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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병 Ekffufk1 14.09.26 16:10 답글 신고
    미션무리가요.되도록이면안한게좋좋아요.그리고내리막에서드라이브에놓고잇다고해서연비떨어지고미션에무리주고하는게엏고요중립에놓고가다가드라이그에넣는게미션에무리가가죠
  • 레벨 대위 1 개정판 14.09.26 16:17 답글 신고
    D -> N 으로 바꾸면 무리 안 가나,
    주행중에 N -> D 로 바꾸면 무리가 간다고 들었습니다.
    D -> N 으로 바꾸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정차후 D로 바꾸고 출발해야 한다고 합니다.
    고로 정차할 일이 없으면 D -> N으로 바꾸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내리막에서 N에서 브레이크만 계속 밟을 경우
    브레이크 파열 될 수 도 있고, 페이드 현상 일어나서 위험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소령 3 국산차는거기서거기 14.09.26 16:19 답글 신고
    무리안갑니다. 가속안하고 슬슬 정지하려고 중립으로 빼는건 괜찮은데, 정지하기전에 다시 가속하려고 드라이브로 넣는순간에 무리가 가요.
  • 레벨 원사 2 악덕고용주 14.09.26 16:20 답글 신고
    연비는 D 에 있는 상태가 더 좋아요 . 퓨어컷 되어서 rpm 이 올라도 기름은 안들어가는 상태가 된대요 . 기름없이
    시동유지가 가능 하지만 N 에 놓으면 아이들rpm 유지할만큼의 기름을쓰면서 간대요 ..

    브레이크를 밟아야할만큼 감속할이유가 없다면 엔진브레이크 만으로도 속도 유지가 가능해요
    브레이크 패드 소모만 빨라져요 .. 고갯길이나 긴 내리막같은데서 장시간 브레이크 사용하시면
    브레이크 먹통될수도 있고 위험해요 . 적당히 저단기어로 엔진브레이크 걸어주면서 운행하는게 좋대요 ^ ^
  • 레벨 원수 아기자동차뿡뿡 14.09.26 16:23 답글 신고
    수동 아니면 무리가요..
  • 레벨 병장 벨날벨벨 14.09.26 16:24 답글 신고
    내리막 중립을 사용하면 위험도 증가하고, 부품에도 안좋고, 기름도 더 먹습니다. 어느모로 보나 안좋은 짓이죠... 흔히 생각하기에 중립으로 놓는 이유가 기름 아낄려고 사용할겁니다. 저도 예전에 잠깐 애용했었는데요.. 알고보니 퓨얼컷 기능을 사용 못해서 오히려 연료를 더 낭비하는것을 알고 그 짓을 중단했죠... 퓨얼컷이라고 검색한번 해보세요..
  • 레벨 중위 2 주님한놈더깁니다 14.09.26 16:27 답글 신고
    초보가 쉽게 범하는 오류죠...

    저도 첨에 한두달은 그랬는데....

    잘못된 버릇이더라구요

    연비신경쓰시면 그것보다 급출발 급정거... 발컨만 신경쓰면

    효과가 더 큽니다.
  • 레벨 하사 3호봉 마이너스의손 14.09.26 16:40 답글 신고
    수동이건 오토건 내리막길에서 기어를
    빼고 중립으로 운전했다고요???
    잘못된 방법이고 위험한 운전법입니다!
    내리막에서 엔진브레이크는 커녕 중립으로
    브레이크 밟으면서 내려갔다는 글에 ㄷㄷㄷ!!
    악셀에서 발을 떼는 순간부터 엔진브레이크가
    작동되는데 왜 굳이 브레이크를 밟아서 라이닝이나
    패드를 소모시키시는지,,,.?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9.26 16:57 답글 신고
    예? 내리막에 더우기 기어를 뺀다굽쇼?

    제가 엣날부터 수동운전하던 사람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내리막에서 절대 기어 뺴는게 아니라 배웠습니다. 당시 TV 언론 이런데서 미시령고개 넘다 대관령 고개를 넘다 기어를 뺴고 브레이크 잡지 말아라 등등 범 국민적으로 은근 사고를 빌미로 홍보하고 그랬어서...

    뭐 알기론 기어뺴고 브래이크를 쓰면 브레이크 압력도 높아지고 브레이크를 자주 밟는 경우 브레이크 유압에 공기가 차는거 말고라도 브레이크가 먹지 않을 수 있다고 배웠고 그리 운전을 해와서 그런진 몰라도 절대 전 기어 뺴지 않습니다.
  • 레벨 하사 3호봉 마이너스의손 14.09.26 17:07 답글 신고
    빙고~~~
  • 레벨 하사 2 친63 14.09.26 17:21 답글 신고
    예..맞습니다. 수동이나 자동이나 내리막길에서 중립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 레벨 중사 3 두한진이 14.09.26 17:24 답글 신고
    궁금하신건 다른분들이 설명 잘 해주셨으니...
    밝이 아니라 밟입니다...
    하도 밝을 많이 보니까 제가 다 헷갈리네요 ;;
  • 레벨 중장 개독목사 14.09.26 18:44 답글 신고
    그냥 ㅈ타자..호기심 갖지말고
  • 레벨 병장 지스킬 14.09.26 21:53 답글 신고
    내리막이 길면 오토 D에서 1단으로 바꾸고 내려오는게 브레이크도 덜 밟고 좋죠.
  • 레벨 중사 1 25살카니발 14.09.27 11:19 답글 신고
    저도 님처럼 16만키로를 탓습니다. 차는 정상입니다. 그치만 제동할땐 중립으로 안하고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햇지요.
  • 레벨 중령 1 130번 14.09.27 18:21 답글 신고
    아무런 무리안갑니다 개뿔도 모르는것들 리플 신경끄시길...

    원래 엔진브레이크 걸고가면 기름이 안먹지만 중립으로 더멀리 탄력받아서 내려갈수있는구간은 중립으로 가는게

    오리려 더 연비에선 효율적이라서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 bmw연비스쿨에도 나온자료임

    그런 행동으로 밋션에 문제생기면 세상에 굴러갈차는 한대도 없음.


    쌍팔년도차도아니고 요즘차는 아무런 문제없음.....제발 병신들은 리플 안달았으면 좋겠음..
  • 레벨 준장 비움비 14.09.27 21:02 답글 신고
    그냥 디에 놓고 운전 하세요 얼마나 뭘 아끼시려궁??
  • 레벨 대위 3 Vamp86 14.09.28 10:49 답글 신고
    무리안가요. 그보다도 5초이상 정차시 중립은 필수입니다. 김여사처럼 P.R.D 밖에 모르는 운전자가 태반인데 중립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게 차나 연비나 모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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