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극연비 주행으로 대충 16킬로 언저리는 나오는데요.
아마 소형차 수동을 주면 이 이상은 뽑을 것 같습니다.
경차가 연비가 안나오는 이유는 다 아시겠지만 차 무게 이상으로 작은 엔진이 달려서 효율이 좋지 못하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차안나간다고 시내에서 조지면 조지는대로 연비도 조져지는 거구요.
고속도로에서는 기어비 때문에 rpm이 치솟습니다. 80킬로에 3000이 넘어가니 도무지 답이 없지요.
연비가 잘나오려면 대충 시내주행 + 간선 요정도 타야 되네요.
제가 올림픽 + 강변북로 + 외곽 + 내부 요런데랑 시내 돌아댕기다 보니 그나마 이정도 연비 나옵니다.
정체 많지 않은 지방시내위주 다니면 연비는 더 나오겠지요.
경차혜택이랄 것이 등록시 세금, 자동차세 좀 싼 거, 톨비 공용주차장 반값 정도인데요.
톨비는 제가 몇개월전 하이패쓰 사고 3만원 충전한 것이 아직 남아 있으니 연간 절약하는 비용이 10만원도 안됩니다.
주차도 인천공항 장기주차한 것 외에는 딱히 혜택받아 본 적이 없네요. 공영반값 보다 이마트 경차전용 주차 요게 더 편합디다.
결국 경차는 차값 싸기나 돈없어서 탄다. 요게 결론입니다.
막 카레이서 빙의되서 쏘면서 다니면 그래도 리터당 13은 나오는데요...
다른 중형 차들 정속주행 해야 나오는 13을 스바그로 날라다니면서 나오면 대단한겁니다.
아.... 수동입니다
오토는 시승해보는데 답없습니다 ㅠㅠ
4기통에 조금 더 무겁고 공기저항이 큰 아토스나 비스토보다 연비 하나는 잘나온다는.. 부품가격과 공임이 20% 정도 더 들고, 내구성이 떨어지는건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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