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가 아니라 도로와 같은 기준을 100퍼 적용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도교법 기준으로 말하자면요~
신호없는 교차로에서는 좌측(소나타) 차량이 주의의무가 더 크니 기본과실 6(소나타):4가 되겠지만,
소나타는 역주행이지요? 역주행이 인정되면 상대차 과실이 현격히 줄어듭니다.
블박 없던 시절에 만들어진 규정은 맞습니다만, 블박이후라고 블박이 다 해결 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운적서 위치상 시야의 차이가 발생하고 주의를 더 기울여야 하는 쪽이 주의의무가 더 크다는 원리가 작용하는 사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측 우선이 여진히 유지되고 있는 것입니다.
블박도 없는 썩다리는 이 참에 전손 시키셈
이거 상대는 중앙선 제대로 있군요. 이쪽이 2차선인데 좀 애매하고, 주차공간이라 7:3 나올수도 있겠음ㅎㅎ
골목길에선 아주 맨날 사고 당하시것네요.
상대 물고 늘어지면 8:2 나올 수도(쏘나타 가해자)
교차로 일시정지 입니다..
그것도 단지내인데
아이들이 툭 튀어 나오면 어쩌려고
신호없는 교차로에서는 좌측(소나타) 차량이 주의의무가 더 크니 기본과실 6(소나타):4가 되겠지만,
소나타는 역주행이지요? 역주행이 인정되면 상대차 과실이 현격히 줄어듭니다.
일시정지 도리도리에 중요성
중앙선 있는 대로
디스커버리 3 쏘나타 7
우측차선 이런 거..과거 블박없던 시절 만들어진거라 저 사고를 보면 둘다 속도안줄여서 사고난 건데 우측차선우선 도 그렇고 단지내 중앙차로도 어차피 단지내인데 의미있나 생각되네요. 둘다 의미없다 생각합니다.
운적서 위치상 시야의 차이가 발생하고 주의를 더 기울여야 하는 쪽이 주의의무가 더 크다는 원리가 작용하는 사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측 우선이 여진히 유지되고 있는 것입니다.
쏘나타 화살표 역방향
자강두또 지만
쏘나타 가해 7대3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