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히터(Pre-Heater)의 역할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히터는 엔진 냉각수의 열을 이용하여 실내에 더운공기를 공급합니다.
근데 겨울철엔 냉각수 온도가 빨리 안오르니 찬바람만 붑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 추가로 석유난로를 추가해 둔 게 프리히터입니다.
그래서 엔진 예열되어서 메인히터 틀기전에 가동 하는 히터라고 '~앞의'라는 뜻의 Pre가 붙은겁니다.
고로 엔진이 충분히 예열되었다면 쓸데없이 기름 떼어가며 프리히터를 가동할 필요가 없죠.
그러니 연소(Burn) 불이 안들어오는거고요.
프리히터(Pre-Heater)의 역할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히터는 엔진 냉각수의 열을 이용하여 실내에 더운공기를 공급합니다.
근데 겨울철엔 냉각수 온도가 빨리 안오르니 찬바람만 붑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 추가로 석유난로를 추가해 둔 게 프리히터입니다.
그래서 엔진 예열되어서 메인히터 틀기전에 가동 하는 히터라고 '~앞의'라는 뜻의 Pre가 붙은겁니다.
고로 엔진이 충분히 예열되었다면 쓸데없이 기름 떼어가며 프리히터를 가동할 필요가 없죠.
그러니 연소(Burn) 불이 안들어오는거고요.
디젤차량 냉간 시동시 버스는 정지상태에서 공회전을 아무리 오래 시키더라도 엔진이 열을 받지 않습니다.고로 냉각수 또한 데펴지지 않지요.
그래서 디젤버스에 프리히터가 있습니다.
운행을 하거나 프리히터를 계속작동시 냉각수가 뜨끈하게 데펴졌을때에는 버너는 꺼질겁니다.
혹 보조브레이크가 리타더 장착차량이라면 PUMP버튼을 상시눌러놓으셔야 뜨끈한 바람 나올겁니다.
히터는 엔진 냉각수의 열을 이용하여 실내에 더운공기를 공급합니다.
근데 겨울철엔 냉각수 온도가 빨리 안오르니 찬바람만 붑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 추가로 석유난로를 추가해 둔 게 프리히터입니다.
그래서 엔진 예열되어서 메인히터 틀기전에 가동 하는 히터라고 '~앞의'라는 뜻의 Pre가 붙은겁니다.
고로 엔진이 충분히 예열되었다면 쓸데없이 기름 떼어가며 프리히터를 가동할 필요가 없죠.
그러니 연소(Burn) 불이 안들어오는거고요.
히터는 엔진 냉각수의 열을 이용하여 실내에 더운공기를 공급합니다.
근데 겨울철엔 냉각수 온도가 빨리 안오르니 찬바람만 붑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 추가로 석유난로를 추가해 둔 게 프리히터입니다.
그래서 엔진 예열되어서 메인히터 틀기전에 가동 하는 히터라고 '~앞의'라는 뜻의 Pre가 붙은겁니다.
고로 엔진이 충분히 예열되었다면 쓸데없이 기름 떼어가며 프리히터를 가동할 필요가 없죠.
그러니 연소(Burn) 불이 안들어오는거고요.
그래서 디젤버스에 프리히터가 있습니다.
운행을 하거나 프리히터를 계속작동시 냉각수가 뜨끈하게 데펴졌을때에는 버너는 꺼질겁니다.
혹 보조브레이크가 리타더 장착차량이라면 PUMP버튼을 상시눌러놓으셔야 뜨끈한 바람 나올겁니다.
저희 유니ex 노블인제 시내주행 10분넘게 프리히터까지 켜도 따뜻하지 않아요...물론 엔진룸 콕크 열어놓았구요...정비소 가봐야 할까요..?
저도 유니노블에 최근 프리히터 새걸로 교체 했는데 최소 15분은 걸리는거 같습니다
영하 10도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펌프버튼 안누르시고 다니시면 히터틀어도 밍밍한 바람 나올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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