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개소리하고자빠졌네 23.08.30 09:48 답글 신고
    네 그게 싫으면 안하시는거고..
    인정하고 진행하셔야죠
    1만원짜리 고착된 플러그 교체하자고 엔진 수리비 낼거면 누가 하겠습니까
  • 레벨 중령 1 짝빼기이 23.08.30 09:48 답글 신고
    고착되어 작업 불가능한걸 하는건데 당연히 부담해야죠.
    비용 안낸다하면 수리 불가 때리고 다른데 가라 하죠.
  • 레벨 소장 나리나리대머리 23.08.30 09:53 답글 신고
    원래 기계는 유지비가 들어갑니다

    유지비가 부담되시면 안 타야죠
  • 레벨 준장 고속도1차선정속금지 23.08.30 09:57 답글 신고
    고착될때까지 운행을 하시다니 중간에 찜빠 있었을거 같은데,,,발품팔아서 알아보셔야 겠네요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3.08.30 10:01 답글 신고
    센터 말이 맞습니다. 고착된거 무리하게 들어내다가 파손 생기면 헤드 교체 해야되어서
    부품/공임비가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본문에 블루핸즈가 왜 안해주냐 했는데... 헤드 들어내지 않고 플러그만 못 고친다는거였군요.
    문제 해결 방법을 다 안내해 줬는데 왜 안해준다고 적으셧는지 ㅎㅎ..

    거기에 고착이 된걸 업체서 파손시킨게 아니라, 고착이 되어 파손 가능성이 있는겁니다.
    그걸 왜 내가 돈내야 된다 생각하시면.. 직접 하시면 됩니다.
    직접 수리후 문제 발생과 그로 인해 추가 사고 발생시의 책임은 모두 수리한 본인이 다 책임지시면 됩니다.
    그런 책임 때문에 돈 주고 맡기는거죠.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3.08.30 10:14 답글 신고
    블루핸즈는 비싸서 무상수리 받을때만 가야합니다

    딴데 알아보세요
  • 레벨 소령 1 무듭꾸더띠바 23.08.30 10:18 답글 신고
    1급공업사 몇군데 전화하거나 발품파시면 가능하다는 업체있을겁니다. 그것도 안되면 파손가능성을 열어두고 파손시 차주본인책임하에 수리진행해달라하면 다 해줄듯하네요. 그래도 몇군데 알아보고 하세요. 정비하시는분마다 스킬이 다 다릅니다.
  • 레벨 대령 1 써전 23.08.30 10:22 답글 신고
    어딜 가던지.... 추가 파손 고지 할겁니다...
  • 레벨 원수 땐찌 23.08.30 10:22 답글 신고
    엔진은 보통 알미늄이나 주철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약해요...나사산이 잘 망가집니다. 그래서 조일때도 일정 토크 이상으로 하지 않고
    정해진 토크로 하는데요. 그걸 알기에...그렇게 이야기 하는 겁니다.
    고착 되었다면 달라 붙은 건데 빼기도 쉽지 않죠...더 강한 토크를 가진 장비를 써야 할 수도 있구요
    그런데 망가지면 생돈 나가는데...어느 정비사가 해 주겠어요. 과감해게 수리중 그 부분이 망가지면...
    수리비 부담 하겠다고 해야 가능 하죠...당연한 겁니다.
  • 레벨 소장 컨트롤에스 23.08.30 10:39 답글 신고
    동네카센터에 장인들을 찾아보시는게..
  • 레벨 상사 2 XD튜닝카 23.08.30 10:59 답글 신고
    자동차유투브금아님 동영상 고착 해결해주는 업체있어요
  • 레벨 병장 흐르는세월처럼 23.08.30 13:22 답글 신고
    https://m.blog.naver.com/mjh3119/221482201785

    https://www.youtube.com/watch?v=5VKctxNvcb0

    [나무위키에서 퍼옴]

    LPG 엔진의 경우 고열로 인한 점화 플러그의 고착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 주기적으로 플러그를 탈착하거나, 처음 조립 시 안티 시즈를 도포할 것을 권한다.

    만일 플러그가 고착된다면 WD 40이나 브레이크액을 조금 집어넣고 1~2시간 후 살살 풀어보거나 전문적으로 점화 플러그를 분해하는 곳을 찾아가는 게 좋다. 일반적인 카센터에서는 점화플러그 고착 → 파손에 따른 부담으로 엔진 헤드 교체를 권유하는 곳이 많다. 전술된 절연 그리스를 플러그 나사산에 고착 예방 목적으로 바르라는 잘못된 조언이 많이 퍼져 있지만, 절연 그리스는 점화 코일 부츠 내부에 점화 플러그와 만나는 곳에 바르는 것이고, 플러그 나사산에 바르는 것은 안티 시즈이므로 혼동에 유의할 것.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