀수죠 ㅎㄷㄷ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1.26 09:24 답글 신고
    스핀했을때 윤거가 짝짝이라 그런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_+
  • 레벨 원수 6500rpm 21.01.26 09:27 답글 신고
    예전에 타던 i30 초호기는 후륜 윤거가 짝짝이여서
    좌우 휀다 간격이 달랐았어요. ㅎㅎ
    휠타이어 넓은 거 끼우면 한 쪽만 간섭남 ㅋ
    근데 좌우 티나게 다른 차 은근 많을 걸요? ㅎ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1.26 09:28 신고
    @6500rpm

    그정도로 차이가 심한가요;;;

    그정도면 차대가 비틀린거 아닌가요ㄷㄷ
  • 레벨 원수 6500rpm 21.01.26 09:32 답글 신고
    동호회 i30들 다들 그랬어요 ㅎㅎ
  • 레벨 중위 3 약체 21.01.26 08:59 답글 신고
    벨n이 약간 타전륜대비 오버가 심해서 그런거아닐까여??
  • 레벨 중령 1 전설의영춘검 21.01.26 09:35 답글 신고
    차가 짧으니 저같은 운알못들이 조지면 과부제조기 될까봐 언더나게끔 뒤를 넓혔겠죠?ㅎ
  • 레벨 준장 Guest12 21.01.26 09:57 답글 신고
    워너비 해치
  • 레벨 원사 3 드림카M2 21.01.26 10:02 답글 신고
    수동보다 약 40키로 무거운 dct의 윤거를 언더를 줄이기 위해 18mm 확장 시켜놓은 거 보면 오버를 줄이기 위함으로 보는게 맞습니다만... 벨n이 기본적으로 언더 성향은 아니기 때문에 아마 작고 단단한 해치백 차체와 lsd의 영향으로 지나친 오버스티어가 발생해서 그러지지 않았을까 하는 뇌피셜입니다ㅎㅎ
  • 레벨 대위 3 8500rpm 21.01.26 12:06 답글 신고
    구동방식의 한계는 뉴턴 할아버지가 와도 극복이 안됩니다. 벨n도 전륜이라 언더나요. dct는 앞 무게도 무겁고 뒤 윤거도 넓어서 서킷가서 좀 달릴라하면 개언더로 날아가더군요
  • 레벨 원사 3 드림카M2 21.01.26 19:41 신고
    @8500rpm 맞습니다 후륜차 타듯 타면 제 아무리 lsd가 있더라도 코너 안 쪽이 아니라 밖으로 나가죠 탈출시에 후륜처럼 자유자재로 오버스티어를 조절 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요 특히 타각이 많이 들어간 상태에선 lsd가 없었나?싶을 정도로 그냥 언더로 밀어버리기도 합니다 제가 레이서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라 정확한 설명은 힘들지만 분명한 건 어지간한 전,후륜 차보단 오버스티어 성향에 가까운 건 사실입니다 m3, m2같은 차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g35s 370z 제네시스 스팅어 같은 후륜차와 비교해봐도 같은 속도에 같은양의 타각을 넣어봐도(무스테스트처럼) 확실히 벨n이 오버성향에 가깝게 느껴집니다 저는 벨n 타다가 오버로 날라가는거 esc덕분에 몇 번 살았거든요ㅎㅎ dct타보지 않았지만 dct는 무게 때문에 앞 윤거를 확장해, 뒤보다 앞 윤거가 더 넓음에도 수동보다 더 언더성향이라고 하더라고요
  • 레벨 소위 1 정원에농구대 21.01.26 11:56 답글 신고
    반대인듯 합니다 후륜이 넓으면 언더성향 보입니다 전륜인데 오버가 잘 나니 저렇게 해놓은듯 합니다

    허브스페이서 후륜만 넣어보심 바로 체감 되실 겁니다 코너가 잘 안돌아갑니다 ㅎㅎ
  • 레벨 준장 꿀짜 21.01.26 12:29 답글 신고
    후륜이 넓혀서 오버를 잡아줄려고 한거죠.
    뒤에 광폭 넣으면 와리가리 잘 안되잖아요.
  • 레벨 상병 교미 21.01.26 13:12 답글 신고
    벨엔이 오버차라구요????????? 개씹언더차야 횽 +_____+
  • 레벨 소장 육단수동 21.01.26 15:44 답글 신고
    DCT는 앞이 넓습니다.
  • 레벨 원사 2 응에응에을오호 21.01.26 18:45 답글 신고
    2018 k5탑니다... 전보다 후가 넓습니다..
  • 레벨 소령 2 ROTOR 21.01.26 18:48 답글 신고
    벨n은 개언더 찹니다...가속할때 전자식 lsd때문에 안쪽으로 빨아 당기는데 그걸 제외하면 관성 언더스티어 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