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카이런을 운행 하고 있는데요 리
콜 사태를 보고 운행중 바퀴가 빠질것 같은 두려움
이 생겨서 이번에 중고차릃 하나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현기차는 구입할 생각이 없어서 제껴두었습니다.
제가 중요시 하는 차의 기본은 안전성과 잔고장
이 없는 차량입니다.
그러던 중 현차와 대차할 수 있는 수준인 가격의
차량을 보니 토스카와 sm5뉴임프레션 인데요
두 차량중 더욱 안전하고 잔고장이 없으며 가격대
비 성능이 좋은 차량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토스카
차량중에서 아이신5단 ㅁㅣ션과 보령6단 ㅁㅣ션인차량이 있다는데 몇년도 기준으로 미션이 다른지요?
음..전 토스카를 안타봐서.. ㅋㅋ
임프를 추천드립니다. 한 5년동안 타고 팔았는데 잔고장없이 잘 탄거 갔습니다..
토스카 07년식 중고 업어와서..20만키로부터 소모품(라지레터, 캘리퍼고착, 산소센서, 촉매 기타등등)줄줄이 고장나서 버렸습니다. (20만키로면 부품들 고장날 시기는 됐습니다.. 잔고장이 아닙니다.ㅎㅎ)
연비는 무거운 18인치 크롬휠꼽고 평균연비 7km정도 나왔었네요ㅋ
신발이 너무 큰 거 아닌가요?
17인치는 한 8~9 km는 나오는 거 같은데요
집사람이 타던 320i가 누유에 잔고장이 심해서 과감히 정리하고 토스카로
바꿔 타고 있는데 정말 엔진오일 교환만 하고 문제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헨들이 좀 가볍고 저속에서 간혹 기어 변속 충격이 있으나
심하진 안아 견딜만 합니다. 임프는 타보질 못해서......
저도 임프타지만 중고로는 비추입니다
원래 국산차 5년지나면 고장이 나오니까요...
토스카도 잠깐 타봤지만 가만히 제 차 아니고서야는
완전 추천이더라고요..
중고로는...허
차라리 돈 모으시고 차 중고로 내놓고 새차사시는게...
제 경우 아직 큰 고장은 없었구요, 브레이크 스위치 고장이 있었고, 도어락 장치가 3개나 고장이 있었네요.
전부 부품 구입해서 직접 교체해서 쿄체 비용은 크지 않았지만 이런 부분의 고장은 좀 아니지 않나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느껴지는 것이지만 다 떠나서 엔진(정숙성)과 미션(5단 아이신) 부분에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엔진 소음이 적어서 그런지 노면 소음은 많이 올라옵니다.
제 차가 2500CC 인데도 급 출발을 해보면 소나타보다도 느린 것 같습니다.
20만 주행 중인데 50만까지 타볼려고 합니다. 첫 차라 애정이 많이 가네요. 해준 것도 많구요 ㅎ
개인적으로 08년식 CDX 6단 미션 추천드립니다. 08년식이 원가절감 들어가기 전 모델입니다.
뽑기 잘해서 20만 버텼을라나;
휘발유 구매하실거면 추천드립니다.
lpg는 pct, 인젝터, 코일 등 꽤 고가부품의 내구성이 조금 떨어집니다.
요즘은 싸게 구하는 방법이 나와서 전보다는 부담이 많이 덜가기는 하지만..
휘발유는 크게 잔고장 없습니다.
위에분이 말씀해주셨는데요. 도어락이 좀 잘고장 나구요.
그리고 순정네비차량은 구매 안하시는게 좋구요.
최근에 업데이트 되어서 많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사제에 비하면 비교할바가 못됩니다.
미션은 보령6단보다는 아이신 5단미션이 좋을듯 하네요. 구형이 아이신 5단입니다.
보령미션은 종종 미션 해먹었다는 분들이 계시네요.
그리고 구매하실거면 에어로팩은 있는 매물로 구매하세요. 차가 달라보입니다.
임프도 lpi는 피하시구요. 10만넘어가면 헤드문제가 솔솔 올라옵니다.
휘발유는 잘 모르겠네요.
실내디자인은 임프가 좋구요.(깡통제외)
외관은 좀 중후한 스타일이시면 임프 스포티한게 좋다하면 토스카 입니다.
연비는 비슷합니다. 둘다 좋은편은 아니예요.
엔진음은 토스카가 정말 좋아요 4기통하고는 비교 불가입니다.
그리고 토스카는 휀다부식이 고질병입니다.
휀다 안쪽에보면 부직포같은 커버가 휀다하고 붙어있는데요.
그게 물은 먹으면 휀다하고 부비부비 하다가 녹이 올라온다는 얘기가 정설입니다.
안에커버 투명실리콘 처리하시면 괜찮을수도 있구요..
글보시고 가능하시면 시승해보신후에 구매하세요..
이게 최고입니다.
토스카 6단, 임프 둘다 타보았습니다.
두 차종에 대한 주관적 비교를 간단히 해 보겠습니다.
1. 엔진정숙성: 토스카>임프 / 현재 차량이 6기통 엔진이 장착된 SM7인데 토스카의 엔진회전이
더 부드럽고 조용하다고 느껴집니다.
정차 중일 때 정말 존재감이 적습니다.
임프와 비교시 확실히 토스카가 조용합니다.(임프가 시끄럽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2. 주행정숙성: 토스카<임프 / 토스카는 고속주행시 풍절음이 임프보다 심합니다.
노면소음의 경우 타이어의 차이도 있겠지만 토스카의 노면소음은 제법 들립니다.
임프가 토스카 보다 방음이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외부소리 유입 정도도 임프가 더 밀폐된 공간에 있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3. 가속성: 가속성 부분에 있어서는 둘다 경쾌한 느낌은 주지 않습니다.
소나타 처럼 초반에 튀어 나가는 맛은 둘다 없지만 가속이 시작 되고 나서 고알피엠까지 꾸준히
나가는 느낌입니다. 둘다 나쁘지 않아요. 다만 임프가 속도가 더 잘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4. 서스펜션의 느낌: 둘다 소프트한 편입니다만 출렁대지는 않았습니다.
노면의 잔진동 부분에서는 임프가 더 느껴지고 토스카는 덜 느껴집니다.
코너링 시는 임프가 롤이 적어 쏠림이 덜 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5. 핸들링: 둘다 핸들 가볍습니다.
핸들에 따른 차의 반응의 경우 토스카는 늦다는 느낌을 받았고 임프는 나름대로 따라와 줍니다.
지극히 주관적 느낌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어D에 넣고 정차중에 생기는 건가요??
사실 토스카가 가성비는 국내 중형차중에 최고라고 생각하구요
현기차는 시내주행용 SM 시내 고속 주행용 쉐보래는 고속 주행용 쌍용은 산악용 이렇게 보면 쉽게 될것 같습니다.
본인의 운전 스타일에 맞춰서 사시면 될거 같아요
전 시내도 타긴하지만 고속 안정성 위주로 차를 선택했기 때문에 토스카 매우 만족하고 타고 있네요
미션은 06년 07년이 일본제 아이신5단 미션입니다. 갠적으로 08년식부터 장착된 국내 보령 미션보다
내구성이나 여러 면에서 아이신이 우세 하다 생각합니다. 따라서 6 07 년식으로 CDX 등급으로 사시면 후회없으시듯
키로수는 적으면 적을수록 좋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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