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식 bs106타고 있습니다.
저 경고등땜에 요즘 스트레스 엄청 받습니다.
차가 너무 안나가서 뒷차들 줄줄달고 다니고 있습니다.
저 경고등 뜨는 이유가 몰까요?
Sel빨간 경고등까지 거의 항상 3개 불들어옵니다.
정비과 들어가서 없애고 나와도 운행 쪼금하다보면 또 불들어옵니다.
불들어오면 또 출력이 떨어집니다.
가뜩이나 앞차 뒤차가 다 저상이라 앞차 따라가기도 벅찬디 차가 말썽부리니 너무 힘드네요.
저 경고등 도대체 원인이 몰까요?
미치겄습니다... 정비과에 몇번을 들어갔는데도 못잡네요
엔진오일량확인해보시고오일량이많아도경고등이자주들어와요.
계기판 이쁘네요.
스캔장비로 확인 해 보시면 뭐가 문제인지 아실 겁니다.
고속주행을해야타는데 가다서다만해서요..
저희노선에선 5단을.거의안썼습니다 4단으로 60km주행했어요 그럼잘안뜨더라구요
요소수가 질소산화물과 연소하려면 일정온도가 받처주어야하는데
저알피엠으로 다니다보면 요소수가 연소를 못하고 굳어버리게 됩니다. 진단기로 체크불지우는것도 한계가있어요. 빨간 sel경고등 까지 들어왔다연 부품 뜯어내고 청소해야 됩니다.
결론은 요소수 차량은 1500rpm 이상 유지가좋고
변속시점은 1700rpm 기어마다 차등이 있고
경고등이 자주뜬다면 저단으로 1800rpm 유지하면더 온도를 올려주어야합니다.
요소수 차량은 연비운전 한다고 저알피엠 운행시에 달구지 됩니다!
알피엠 낮게 다니는 차들 증상이 딱 저겁니다. 경고등 체크등 그리고 차 안나감
온도도올라가야하기때문에... 왠만하면 승용디젤도 일정알피엠써주는게좋은건 사실이죠...ㅋ
그렇다고 너무 고RPM 때리면 엔진이 맛이가고... 유로3까지야 머 배기가스장치덜복잡해서 그렇다치겟지만..
그이후차들은 무조건 1800정도까진 써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요소수 관련시스템 복잡하고...
머리도아프고 돈도많이깨지죠...;; 두산이 SCR 가장먼저도입한이유도.. 떨어질출력계산해서 체택한거죠...
당시에 그래서 유로4 5만해도 동출력엔진이 두산대비 현대기아출력이떨여젓던거고... 두산이야 요소수 다룰
기술이있어서 그나마트러블이적은거지.. 현대기아는 그분야기술이부족해서 현제유로6 엔진들이 트러블이
많은거죠..
개스차도 점점 비슷하게 운행하여야되긴하죠...;; 엔진은변화없지만.. 배기가스장치는추가가 되니요..
요소수 정상소모된다면 녹스센서 egr유닛들 봐야됩니다. 배출가스과다로 출력제한인듯하고 급하시면
안전한데 차 대고 키 껐다켰다해서 소등시켜야될듯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