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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99347
승용 승합은 리프트로 올려 정비를 하는데
버스 화물차는 리프트를 이용하지 않고
트랙이나 작기 도크로 내려가서
정비를 하는 이유가 있어요?
정비사들 엄청 불편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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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트있어도 비용적인부분 공간부분 감안해서 그래요
근데 사용하더라도 마이티나 카운티까지만 필요하고 그 이상은 필요 없어요.
보통 큰곳엔 바닥에서 상승하는 유압식 액슬 작기가 있고 이게 제일 편리하죠.
!! 중요한건 부품들이 중량물이라
들어올리는게 힘이 더 듭니다.
그래서 바닥과 붙어서 작업하는거죠
부품들 마이티나 카운티까지는 들만한데 그 이상은 들고 올리는게 더 힘듭니다. 바닥에 바로바로 내려놔야 하기도하고 액시언트급으로 가면 프로펠러샤프트 얼마나 무거운디..
엔진오일 교체도 하부서 잔유빼고 엔진쪽으로 올라가서 필터랑 오일주입 해야하는데 차를 올려놓으면..두번일 되는거.. 하체 구리스 칠때나 편리하겠지만..
결론..
승용처럼 리프트 올리는건 불필요.
상용정비에 제일 좋은건 하부에서 올라오는 유압 작기가 제일 좋음. 보통 딱 앉아쏴 자세 정도가 제일 안정적이며 편함. 제가 과거 대형정비해봐서 말씀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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