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상태로 소폭 조정은 된다고 하는분도 있고 안된다는 분도 있는데
머가 맞나요 ㅜㅜ
지금 이 값에서 안쪽 편마모 납니다.
?
안쪽 편마모로 토인을 전륜 좌우 +1.0을 줬습니다. 근데 조수석 쪽이 안쪽 편마모가 다시 진행중이네요
이게 캠버 값이 과도 해서 그런가요 튜닝 좀 하시는분들은 -2도 까지는 크게 편마모 없다고 하던던데요
여튼 요점은 순정 쇼버 캠버 조정이 되나요 ?
https://blog.naver.com/inoutturnpact?Redirect=Log&logNo=220976066739
이거 보면 전륜 캠버를 -2도 이상 넣기도 하는데 편마모 없나요 ?
이건 포르테 포르테 쿱 이상한 셋팅 으로 출고 하네요 왜 조수석쪽만 캠버가 더 들어 가 있죠 ?
다른 메이커는 좌우 캠버값 같이 넣턴데요 ~~
얼라이 먼트 고수 분들 도움좀 주세요 제가 가는 샵에서는 원인을 모르더라구요 ㅜㅜ
제가 탄 경험상 -1.5도 까지는 편마모가 티날 정도는 아니였다는 애기입니다.
그런데 GTR같은 경우는 캠버가 -1도 초반이었는데도 안쪽 편마모가 엄청났었는데 성수사업소 엔지니어 말로는 횡G가 많이 걸려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이값에 맞춰봐요 이럴수 없다는 뜻
실 얼라이 봐보세요
그리고 와인딩 타려고 캠버각 오버해서 세팅하시는 분들은 기본 편마모는 염두에 두고 작업하시는것 아니었나요?ㅎ
편마모로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얼라인먼트 3-5만원 대충하는곳 말고 전문으로 하는데 알아보시고 가시는게 좋겠네요. 타이어샵이나 일반 정비샵 말고 하체세팅 전문으로 하는 곳이 좀 더 믿을만한것 같습니다.
예전에 지역별 얼라인먼트 잘보는 곳 리스트 몇 곳을 언급한 글을 본적이 있는데...찾아보심이...저도 한창 얼라인먼트/하체세팅 제대로 하고싶어서 검색하다가 어느분이 써놓은걸 본적있는것 같네요.
저는 대구라서..지인이 정말 잘본다고 자랑하던 곳(사고나서 웬만한집 다 갔다가 실패하고 마지막에 수소문해서 세팅받고 만족한 곳)을 듣고 기억해뒀다가 몇년 지나고 나중에 갔는데 , 검색했을때 봤던 그집이더군요. 작업 확실한 곳은 입소문이 나는가봅니다. 작업비는 조금 더 비쌌는데(10만원쯤 했고 어려울수록 공임이 더 올라가겠죠) 시간은 2시간이 더 걸린 것 같네요. 사장님이 직접 시운전하고 다시와서 각도 조정하고 ~ 반복. 차주에게 확인시하고 원하는 세팅값 서로 얘기해서 반복조정. 캠버각도 조정되고, 흔히 안된다고들 하는 토션빔도 일정부분 조정 가능했어요.(비쌈)
보통 입소문난 집은 작업자의 실력도 실력이지만, 자신의 일에 대한 의지와 마인드인것 같습니다. 약간 비싸긴 해도 본인이 만족할때까지 계속하시데요.
여튼, 검색해보시고 전문으로 세팅하는 곳을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부싱류 올교체와 재조립
그래도 똑같으면 레이저로 측정 하면되요
하이테크반 에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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