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2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블랙크루디 16.04.29 09:52 답글 신고
    전 그래서 보험사가 하라는 거 반대로 진행합니다^^ 자기들 지정업체 넣으라고 하면 직영사업소 넣고 그래요. 사실 사고가 난 후부터가 정말 정신 바짝 차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고현장 사진도 충격부위뿐만 아니라 도로 상황 전개방향등에 대한 자료도 수집하구요. 나중에 보험회사가 다른 말 못하게 하기 위함도 있구요. 현장출동하는 렉카는 절대 손도 못대게 합니다.
    답글 3
  • 레벨 원사 2 호부호형호불호 16.04.29 10:52 답글 신고
    아..씨..엥간해서 긴 글 안쓰고 넘어가려 했는데...생각나는 열받는일...
    용인에서 사고가 났습니다.제 과실이 컸구요...보험사 불러서 처리하는데
    근처 협력업체로 맡기라더군요....집은 서울인데....그래도 빨리 고쳐야지..하는 생각에
    맡겼지요...차도 렌트 받아서 타고 다니고요....

    다 고쳤다길래 가져와서 타는데 문이 안닫히길래 회사앞 카센타 맡겨보니
    고장난 부위 사고로 금이 가 있는건데 그걸 안고쳐서 문이 안닫히는거임...
    마침 수리항목 나열된거 찾아보니 교환으로 되어있었음...

    전화해서 따지니 분명히 교환했다고 끝까지 우김...녹음중이라고 해도 우김...
    부품들고 공업사 다섯군데 순방함...근처 공업사 사람들 100% 교환아닌걸 장담함.
    교환일경우 자기 공장 나한테 주겠다고까지 함...하아....

    혹여 고가의 부품일까 싶어...도대체 얼마나 하길래 저지랄 하면서 남겨먹나 싶어
    부품값 물어보니...12,000원....내 이 개 씨앙놈들을.....

    더 골때리는건 거기 사장이라는 놈도 틀림없이 교환했다고 우기면서 용인까지
    차하고 부품을 들고 다시 오라네요....사고 당시 보험 담당자 호출하고
    부품과 회사앞 공업사 사람과 대면하게하고 이게 교환이냐....
    꼴랑 12,000원 짜리를 이렇게 하는거면 다른건 안봐도 비디오다.

    전체 재 수리를 사업소로 넣고 불량 수리된곳 재 수리받겠다....
    보험사 직원이 무릎꿇고 빌더군요....저 다음달에 강남으로 발령납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 저는 강남으로 못 갑니다...
    용인 공업사 사장놈은 나더러 돈 받고 싶으면 용인으로 오라던데??
    보험사 직원은 사장님이 원하는대로 현 상황 불만이신곳 찾아서 수리하시고
    그 내역 알려주시고 영수증 첨부해주시면 자기가 다 알아서 하겠다고...에혀...
    그렇게 마무리 짓고는 쳐다도 안보는 "우수협력업체"

    용인의 우리가 알지못하는 세계를 알게해준 우리의 우리차량 고치는 공업사야...
    차마 이름을 말해주지 못한다만....우리는 알고있을거야..이정도 힌트주는데..우리가..
    혹여 근처에 들르거나 지나가시는 분들은 절대 가지마시길....

    그리고 글쓴분의 "고객결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고

    알지못하던 부분을 시원하게 알게해주셨네요.

    앞으로 자차수리후 청구 라는 방법으로 내 차...잘 고치고 타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6
  • 레벨 중령 1 국민뒤통수를쳐라 16.04.29 12:49 답글 신고
    이래서 직영사업소로 가는거죠...거기에선 보험사가 지랄을 못하거든요.....

    2급 1급 정비하시는분들 어제오늘일이 아니죠.....갑과을......좃같은거죠...

    멀쩡한차 가져가 더부수고 견적 더올리는게 다 이런거때문이죠....

    렉차 와리까지 때주는 업체는 어떻게 하겠습니까....ㅡㅡ
    답글 2
  • 레벨 소령 3 Gskill 16.04.30 08:22 답글 신고
    원래 보험사에서 추천하는 우수업체 공업사는 ㅋㅋ 대부분 야매로 최대한저렴하게 수리하는곳이라고 알고있는데요 안그러는곳도 잇겟지만요? ㅋㅋ 본인이 직접 공업사 가저가서 FM대로 수리해야지 ㅋㅋ 보험사 추천업체가면 그냥 호구되는거임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1:52 답글 신고
    중요한것은,, 고객이 결제를 하고,, 보험사 보상과로 부터,, 보험금을 받아야 한다는겁니다..
    그것만 지켜진다면,, 보상과는,, 절대로,, 정비공장을 상대로,, 갑질을 못하게 됩니다..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응원 부탁드립니다...
  • 레벨 병장 준형아빠 16.04.30 08:27 답글 신고
    저...역시 20년이상 판금으로 일해왓던 사람입니다... 이글을 보면서 가슴속에서 찡한 몬가가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절대적으로 공감하며... 오너가 하라면 해야하는 직딩이기에.... 나름 자기 정비 스타일대로 꼼꼼히 해드린적도 잇지만... 다는 아니겟죠 ... 참으로 대단하시다는 생각 드네요^^ 지금은 공장오너로 살고잇지만 ... 예전에 직장인으로서 하지 못한부분들은 지금 나름 하고 잇습니다... 자동차 수리에 관한 부분은 양심과 신뢰라고 생각하며 보험간판업이 오로지 단골손님으로 운영중이며 고객을 우선으로 한다는 자부심으로 정비을을 하고잇습니다... 화이팅 하시고요.... 정직하고 양심적인 글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1:54 답글 신고
    http://band.us/#!/band/49922824
    바른정비를 위한,, 정비인들의 모임입니다..
    혹시, 아직 모르시면,, 가입부탁드립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1:59 답글 신고
    현실적으로,, 보험회사 보상과의 나쁜 행태를 고치는 방법은,,
    차량 수리비를,, 고객이 결제하고 나서,, 보험사로 청구하여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보험처리의 원칙적이고, 합법적인 절차입니다..
    이 절차를 통해,, 정비공장이, 현재 보상과의 지불보증을 벗어난다면,,
    바른 정비을 통해,, 우수한 수리품질로,, 고객의 선택을 받기위해 노력하는,,
    정비업체가 될 것입니다...
    관심 부탁드립니다..
  • 레벨 소위 2 우왕굿 16.04.30 12:59 답글 신고
    싸고 좋은것은 없다는 말을 다시한번 보여주는 글이네요.. 덕분에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3:30 답글 신고
    싼것은,, 보험사의 보상과가 좋아하는것이고,,
    바른정비를 통한 우수한 수리품질은 고객이 좋아하는 것이지요..
    수리비는,, 보험금 청구를 통해, 고객에게 돌아오는데,,
    보상과 좋아하는, 저가의 싸구려 수릴 맡길 이유가 없읍니다..
  • 레벨 소위 2 보배초보 16.04.30 16:55 답글 신고
    이게 양심고백인가요? 보험사 고발인가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4.30 18:56 답글 신고
    어려운 질문이네요,,ㅠㅠ
    고객이 도와주지 않으면,, 보험사의 단가계약을 유지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고,,,
    보험사는, 그 엄청난 수리차량 물량으로, 갑질을 하고 있으니,,
    그 갑질에 대한 고발일 수도 있고요,,,
    그런 현실속에서,,
    이러한 부실수리를 할 수 밖에 없다는,, 양심고백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 레벨 일병 보배에빠짐 16.05.01 21:26 답글 신고
    내용과 조금 벗어난 질문일수도 있지만
    1. 글쓰신분이 말씀하신 고객결제가...정비사는 양심적이라는 것을 전제하는거죠?
    2. 그리고 고객은 사실 차가 파손이 되어도 내부 어디까지 파손이 되었는지 확인이 안될꺼고 정비사를 신뢰하고 믿고 결제한다는 말씀이신데 실지 정비사가 안고치고 혹은 중고부품으로 고치고 결제금액을 청구하면 보험사는 전부(자비제외) 다 지급을 하나요? - 이건 말씀하시는 문제와 다른문제 같지만....
    3. 병원을 예로 들으셨던데...병원 역시 비용이 많이 나가면 세부 내역서 등을 달라고합니다. 보험사도 유사한 세부내역 등을 달라고 할꺼고 보험사 역시 자신들이 판단해서 이건 사고와 관련없다 등(예, 피부과에서 화장품 등) 혹은 정비사분들은 필요하다고 판단하지만 보험사에서는 불필요하다고 판단하는 부분에 대해 보험사에서 판단하고 고객에게 일부수리에 대해 지급을 하지 않을 수도 있지 않나요?
    글로 질문한다는게 쉽지 않네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3:37 답글 신고
    1. 보험금의 적정성판단은,
    고객이 의뢰한 손해사정사가 합니다..

    2. 보상과 직원의 업무는 무엇인가요???
    협력업체를 관리 감독하고,, 평가하는건가요??
    말 잘 듣고, 저렴하게 수리하는 정비공장을 골라서,
    우수협력업체를 선정하는건가요???
    정비공장위에 군림하면서, 물가상승률은 무시하고,
    1년에 몇백원 계약단가 올려주는거 결정하는건가요??

    아닙니다..
    수리한 내역이 실제인가를 확인하는 겁니다..
    보상과 직원은 본연의 임무로 돌아가세요...
    법적으로 아무 관계가 없는,,
    정비공장에 갑질하려 하지말고,,,

    3. 1번 질문과 다소 중복이 되는듯 하지만,,,
    정비공장의 지위는,
    수리의뢰자의 요구를 듣고,
    손해사정사의 판단에 의해 수리범위를 확정하여,
    차량을 사고전의 상태로 원상회복 하는겁니다.
    이후, 수리범위의 적정성에 대한 다툼은,,
    그 상대자가 정비공장이 될 수 없음을,,,
    법에서 정하고 있는것입니다.

    글로 대답한다는것도 쉽지 않네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2 09:36 답글 신고
    님,, 답글,, 기다립니다..
  • 레벨 일병 보배에빠짐 16.05.03 15:42 신고
    @chu0853 네 제가 답글 확인이 늦었네요. 작성자님 글보다가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한것이구요..공부 및 알아야겠다 싶어 문의드린겁니다. 혹...전혀 관련 업종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리고 손해사정사가 판단을 한다는 건..근데 차가 많이 파손되지 낳는 이상 차가 정비공장에 들어가면 손해사정사보다 오히려 정비사가 판단을 하지 않나요?(이건 야매인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상대자가 정비공장이 될 수 없음'이라는 말씀은 과잉수리(정비사가 임의판단을 했든, 고객의 요구 및 손해사정사가 판단을 했든)에 대한 다툼은 고객(차주)과 보험사 간에 한다는 말씀이신지..
  • 레벨 원사 3 Mansama 16.05.02 10:07 답글 신고
    댓글보고 좋은거 알았네요. 수리후 청구!!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2 11:21 답글 신고
    정비공장에서,, 이렇게 외칠겁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 레벨 훈련병 dogssa 16.05.02 11:05 답글 신고
    고맙고 소중한 말씀에 감사를 드립니다.
    양심고백하는 마음으로 KARIN이라는 자동차 정비사업자 협동조합을 안양에서 만들어 전국에 회원사를 늘리고 있습니다. 고등학교교과서의 자동차 수리방법과 외산차 수리과정을 기준으로 수리하며 2015년1월6일 법이 제정되고 동년7월7일 국토부에서 시행령을 발표하여 자동차제작사는 차체 수리 메뉴얼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KARIN에 소속된 자동차 업체들은 거의 완뱍에 가깝도록 수리하고 있슴을 알려 드립니다,
    차체수리에서 계측(차체.휠바란스)및 방음.방청.진동은 완벽하나 수용성도색에 있어서 전제작사가 다 수용성으로 생산되고 있지를 않고 현장에서 직원분들이 일부 까다로움에 거부하고 있어 완벽하지 못함을 알려 드립니다,
    고객님의 차량을 저희 KARIN회원사에 맡겨 주시면 책임정비 할것을 약속하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전국에 저희회원사를 알수있습니다.
    고객의 신뢰를 얻고 그것을 바탕으로 열심히 노력하시는 정비업체 대표님들이 많이 있아오니 사고후 싸구려 물건 맡기듯
    쉽게 맡기시지 마시고 정말 안전을 책임지고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줄수 있는 공장에 맡겨 주신다면 최선을 다할것이고 업계발전에도 도움이됩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경쟁에 노예화 되고 계신 대표님들께서도 인지 하시어 고객님을 위하여 어떻게해야 하는지 이기회에 아시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2 11:23 답글 신고
    거기 업체들은,, 보험회사와 단가계약을 하지 않는 업체들인가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2 16:35 답글 신고
    이런거,, 보신적 있으신지요,,,
  • 레벨 일병 tuv154 16.05.04 01:25 답글 신고
    안녕하십니까 저는 견인차를하고있는 젊은 20대후반입니다 저는 견인업이 욕을 많이 먹고 있다는것을 잘알고있고 지금 이글을 쓰는것조차 여러분들에게 렉카라는 타이틀만으로 욕을먹는다는것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이글은 렉카와전혀 상관없는글이고 렉카를하기에 공업사분들보다 더 잘아는부분을 고객님들께 알리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H사 직영 정비공장 소속의 견인차를 운영하는 직원이엿습니다 항상 사고현장을 달려가 사고난 피해자와 가해자에게 영업을합니다 그런데 저는 몰랏습니다 보헝사우수협력공장들은 보증기간이 6개월인데 왜 이 H사의 직영정비는 보증기간이 3년인지 또한 보헝사 우수협력공장을 이용을할경우 차량수리는 일주일이면 끝이 납니다 헌데 H사 직영정비공장은 한달이 넘는 기간이 걸리더군요 그래도 전 신경쓸 필요가 없엇습니다 나는 견인차기에 견인비만 벌면 그만이엿으니까요 그런데 지금은 개인 사설견인차가 아닌 월급을받고 보험사 긴출 현출 업무를 보고있습니다 저도 입고율이라는 점수에 시달리기에 어떻게서든 현장출동을 나갓을때는 입고율을 높히기위해서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입고를 하엿습니다 그런데 차량가액 천만원 차량수리비는 부속비포함 900만원입니다 전손처리 80%를 넘는 가액입니다 우수보험사는 그차량을 매입합니다 그것도 아주싼가격에말이죠 그리곤 그차를 야매로 수리늘합니다 수리한차량은 어떻게 될가요?
    네 맞습니다 메스컴에서 나오듯 중고차시장에 현시세대로 팔리길 기다립니다 그러나 그차량은 사고수리의 이력이 없습니다 왜냐 오로지 현금과 중고부속으로 수리를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보험사우수협력공장이라는 타이틀로 인하여 입고지원을받죠 보험사들이 입고유도를하니깐요 정상적으로 수리를하엿을때 기간이 한달이라고하면 우수협력업체는 일주일도 걸리지 않습니다 고객은 모르죠 당연히 수리를하는동안 어떻게 수리되는지 모르니깐요 중고부속 그리고 다른 사고차에서 남는 부속들을 짜짓기하여 수리를하여 고객들에게 인계합니다 보험사우수협력업체 기사로서 말씀 드립니다 절대 보험사가 고객을위한 협력업체가 아닙니다 보험사를 위한 협력업체입니다 죄송합니다 머리숙여 사죄드립니다
    글쓴 정비사처럼 저도 고객을 속여 글쓴 정비사들이 있는 정비업체에 고객님 차량을 입고하여 고객님의 차량을 쓰레기로 만들어 버리는 사람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4 21:23 답글 신고
    고맙고,, 감사드립니다..
  • 레벨 일병 tuv154 16.05.04 01:27 답글 신고
    그러나 오늘도 전 바보같은 고객들을 우수협력공장으로 차량을 입고하여 점수를 받기위하여 열심히 일을 하려고 합니다 왜냐 글쓴 정비사님과 같이 내직장을 잃을순 없으니깐요 주저리주저리 글을 올렷네요 늦은시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4 21:30 답글 신고
    감히,, 부탁 한 말씀 드려 봅니다..
    위의 내용,, 조금 다듬어서,, 게시글로 올려주시면,,
    참으로 감사하겠읍니다.
    그 큰 도움으로,, 부끄러운,, 정비업계를 한 번 뒤집어 보겠읍니다....
    부탁드립니다..
  • 레벨 일병 리버뤼 16.05.04 11:46 답글 신고
    워낙 무식한 정비업계 종사자로 20년을 왔는데요..지나온 제 20년을 허무하게 하네요..쓰신 글의 내용은 알겠으나 정비인들끼리 그리 부르시니 마음이 아프군요..치부를 드러내면서까지 높이신 자성의 목소리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4 21:29 답글 신고
    아프지만,,
    너무도 아프지만,,, 현실입니다..
    그 아픈 현실을,, 이제는,, 한번,, 고쳐보려고 합니다..
    고객이 결제하면,,, 정비업계가 뒤집어 집니다..
    응원 부탁합니다..
  • 레벨 원사 3 길막으면재밌냐 16.05.04 17:48 답글 신고
    댓글 달려고 오랜만에 로그인 함. 힘내십시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4 21:27 답글 신고
    힘 내겠읍니다..
    그 힘으로,, 저 보험사의 횡포를 이겨보겠읍니다..
    계속적인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4륜머슬 16.05.05 16:31 답글 신고
    직영사업소 근무를 햇던 지인 왈..

    직영 사업소도 썩어 문드러진건 같더군요.

    직영사업소..우리가 알고 있긴 자동차 회사에서 직영으로 하는걸로 알고 계시겟지만

    아니라고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