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야에 SUV(4번)만 보였고, SUV는 비상등 없이 브레이크만 밟음
2. 처음엔 SUV와 거리가 있어 서행 상황으로 이해하고 저 역시 브레이크를 밟으며 감속 시작
3. 감속 중임에도 거리가 급격히 가까워지자 브레이크를 더 세게 밟았고 제 차량의 긴급제동(AEB)까지 작동함.
4. 제 차에 긴급제동이 걸릴 때쯤 SUV가 그제야 비상등을 켜며 차가 흔들릴 정도로 급하게 차로 변경(회피 기동)을 함.
5. 제 시야에 렉서스가 처음 등장. 해당 차량은 "비상등을 전혀 켜지 않은 채 고속도로 주행차로에 완전히 정차한 상태"였음
6. 정차 차량 인지 시점으로부터 불과 약 2초 만에 제동거리 부족으로 추돌
영상을 복기해 보면, SUV는 비상등을 너무 늦게 점등했고, 렉서스는 아예 미점등 상태였습니다. 찾아보니 후행 차량에 대한 '사고 위험 고지 의무' 라는 것이 있던데 이 경우에 해당할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험사는 100프로 저희쪽 과실이라 하는 상황입니다. 안전거리 미확보에 대한 제 불찰은 인정합니다...ㅠㅠ
----------------------
상대방 주행차로에 정차해 있다고만 하시는데요.
왜 정차해 있는지는 이야기도 없으시고 상대방 ㄹ[ㄱ서스 앞차도 같이 정차해 잇는데 주행차로 라고 하시네요.
영상 잘 보시면 상대방 렉서스 앞차도 브레이크 등 들어와 있습니다




































그리고 뒷빵아닥이라는 말이 있지요. 입 닫으소.
그리고 뒷빵아닥이라는 말이 있지요. 입 닫으소.
오늘 속리산 휴게소 전~후 해서 사고도 있고, 정비 작업도 겁나게 많던데
전광판에 차량까지 세워서 미리 안내 해줘도 딴짓(폰질일 가능성 높음)하느라 쳐 박을 뻔 하는 차 여럿 봄요
진짜 꽥꽥 거릴 시간에
브레이크 밟았으면
안 박았겠다.
풀 브레이킹 하면 정지할수 있는 상황인데 살짝 브레이크 밣고 상대방 탓하고 있네
들어왔어요
이걸 과실비율 운운하는게...
급브레이크밟으면 차고장나는줄아는분들
많으신디 고장안나요
이것도 급부레이크였음 사고안났어요
제발 연습연습
주행중도 아니고 저렇게 사고를 유발시키는 차량도 과싫 50% 줘야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