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스테이지 라는 표현을 직역하자면 단계라는 의미로 해석 할수 있으니까요.
1단계 튜닝 , 2단계 튜닝 , 3단계 튜닝 뭐 이런식으로요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독일 미국 외국계 튜너회사들
공식홈에도 스테이지 1 , 2 , 3 이런식으로 표현 씁니다.
보통 각 튜너 메이커들마다 스테이지에 포함되는 내용 구성의 공통 분모는
스테이지 1 : ECU 맵핑 or 파워킷 or 소프트 데이터 튜닝을 = 보통 스 1
스테이지 2 : 하드웨어 (흡기,배기) 설치 + 소프트 데이터 튜닝 1 = 보통 스 2
스테이지 3 : 터빈업 또는 구동계 업글 + 스2(흡,배) + 스 1 (맵) 수정 = 보통 스 3
스테이지 4 : 스 3 이상 하이엔드 OR 커스텀 (고갱님 요구사항에 맞춰 튜닝 파츠 설치)
가끔보믄 스테이지4 이라길래 급 궁금하네유
본넷에 스테끼가 익는거보고 1234붙엿어유
썩어요
옆에 아가씨가
어머 저질
1단계 튜닝 , 2단계 튜닝 , 3단계 튜닝 뭐 이런식으로요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독일 미국 외국계 튜너회사들
공식홈에도 스테이지 1 , 2 , 3 이런식으로 표현 씁니다.
보통 각 튜너 메이커들마다 스테이지에 포함되는 내용 구성의 공통 분모는
스테이지 1 : ECU 맵핑 or 파워킷 or 소프트 데이터 튜닝을 = 보통 스 1
스테이지 2 : 하드웨어 (흡기,배기) 설치 + 소프트 데이터 튜닝 1 = 보통 스 2
스테이지 3 : 터빈업 또는 구동계 업글 + 스2(흡,배) + 스 1 (맵) 수정 = 보통 스 3
스테이지 4 : 스 3 이상 하이엔드 OR 커스텀 (고갱님 요구사항에 맞춰 튜닝 파츠 설치)
이런식으로 표현하더군요
뭐하면 몇마력 이딴식으로 장사 안합니다 ^^;;
튜너회사들도 각 셋팅 내용의 충분한 데이터와 최소 5만-10만키로 이상 내구성 테스트 끝낸
킷트 및 구성으로 조합해서 판매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