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말이 터보 앞쪽? 뒤쪽? 검은 흔적이 있는걸로 봐서 터보에서 가스가 샌다는데 외구인 다른 업체로 가서 확인 하니 위쪽에서 새는건 없다 해서요. 벤츠 cdi 350d 엔진 종특으로 앞이든 뒤에가 검게 변하는건지 아니면 진짜 이상이 있어서인지 궁금 해서요.. ㅜㅜ 연료 필터 갈려다가 이게 무슨 일인지
@니크넴임 터보의 공기 흡기쪽 말고 터보를 지나 공기가 나오는 쪽을 말씀하시는지요.
검은 흔적이 끈적한 오일이면 단순히 호스나 클램프가 손상되어 누기가 있는 것일 수도 있고요.
누기가 크면 출력저하 가속굼뜸, DPF재생 잦아짐, 연비저하 발생하고 심하면 경고등 뜹니다.
터보차져가 손상되거나 엔진의 압축가스가 많거나 블로우바이 가스 필터가 막혀도 터보에서 나오는 에어라인쪽에 유증기가 많고 오일기운이 묻어나는 경우가 있고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검게 변한 곳을 카본제거제 등으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클램프를 더 조인 뒤 운행해보면 어디서 누설이 있는지 확인하기 편합니다.
디젤 승용차는 많게는 순정으로도 부스트압을 1.7바까지도 쓰므로 고부스트 상태에서 아주 미량의 누기가 발생하여 클램프와 호스 이음매 주변에 살짝 오일기운이 비출 수는 있으나 심각하면 출력이나 기타 증세가 나타나므로 일단 어디서 새는지, 호스가 째진건지 클램프가 풀린건지 등등을 먼저 확인하는게 우선 같습니다.
네 맞습니다 350d cdi 엔진 입니다. 머플러 손가락 넣으면 검은것이 묻는것으로 보아 이미 dpf 가 뚫린것 같은데 이것도 영향이 있을가요?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나 그냥 단순히 한인 정비사가 오진 했을 가능성은 없을가요? 검은것만 가지고 가스 누설을 이야기 하는게 원래 순차적 정비 인건지...그점이 궁금했습니다. 정작 본인들은 터보는 손 못댄다며 외국업체에 맡겼는데 외국인 업체는 위에서 새는게 없다 하니깐... 어디가 오진을 하는건지 걱정이라서요.
@니크넴임 dpf 크랙이나 내부의 담채가 녹았을 수도 있는 상황인데, dpf가 깨지는건 매연이 너무 많이 생겨서 막힌 상태에서 재생이 원활하지 않아서 배압이 차다보니 손상이 생기기 쉽지요.
단, 심각하게 망가지거나 성능이 발휘되지 않는 상태가 되면 엔진경고등이 점등 될겁니다.
Dpf가 작동은 하지만 일부분 크랙이 간 정도의 손상이라면 정비를 하고 dpf클리닝을 통해 어느정도 정상화의 가능성은 있고요.
정상인 차량들도 머플러 끝단에 검은 카본이 묻어나오기는 하지만, 손가락 지문이 사라질 정도로 두꺼운 카본층이 생겼다면 거의 dpf는 손상이 된 것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만약 dpf크랙이 매연과다발생에 기인한 것이라면, 터보차저도 매연발생에 원인이 될 수 있기는 합니다.
터보차져의 어느부위에서 새는지 모르겠네요.
그것이 관건일듯 합니다.
위에서 샌다는게 어딘지 모르겠어요!
배기가스던 부스트된 공기던 새는 부분이 명확해야 길이 보일겁니다
직접 본게 아니니 한계는 있지만 답변 드릴게요.
집안일이랑 육아 하느라 답변은 느린비다
검은 흔적이 끈적한 오일이면 단순히 호스나 클램프가 손상되어 누기가 있는 것일 수도 있고요.
누기가 크면 출력저하 가속굼뜸, DPF재생 잦아짐, 연비저하 발생하고 심하면 경고등 뜹니다.
터보차져가 손상되거나 엔진의 압축가스가 많거나 블로우바이 가스 필터가 막혀도 터보에서 나오는 에어라인쪽에 유증기가 많고 오일기운이 묻어나는 경우가 있고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검게 변한 곳을 카본제거제 등으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클램프를 더 조인 뒤 운행해보면 어디서 누설이 있는지 확인하기 편합니다.
디젤 승용차는 많게는 순정으로도 부스트압을 1.7바까지도 쓰므로 고부스트 상태에서 아주 미량의 누기가 발생하여 클램프와 호스 이음매 주변에 살짝 오일기운이 비출 수는 있으나 심각하면 출력이나 기타 증세가 나타나므로 일단 어디서 새는지, 호스가 째진건지 클램프가 풀린건지 등등을 먼저 확인하는게 우선 같습니다.
단, 심각하게 망가지거나 성능이 발휘되지 않는 상태가 되면 엔진경고등이 점등 될겁니다.
Dpf가 작동은 하지만 일부분 크랙이 간 정도의 손상이라면 정비를 하고 dpf클리닝을 통해 어느정도 정상화의 가능성은 있고요.
정상인 차량들도 머플러 끝단에 검은 카본이 묻어나오기는 하지만, 손가락 지문이 사라질 정도로 두꺼운 카본층이 생겼다면 거의 dpf는 손상이 된 것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만약 dpf크랙이 매연과다발생에 기인한 것이라면, 터보차저도 매연발생에 원인이 될 수 있기는 합니다.
터보차져의 어느부위에서 새는지 모르겠네요.
그것이 관건일듯 합니다.
위에서 샌다는게 어딘지 모르겠어요!
배기가스던 부스트된 공기던 새는 부분이 명확해야 길이 보일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