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오토인데요 스틱 11년정도 몰다가 오토 운전하지 2년 됐는데..........내리막길 신호대기만 보이면 예전 버릇(스틱) 기어 중립으로 빼고 그냥 브레이크만 밝고 내려가는 버릇이 있는데
오토도 D에 넣고 가다가 기어 중립N으로 빼고 그냥 브레이크만 밝고 가면 미션에 무리가나요? 예전 누가 그렇게하면 안좋다해서
걍 안하는데 궁금해서요~~
차가 오토인데요 스틱 11년정도 몰다가 오토 운전하지 2년 됐는데..........내리막길 신호대기만 보이면 예전 버릇(스틱) 기어 중립으로 빼고 그냥 브레이크만 밝고 내려가는 버릇이 있는데
오토도 D에 넣고 가다가 기어 중립N으로 빼고 그냥 브레이크만 밝고 가면 미션에 무리가나요? 예전 누가 그렇게하면 안좋다해서
걍 안하는데 궁금해서요~~
주행중에 N -> D 로 바꾸면 무리가 간다고 들었습니다.
D -> N 으로 바꾸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정차후 D로 바꾸고 출발해야 한다고 합니다.
고로 정차할 일이 없으면 D -> N으로 바꾸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내리막에서 N에서 브레이크만 계속 밟을 경우
브레이크 파열 될 수 도 있고, 페이드 현상 일어나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시동유지가 가능 하지만 N 에 놓으면 아이들rpm 유지할만큼의 기름을쓰면서 간대요 ..
브레이크를 밟아야할만큼 감속할이유가 없다면 엔진브레이크 만으로도 속도 유지가 가능해요
브레이크 패드 소모만 빨라져요 .. 고갯길이나 긴 내리막같은데서 장시간 브레이크 사용하시면
브레이크 먹통될수도 있고 위험해요 . 적당히 저단기어로 엔진브레이크 걸어주면서 운행하는게 좋대요 ^ ^
저도 첨에 한두달은 그랬는데....
잘못된 버릇이더라구요
연비신경쓰시면 그것보다 급출발 급정거... 발컨만 신경쓰면
효과가 더 큽니다.
빼고 중립으로 운전했다고요???
잘못된 방법이고 위험한 운전법입니다!
내리막에서 엔진브레이크는 커녕 중립으로
브레이크 밟으면서 내려갔다는 글에 ㄷㄷㄷ!!
악셀에서 발을 떼는 순간부터 엔진브레이크가
작동되는데 왜 굳이 브레이크를 밟아서 라이닝이나
패드를 소모시키시는지,,,.?
제가 엣날부터 수동운전하던 사람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내리막에서 절대 기어 뺴는게 아니라 배웠습니다. 당시 TV 언론 이런데서 미시령고개 넘다 대관령 고개를 넘다 기어를 뺴고 브레이크 잡지 말아라 등등 범 국민적으로 은근 사고를 빌미로 홍보하고 그랬어서...
뭐 알기론 기어뺴고 브래이크를 쓰면 브레이크 압력도 높아지고 브레이크를 자주 밟는 경우 브레이크 유압에 공기가 차는거 말고라도 브레이크가 먹지 않을 수 있다고 배웠고 그리 운전을 해와서 그런진 몰라도 절대 전 기어 뺴지 않습니다.
밝이 아니라 밟입니다...
하도 밝을 많이 보니까 제가 다 헷갈리네요 ;;
원래 엔진브레이크 걸고가면 기름이 안먹지만 중립으로 더멀리 탄력받아서 내려갈수있는구간은 중립으로 가는게
오리려 더 연비에선 효율적이라서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 bmw연비스쿨에도 나온자료임
그런 행동으로 밋션에 문제생기면 세상에 굴러갈차는 한대도 없음.
쌍팔년도차도아니고 요즘차는 아무런 문제없음.....제발 병신들은 리플 안달았으면 좋겠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