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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조그만한빛 18.12.07 11:57 답글 신고
    필자 허접한 상식 기준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1. 겨울철에는 오랜 시간 예열을 해야 한다
    → 시동을 걸면 RPM이 올라갑니다. 그 후 안정적으로 변하면 운행 합니다.
    (차량마다 온도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10초~30초 인듯 합니다)


    2. 새 차는 고속주행으로 운행해야 길이 잘 든다?
    → 2,000km 이내에서는 급가속, 급제동은 최대한 하지 않았습니다.
    고속도로에서 80km/h 주행, 90km/h 주행, 100km/h, 110km/h 주행으로 길들이기 하였습니다
    (RPM 골고루 사용하기 위하여)


    3. 급가속 출발은 무조건 연비를 나쁘게한다?
    → 잘 모르겠네요. 저는 천천히 올리는 편이고 최대한 멀리보고 엑셀을 밟는 편이라서요


    4. 빗길에서 타이어 공기압을 빼야한다?
    → 공기압은 냉간시 맞추라고 하여 맞추다가..
    최근에는 운행도중 충전소 갔을 때 타이어 공기압 최대 75% 를 넣고 있습니다.


    5. 기어를 중립에 놓으면 기름이 덜 먹는다?
    → ODB 때문에 분사량이 보이는데요. 실제로 조금 아주 조금 덜 먹는데..
    큰차이 없습니다.


    6. 고속 기계 세차는 편해서 좋다?
    → 편합니다. '몇 년 자동세차 하다가 광택 해라' 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적은 없습니다. 자동세차가 못하는 곳이 있기에 안합니다.


    7. 신차 엔진오일은 1,000km 주행 때 갈아야 한다?
    → 신차 초도오일에 연마제 들었다는 썰이 있었는데 문의 해본결과
    순정오일만 들어간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4,000km 이후 교체 하였습니다.


    8. 코너링 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위험하다?
    → 코너링 전 감속 후 코너링 빠져 나올때 밟아서 나오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잘 모르지만 그렇게 하고 있는듯 하네요)
    답글 0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18.12.07 11:37 답글 신고
    8번은 좀 논란거리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 레벨 중사 1호봉 준빡이 18.12.07 12:44 답글 신고
    8번은 반만 맞고 반은 틀립니다
    FF차 슬립할때 브레이크 밟아보면 답 나올텐데..ㅋㅋㅋ
  • 레벨 소령 1 아왜 18.12.07 11:38 답글 신고
    코너 진입하기전에 미리 속도 줄이고 진입하는게 안전합니다.

    1번. 디젤 딸딸이 타는중인데 추운날 rpm 떨어질때까지 운행 안합니다.

    시동 걸고 2분 만에 출발해보세요 차에서 어떤소리가 나는지.

    2번은 차량 메뉴얼에도 나와있습니다
  • 레벨 소장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18.12.07 12:08 답글 신고
    환경오염 주범
  • 레벨 소령 1 아왜 18.12.07 13:09 신고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ㅋㅋㅋㅋ 공회전이 환경오염의 주범이면 명절에 차끌고 겨나온것들은

    다 환경오염 주범이겠네? 그치? 말같은 소리를 해야지
  • 레벨 소장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18.12.07 13:20 신고
    @아왜 응 니가 환경오염 주범
  • 레벨 소령 1 아왜 18.12.07 13:21 신고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개똥같은소리 오지게 하고있네 ㅋㅋㅋ
  • 레벨 소장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18.12.07 13:22 신고
    @아왜 응 그래도 니가 환경오염 주범
  • 레벨 소장 일베중보면전투력상승 18.12.07 11:40 답글 신고
    사실 예열도 휘발유차는 필요없음

    코너링할때는 미리 속도를 줄여서 가는게 중요
  • 레벨 병장 부릉부릉부와앙 18.12.07 11:40 답글 신고
    코너 돌 때 속도가 적당한 속도로 줄이고 진입하면 논란이 해결되겠죠.
  • 레벨 소령 2 쵸콜렛우유 18.12.07 11:41 답글 신고
    8은 차마다 다른거고.. 라인잡으며 돌때는 악셀에서 발만 떼주는것으로도 라인교정이 된다는
  • 레벨 중령 1 보배드림최근가입자 18.12.07 11:41 답글 신고
    저도 8번은 좀...속도를 줄인후 진입후 서서히 속도를 늘리는게 오히려 더 안정적입니다.
  • 레벨 상사 1 모바일은유투브후링크 18.12.07 11:50 답글 신고
    8번은 상황에 따라 다를수도 있음. 뒷바퀴가 털리면 악셀링해서 뒷바퀴로 무게중심 이동시켜야함.
  • 레벨 중령 1 고인 18.12.07 11:55 답글 신고
    길들이기때 때려밟으면 차기가막히게 잘나감

    기름은 콸콸먹음
  • 레벨 소위 1 조그만한빛 18.12.07 11:57 답글 신고
    필자 허접한 상식 기준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1. 겨울철에는 오랜 시간 예열을 해야 한다
    → 시동을 걸면 RPM이 올라갑니다. 그 후 안정적으로 변하면 운행 합니다.
    (차량마다 온도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10초~30초 인듯 합니다)


    2. 새 차는 고속주행으로 운행해야 길이 잘 든다?
    → 2,000km 이내에서는 급가속, 급제동은 최대한 하지 않았습니다.
    고속도로에서 80km/h 주행, 90km/h 주행, 100km/h, 110km/h 주행으로 길들이기 하였습니다
    (RPM 골고루 사용하기 위하여)


    3. 급가속 출발은 무조건 연비를 나쁘게한다?
    → 잘 모르겠네요. 저는 천천히 올리는 편이고 최대한 멀리보고 엑셀을 밟는 편이라서요


    4. 빗길에서 타이어 공기압을 빼야한다?
    → 공기압은 냉간시 맞추라고 하여 맞추다가..
    최근에는 운행도중 충전소 갔을 때 타이어 공기압 최대 75% 를 넣고 있습니다.


    5. 기어를 중립에 놓으면 기름이 덜 먹는다?
    → ODB 때문에 분사량이 보이는데요. 실제로 조금 아주 조금 덜 먹는데..
    큰차이 없습니다.


    6. 고속 기계 세차는 편해서 좋다?
    → 편합니다. '몇 년 자동세차 하다가 광택 해라' 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적은 없습니다. 자동세차가 못하는 곳이 있기에 안합니다.


    7. 신차 엔진오일은 1,000km 주행 때 갈아야 한다?
    → 신차 초도오일에 연마제 들었다는 썰이 있었는데 문의 해본결과
    순정오일만 들어간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4,000km 이후 교체 하였습니다.


    8. 코너링 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위험하다?
    → 코너링 전 감속 후 코너링 빠져 나올때 밟아서 나오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잘 모르지만 그렇게 하고 있는듯 하네요)
  • 레벨 소령 1 aggasia 18.12.07 11:58 답글 신고
    그냥 잘뽑고 관리 잘해주면 됩니다..ㅡㅡ

    이상 소모품만 갈고 8년만에 33만 넘긴놈이..ㅎ
  • 레벨 준장 울산병아리 18.12.07 12:11 답글 신고
    8번은 차를 보통 알아선 안되는데..
    앞 접지력은 살지만 타야도 한계점이 있고 뒤가 되려 가벼워지면 어찌 돼는질 모르는 듯..
    글로 배우면 안되는거임 저건..
  • 레벨 일병 수동밋션 18.12.07 12:24 답글 신고
    8번은 높은 속도로 코너를 진입해서 언더스티어가 났을 때의 상황에만 국한된거 같네요 하중을 전륜으로 빼서 다시 전륜의 접지력을 찾아주는...그게 아니라면 오히려 코너에서의 급격한 제동은 후륜의 하중이 전륜으로 이동하게되면서 오버스티어로 이어지게 되니까요
  • 레벨 원수 땐찌 18.12.07 13:15 답글 신고
    엔진오일 난 15,000Km에 한번식 순정으로 갈고 있음...
  • 레벨 준장 가부리엘 18.12.07 13:25 답글 신고
    뽑기가 잘되어야 한다는 전제하에
  • 레벨 원사 3 jtbc형님뉴스 18.12.07 14:10 답글 신고
    수온계 한칸 올라갈때까지 예열충분히 해주는게 좋다봅니다

    사람이건 차건 자는놈 갑자기 깨워서 달리라 하면

    제대로 달릴까요;;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18.12.07 15:34 답글 신고
    8번은 suv같은차가 코너에서 브렉밟음 잘못하면 큰일납니다..
  • 레벨 하사 1 개구장이준호 18.12.07 20:37 답글 신고
    1번 겨울철 예열은 오래해 주는게 좋습니다
    전자제어랑 예열이 무슨상관입니까?
    전자제어 장치가 엔진을 따뜻하게 데워주나요?
    예열은 가라않은 엔진오일을 순환해 주기도 하지만 차가운엔진이 움직이면 엔진무리 갑니다
    환경을 위해서 짧게 해주라고 하지만 차를 위해서는 디젤차는 5분은 해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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