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월요일(11/11) 지인 레이 차량의 루프박스가 가로바와 함께 통째로 탈거되어 바닥에 떨어지고, 그 과정에서 차량 천장과 본넷이 손상되는 황당하고 아찔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앞차 및 뒤차 없었음)
시속 50km 이하로 주행 중 교통신호(적색) 에 맞춰 브레이크를 밟으며 속도를 줄이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입니다.
화성시에 위치한 "ㅅㅁㅌㄹㅈ" 대리점에서 처음 장착하여 약 1년정도 큰 이상없이 사용했고, 이후 문틀 브라켓 한곳에 문제가 생겨 사고 발생 몇일 전 전체(4개소) 브라켓 교체 및 A/S 점검 수리를 받았습니다.
직후 몇일은 별다른 이상현상 없이 주행했으나, 불과 1주일도 되지않아 문틀 한곳도 아닌 전체가 한번에 빠져버리는 어쩌구니가 없는 사고였습니다.
그날 바로 장착 대리점에 사진과 동영상을 보내고 현상에 대한 원인 파악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장시간 통화로 문의하였으나, 반복적으로 돌아오는 답변은 "수리 교체하고 서로 점검시 문제 없었다", "운전 습관 문제?", "다른 충격이 있었던거 아닌가?" 식의 판매자 책임 회피와 소비자 잘못으로 몰아가려는 발뺌 뿐이었습니다.
또한 업체는 다른 지점들과 본사에 이런 사고 사례가 있었는지 문의해봤으나 없었다고 처리 방안도 없다는 식의 대응이었고, 본사 사장에게 전화가 와서 통화했으나 같은 방향의 답변만을 주고 길게 통화 못한다고 통화 종료 되었습니다.
이런 업체와 이런 상황에 대해 도움주실 내용이 있으실까요?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지인은 차 상태가 자꾸 눈에 밟혀 자차 처리든 사비든 수리라도 먼저 진행하려고 여기저기 견적 뽑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답답한 마음으로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했다면 보험사에 영상 보여주고 구상권 가능할지 물어보세요.
그리고 원본으로 올라시는게 이부분은 도움 받을듯합니다.
저 가로바는 루프 박스만 올린수준밖에 못버티고
떨어질 위험성이 큰제품 맞습니다
경험이 많은 설치업체에서는 스크류를 하나씩 박거나 리벳작업하자고 합니다
물론 새차에 구멍뚫고 거기다가 복구안되는 프레임에 작업하는것에 거부감이 강하게 들어 다른 타입으로 바꿨습니다
시공상 권유가 있었는지도 생각해보세요
가로바 및 루프렉은 유일가로바가 최저사양입니다
남들이 비싸도 툴레 붙이고 다니는데는 이유가 있어요
시공사하고 잘 쇼부보셔야 겠네요.. 운전자는 a/s받고 운행한 죄만 있는데... 참.. 나몰라라 하다니... 떼었다 붙였다한게 사고의 시발점이라고 보시면 될것같아요.
작년인가부터 루프박스나 루프탑들 관련해서 60kg 이상이면 검사 불가판정 나옵니다. 검사시마다 떼고 붙였다하시던지 구조변경 하셔야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