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트럭의 원판이 일본이기 땜 입니다
일본은 차선폭이 좁지요 한국보다도 좁지요
처음 기아는 마쓰다,현대는 미쓰비시에서 1톤트럭을 로열티 주고 들여온거지요
그래서 타 차량에 비해 차폭이 좁지요
지금은 현대나 기아나 고유모델로 압니다만 원판이 일본차인데다 잘팔리는데 돈들여서 신차 만들 이유 없지요
1톤트럭은 프레임 바디 차량인데 캡이나 엔진.변속기 변경보다 더 큰 작업이 프레임 변경 입니다
프레임 위.아래 설치되는 모든것을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모하비의 프레임도 1세대 스포티지꺼 사용합니다 1세대 쏘렌토도 1세대 스포티지꺼 사용하지요
갤로퍼나 테라칸이 차폭이 좁은 이유도 미쓰비시 파제로 라이센스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쉬여보이죠 제작사는 차량을 제원을 변경할때
생산라인 그리고 부품 프레임 등등 변경해야될 께 많아요 또 정부에 제인증 인증이 쉬운게아님 그게 또 돈임 그런데 차량가격을 올리면되는데 올리면 난리남 그런데 사용하는 소비지는 가격인상이 별로없으면 불만이없어요
그래서 계속 유지중
주방가구 골목있는곳 물건 상하차 하는 골목
좁아요
포터나 봉고 전폭 넓으면 골목길에서 힘들어요
짐싣는 능력이 중요하죠(좁은곳)
이것때문에 소형트럭은 크기 키우는데 한계가 있는겁니다.
일본은 차선폭이 좁지요 한국보다도 좁지요
처음 기아는 마쓰다,현대는 미쓰비시에서 1톤트럭을 로열티 주고 들여온거지요
그래서 타 차량에 비해 차폭이 좁지요
지금은 현대나 기아나 고유모델로 압니다만 원판이 일본차인데다 잘팔리는데 돈들여서 신차 만들 이유 없지요
1톤트럭은 프레임 바디 차량인데 캡이나 엔진.변속기 변경보다 더 큰 작업이 프레임 변경 입니다
프레임 위.아래 설치되는 모든것을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모하비의 프레임도 1세대 스포티지꺼 사용합니다 1세대 쏘렌토도 1세대 스포티지꺼 사용하지요
갤로퍼나 테라칸이 차폭이 좁은 이유도 미쓰비시 파제로 라이센스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차폭은 프레임 위에 올라간 차대로 측정합니다
갤로퍼 최후기형과 테라칸 최초기형은 엔진이 같고 스왑도 가능합니다
디스크로터,캘리퍼.하이드로백등 많은부품이 호환 됩니다
갤로퍼는 1세대 파제로를 거의 그대로 복사한 수준의 차량입니다
1세대 파제로에서 운전석.조수석 쪽창문이 수동으로 열리는것을 갤로퍼에서는 고정식으로 바꾸고,라이트 와이퍼를 갤로퍼에서는 삭제했습니다.
갤로퍼2에서 상위버전에 순정으로 장착 출고 됩니다
또한 1세대 파제로와 갤로퍼 초기,중기형 사이드미러도 다릅니다
갤로퍼는 당시 포터와 그래이스에 사용하던 쇠파이트 브라캣 고정 검은색 수동 사이드미러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한동안 파제로킷으로 개조가 유행했습니다
갤로퍼는 카오디오도 파제로버전이 아닌 듣보잡 저성능 오디오가 장착되고,93년04월식 이후엔 아날로그 이퀄라이져가 장착 됩니다
갤로퍼는 핸들도 91년식은 당시 스쿠프 버전으로 92년식부터는 당시 그래이스 버전으로 출고 됩니다.
자동허브도 갤로퍼 91년식부터 93년03월식까지는 브라질산 avm사 것이 장착되지만 93년04월식부터는 파제로와 같은 아이신사 것으로 변경됩니다.이후 갤로퍼2에서는 국산 별허브로 바뀌지만 잦은 고장으로 아이신허브나 수동허브로 바꾸는 경우 많았습니다
파제로에는 없는 등화관제등이 갤로퍼에는 장착 됩니다. 당시 4륜구동 승용차에는 강제장착이 의무였습니다
갤로퍼,코란도,무쏘,스포티지,록스타등에도 장착되며 99년06월이후 출고된 4륜구동차량에는 삭제 됩니다
파제로는 휘발유엔진이 주력이었으나,초기 갤로퍼는 경유엔진이 주력이었습니다
노말d4bx 터보d4bf 엔진인데,미쓰비시4d56엔진을 현대차에서 라이센스 하면서 이름만 변경했습니다
이후d4ba d4bb d4bh로 발전하고,두원정공제작 기계식 플린져에서 전자식 플린져로 발전 합니다.
테라칸은 전자식 플린져와 이후 커먼레일까지 장착 됩니다
그리고 1세대 스포티지의 프레임과 차대를 수정및 발전,크기를 키워서 소렌토1세대로 발전하고, 다시 모하비로 발전 한겁니다.
벤츠w124를 기반으로 쌍용 체어맨.로디우스.툰리스모.크라이슬러300c,마세라티 기블리인가도 플랫홈이 같습니다
벤츠 c클,e클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1세대스포티지와 지금의 모하비는 엔진,변속기등 같은게 없으나 프레임과 차대는 1세대 스포티지에서 발전 된겁니다
차폭이 커질려면 프레임,차체부터 재설계 들어가야하는데 개발비 포함하면 가격이 상승될수밖에 없다고하네요
전체적인 바디를제외하곤 지속적인 상품성개선밖에 없는거죠
지금도 봉고는 프런티어 부품 많이쓰고있어요
생산라인 그리고 부품 프레임 등등 변경해야될 께 많아요 또 정부에 제인증 인증이 쉬운게아님 그게 또 돈임 그런데 차량가격을 올리면되는데 올리면 난리남 그런데 사용하는 소비지는 가격인상이 별로없으면 불만이없어요
그래서 계속 유지중
좌우로 사이즈가 늘어나면 1톤이 넘어가겠죠. 그럼 1톤차량이 아니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_-;;
그러니 그거나 이거나,저거나 같음
리베로는 폭은 넓지만 길이가 짧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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