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2011년식 LPI 차주입니다
2023. 11. 1 주행중 차량에 불이 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내려서 확인 해 본 결과, 본네트 안쪽에 불 붙은게 보였구요
급하게 소화기 가져다가 초기진화는 성공했습니다
문제는 사후 대처인데, 이거 어떤식으로 해결해야 할까요?
이번에 기아자동차에서 86만대를 HECU 전기기판회로 결함으로
엔진룸 화재 위험성 때문에 리콜을 실시한다고 하는데 (그러니까 휴즈를 교체하는 형태의 리콜)
미국에서는 이 결함으로 화재가 발생했다고 확인 됬지만
국내에서는 이 결함으로 인한 화재가 전무하다고 이야기하는 걸로 압니다.
근데 제 차량 화재가 아무래도 국내 최초 리콜 대상으로 결함으로 인한 화재 같은데,
이거 어디가서 조사를 받나요? 일단 화재 발생한 차량은 아파트 주차장에 보관중입니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센터 직원들이 높은 사람들 연결 못 시켜준다고 하고,
정부부처는 어디다가 말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답답합니다
다만 현재 86만대 리콜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
국내에서는 한번도 화재 발생한적 없으니
극히 희박한 확률이라면서 안심시키고 있는부분에 대해서,
그것에 대해 국민여러분들과 기아자동차에서는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회비용이 더 들어요
다만 현재 86만대 리콜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
국내에서는 한번도 화재 발생한적 없으니
극히 희박한 확률이라면서 안심시키고 있는부분에 대해서,
그것에 대해 국민여러분들과 기아자동차에서는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초기 진화해서 다행이네요
하네스는 멀쩡하다는겁니다.
전기가 원인은 아닌거같음.
가까우면 한번 볼수 있을까요?
기아차에서도 통지문 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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