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렇게 실험하면 성능이 당연히 떨어질것 같구.. 원래 오픈흡기를 하는 이유가 터보차져를 넣다거나 또는, ECU맵핑으로 출력을 상승 시킴에 있어서 더 많은 공기 흡입이 필요로 해지면 그때 필요성을 만족하기 위하여 오픈흡기를 장착하고, 더불어 많이 먹으니 많이 싸기 위해서 배기를 건드는 것이다고 아는데.. 앞뒤 아무런 이야기도 없이 저렇게 만 해놓으면 오픈흡기가 순정에 비해 뒤떨어지게 보이겠네요.. 물론 않좋은 것도 있지만 유명한 제품들은 출력튠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음~~~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분께 패스!
흡기하면 출력 향상 되는건 맞는데...대신 연비가 안조아지구요...한여름엔 출력이좀 떨어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엔진열 밖의 열까지 흡입 하니깐요.그리구 흡기만 해서 될 문제가 아니라 흡입 하는 량은 많은데 그만큼 안빠지면 어떻게 될까요???머플러 배기 튜닝도 해야는데...저건fm실험인듯요. 똥쌀때를 생각해봐요~먹는건 엄청~~~~~먹는데 똥은 쬐끔?ㅎㅎ배는 계속 아프 답니다...
튜닝에 암것도 모르는 사람 입니다..
1마력올리는데 정말 힘든거라하더군요.. 근데 흡기필터하나 바꿨다해서 큰효과 없을거 같네요..
마지막 설명처럼 맵핑이나 터보작업했을시 따라와야하는 옵션중 하나라봅니다..
사람이 많이 먹을려고 주둥이만 크게 벌리면 뭐합니까 목구멍도 늘려야지 식도도 늘려야지 위도 늘려야지 장도 늘려야지...
순정에 오픈필터 하나 바꾼다고 변화는 없을듯 싶습니다..그냥 소리만 우렁차질뿐...
그리고 터보용이랑 자연흡기용 따로 있습니다.
순정 필터도 마찬가지구용.
저건 특정브랜드 갖고 실험한거같네요
음~~~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분께 패스!
차가 좋아진것처럼 느껴지는....
이걸 전문용어로 부르는게 있던데 ㅋㅋ
1마력올리는데 정말 힘든거라하더군요.. 근데 흡기필터하나 바꿨다해서 큰효과 없을거 같네요..
마지막 설명처럼 맵핑이나 터보작업했을시 따라와야하는 옵션중 하나라봅니다..
사람이 많이 먹을려고 주둥이만 크게 벌리면 뭐합니까 목구멍도 늘려야지 식도도 늘려야지 위도 늘려야지 장도 늘려야지...
순정에 오픈필터 하나 바꾼다고 변화는 없을듯 싶습니다..그냥 소리만 우렁차질뿐...
처음 순정에 달려나온게 생각하시는거 보다 더 좋은구조 입니다
자연 흡인기에서 흡기를 손대는건 좀 돈아까운 짓이고 그냥 폼이라고 생각함
강제 흡입 이라면 이야긴 달라지죠
맵핑으로 공기량을 늘려야지요..............
그것도 없이 그냥 필터만 바꾸면 당근 허당칩니다^^
순정에서 흡기만 바꾸면 대부분 출력저하 및 연비감소, 배출가스 증가등의 문제가 옵니다. 흡기는 배기에 의해 생긴
힘으로 배출된 가스만큼 공기가 흡입이 되는데 거기에 배기를 바꾼다는건 빨대로 빨아먹어야되는 음료수에 호스를 꼽고
빠는것과 같은 이치라 보시면됩니다.(쓰고봉께 야하노..)
빠는힘이 좋으면(맵핑) 빨대보다 많이 빨리겠지만 약하면(허당) 빨대보다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죠. (이기바로 저위에 실험인기라)
그래서 위에 실험은 튜닝에 관심이 조금만 있다면 누구나 알수있는 바보짓입니다;;
순정상태에서 저렇게 튜닝할바엔 차라리 흡기구를 열어 고정식 바람개비 하나꼽는게 더났습니다.
비유하자면 술담글때 담금술 대병을 그냥 거꾸로 부으면 콜~콜~콜~하면서 나오던게 한번 휘저어주면
소용돌이 일으키면서 빨려들어가듯 더 잘들어가죠. (바로 이긴기라..)
그러면 마력수가 증가되는지는 몰라도 확실히 공기유입이 부드러워지고 민감한 분들은 아이들링이 부드러워진다는걸
느끼실겁니다..tip 이라해두죠..아니면 말고;;
먹는거 많이 먹게 하면 싸는것도 많이 싸게 해야됨.
흡기하면 배기는 당연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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