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7세대 ES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뉴 ES' 를 국내 정식 출시했습니다. 2018년 출시된 7세대 ES 는 GA-K 플랫폼을 사용하는 렉서스 유일의 전륜구동 모델로 넉넉한 차체 크기와 편의성으로 베스트셀러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모델입니다. 완전변경 이후로 몇년이 지난 시점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 놓았는데, 기존 차량 완성도가 높았던 탓인지 변경점은 크지 않습니다. 기존에 약간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는 정도의 변화입니다.
렉서스 뉴 ES : 변경된 부분
외관에서는 헤드램프와 그릴이 변경되었습니다. 헤드램프는 주간주행등 형상이 시작점 부근에 있던 짧은 L 자 형상이 하단 전체를 가로지르는 길고 날카로운 L자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원래 그렇게 생겼던것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실제로 이전 모델과 비교해보면 인상이 꽤 달라보이기는 합니다. 그릴은 상하로 쭉 이어지던 라인을 몇 마디로 자르고 가로 방향으로도 이어붙여 렉서스의 L 자 형상으로 만들었고, 그라파이트 색상으로 변경했습니다. 이것도 기존 오너가 아니라면 쉽게 알아채기 힘든 변화입니다.
실내에서 가장 큰 변화는 드디어 터치스크린이 도입되었다는 점입니다. 렉서스의 터치패드는 햅틱피드백이 좋아 조작감은 나쁘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내비게이션 조작에서는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이제 기존 터치패드 조작 외에도 화면을 직접 터치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을 실내 안쪽으로 더 가깝게 배치했습니다. 터치하기도 편하고 체감상 화면 크기도 더 커진듯한 느낌입니다.
그밖에 하이브리드 모델의 브레이크감을 개선하고,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가 2.5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LSS+ 2.5는 카메라와 레이더를 개선해 응답 범위가 늘어나고 정교해졌다고 합니다.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차량 추월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설정된 속도보다 느린 차량을 뒤따라가는 도중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을 입력하면 차선을 완전히 변경하기 전 미리 가속을 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과감한 외관과 상반되는 실내
과감한 디자인의 외관과 달리 ES의 실내는 의외로 보수적입니다.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이 터치스크린을 지원하지 않았던 탓이겠지만, 버튼을 하나라도 더 빼려고 혈안이 된 요즘 차 치고는 버튼이 굉장히 많습니다. 심지어 중복되는 버튼도 있습니다. 볼륨 조절 다이얼과 튜닝 다이얼이 하나로 합쳐져 있는데, 혹시 헷갈려할 사람을 배려한건지 채널/트랙 선택 버튼 두개를 따로 빼 놓았습니다. 미디어 선택 버튼 하나만 둘 법도 한데, 라디오 버튼을 독립시켜놓은 점도 그렇습니다. 핸들에는 버튼이 19개나 있습니다. 차량 설정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좋아하는 사람의 입장으로서는 반가운 일입니다. 여러 버튼을 하나로 통합시키고, 터치스크린 안으로 숨겨버리는 것은 깔끔해 보이지만 버튼만큼 '확실한' 편의성을 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전통적이라고 포장하기에는 곤란한 부분도 있습니다. CD/DVD 플레이어는 슬슬 없앨 때가 된듯합니다. 10년 전쯤 카세트를 달고 나온 차를 목격했으면 이런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그나마 잘 보이지 않는 아래쪽에 숨겨져 있는 것이 다행입니다. 평범한 크기의 선루프는 평범하게 상단 버튼으로 여닫을 수 있습니다. 선루프 아래쪽 커버는 전동 선쉐이드...가 아니라 그냥 손으로 여닫는 커버입니다.
실내는 가죽과 우드 트림이라는 전통적인 고급 소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드트림은 식상한 느낌을 주기 쉽지만, 렉서스의 시마모쿠 우드 트림은 뛰어난 질감을 자랑하며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말을 실제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가죽 시트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질감입니다. 하지만 새로 도입했다는 플라스틱 재질 헤어라인 마감은...플라스틱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기왕 하는김에 전통적인 리얼 금속 재질 헤어라인 마감을 쓰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요.
시트는 질감도 좋고 착좌감도 쾌적합니다. 다만 석션타입 통풍시트 기능이 1단 2단에서는 조용히 작동하지만 3단에서는 꽤나 요란해집니다. 위이이이잉 하고 터빈 돌아가는듯한 소리가 운전자 바로 등 뒤쪽에서 올라와 체감이 더 큽니다. 그만큼 석션 강도는 세지기 때문에 정말 더운 날 땀을 뻘뻘 흘린 뒤 차에 탔을때에는 요긴할 것 같습니다.
계기판은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섞여 있는 구성입니다. 동그란 중앙 다이얼과 왼쪽 부분을 합쳐 7인치 스크린을 구성하고, 나머지 부분은 바늘이 직접 움직이는 아날로그 게이지와 LED 램프류로 구성됩니다. 중앙 다이얼 테두리에 실제로 테두리를 넣어 입체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리고 있으나, 그밖에 여백 공간이 넓게 남고 각종 경고등이 산만하게 흩어져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계기판 좌우에는 TCS 와 드라이빙 모드 선택 다이얼이 있는데 왼쪽 다이얼은 돌아가지 않습니다. 기능을 만들고 다이얼을 배치했다기보다 보기 좋은 위치에 다이얼부터 만들고 나서 어디다 쓰지...고민하다가 정한듯한 느낌입니다. TCS, VSC를 끄면 계기판 왼쪽 부분 전체를 가리는 경고창이 강제로 뜹니다. 뒤로 버튼을 눌러서 꺼도 몇초내로 다시 뜹니다. 어차피 이걸 끄는 상황은 서킷 주행시 정도일테니(이 차로 서킷을 돌기에는 애로사항이 꽃피겟지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렉서스답게 주행 소음과 풍절음은 완벽하게 차단하고 있습니다. 엔진 소음 자체는 크지 않은 편이지만 진동이 꽤 전달됩니다. 실내가 조용한만큼 약하게 유입되는 엔진음이 상대적으로 크게 느껴집니다. 최근에 출시된 차량들의 NVH성능이 상향평준화되다보니 독보적으로 조용하다는 정도의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2.5L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스트롱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시스템 총 출력은 218ps로 사실 차량 크기에 비해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토크 위주로 설정된 엔진에 저속토크를 받쳐주는 엔진이 있어 시내 주행에서는 쾌적하게 운행할 수 있지만, 고속주행에서는 다소 답답한 편입니다.
e-CVT 변속기는 전형적인 CVT성향입니다. 주행 모드와 패들시프트가 있지만 애초에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성향의 차량은 아닙니다. 스포츠 모드와 노말 모드간의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고, 다만 스포츠 모드에서는 엔진을 약간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속도와 엔진회전수가 연동해서 상승하지 않고 최대출력 회전수에 고정되는 CVT 특유의 성향이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어떤 단수에서도 가속 페달을 반 이상 밟으면 엔진회전수가 레드존 가까이 치솟으면서 가속합니다. 수동변속 기능은 최저 rpm을 제한하는 정도의 기능입니다.
ES300h의 진가는 에코 모드에서 느긋하게 운전할때 발휘됩니다. 엔진RPM이 쉽게 올라가지 않아 엔진 소음 없이 조용한 실내가 유지되고, 하이브리드 모터 덕분에 생각보다 느리지도 않습니다. 엔진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100km/h 정속 주행시 1000rpm 내외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뛰어난 연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ES300h의 공인 표준 연비는 복합 17.2km/L(고속도로 17.1km/L, 도심 17.3km/L)이며, 고속도로+스포츠 모드 위주로 주행한 결과 11km/L의 연비가 나왔습니다. 이날 시승행사에서 최고 연비를 달성한 차량은 21.2km/L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렉서스 뉴 ES300h는 기존 모델과의 차이가 크지 않았지만, 단점으로 꼽히던 부분을 개선해 7세대 ES의 완성형이 되었습니다. 새롭지만 복잡한 기능과 급진적인 컨셉을 가진 차량보다 크고 안락한 전통적인 럭셔리카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차량입니다. 뉴 ES300h 의 가격은 럭셔리 6190만원, 럭셔리 플러스 6400만원, 이그제큐티브 6860만원이며, 오는 11월부터 판매되는 뉴 ES300h F SPORT는 7110만원입니다.
렉서스 뉴 ES300h 상세 사진
국산차 디자인이 헐 좋구 성능도 전혀 차이가 없는데..
거리에서 과연 떳떳하게 타고 다닐수 있을려나 모르겠네!
독일차가 훨씬 뛰어날 뿐이죠.
하지만 저런 올드한 상품성으로는 어렵겠네요.
국산차 디자인이 헐 좋구 성능도 전혀 차이가 없는데..
거리에서 과연 떳떳하게 타고 다닐수 있을려나 모르겠네!
음..예를 들자면 옆집 슈퍼아저씨가 옆집사는 아줌마를 간강했는데 그 아들이 옆집 슈퍼아저씨물건 팔아주는 격이죠~
그냥 단순하게 일본이 나쁘니까 싫다??
왜?? 휴대폰도, 컴퓨터도 일본 부품쓰니까 안쓰고 음식도 스시는 걸러서 먹지 그랴~ ㅋㅋㅋㅋㅋ
막상 이런애들이 유니클로는 환장하지?ㅋㅋ
급발진 사고 나는거 보다 일제산다고 욕먹는게 좋을 수도 있음. 일단 급발진 사고는 없잖아 안그래?
철로된 거는 사실 일본 못 따라갑니다. 일본차 성능차이 없다는건 인정 못 하겠네요.
국산차는 성능,내구성으로 타는게 아닌 디자인으로 타는겁니다.
여기에서 종북 빨갱이가 왜나오는지... 머리속 구조가 참 궁금허다잉 ㅎㅎ
그리고 올드한 옛날차 느낌
독일차가 훨씬 뛰어날 뿐이죠.
하지만 저런 올드한 상품성으로는 어렵겠네요.
하지만 차라는게 고장 안 나는게 주 목적이 아닙니다.
못생기고 재미도 없고 es330 하브의 경우 부드럽게 만든다고
차를 너무 굼뜨게 해놔서 달리는 만족도가 소나타만 못 합니다.
진짜 중요한건 요즘 "없는 넘이 외제차는 타고 싶어서 타는 차" 라는 낙인이 찍힌다는거....
고급차가 하차감이 중요한데 하차감이 병신 되는 차....
외제차 살 능력자가 왜제차 사는경우는 드물죠
근데 원댓쓴이형은 렉서스 견적 받아본적은 없는 분이신듯?
할인도 엄청 조금 해주고 없는 사람이 살 수 있는 가격은 아닌데?
할인 받은 벤비아랑 거의 비슷비슷한 정도던데?
저도 es 시승해보고 정숙한거 연비좋은거 인정하지만
스포츠 모드도 손이 잘 안가는 위치에 있는데 스포츠로 바꿔도
알피엠 충분히 못쓰고 실내 마감재도 별로고 디자인도 별로라고 느꼈지만
소나타랑 비교하는건 좀 ㅋㅋㅋ
가죽 기어부츠 들어간 저 기어봉 아직도 쓰고
네비게이션 크기 해상도 실화임?
프리미엄 브랜드에 2000년대 아날로그 계기판 바늘 뭐니
트렁크 마감 뭐야 캠리야?
뭐야 응사에 나왔던 CD 플레이어가 달려있네? 레트로 아재 감성 쥑이네
쓰바 아무리 전동화에 뒤쳐지고 캠리 화장한 차라고 하지만
그래도 프리미엄 브랜드인데 앞서가진 못하더라도 남들하는거 만큼 상품성 개선이라도 해라
저걸 또 좋다고 사주는 넘이 아직까지 있으니 더 문제지만
그래도 많이 줄어서 다행이긴하다
제가 현재 수입차 타는 입장에서 K8승차감 사실 구릴줄 알았는데 랙서스에 비해 많이 차이 날 정도로
뒤지지 않음
2천 더주고 살 매리트는 없다고 봅니다.
K8이 옵션도 더 좋구..
쪽본 차는 사지도 말자...
나도 한번 사볼까 하는 맘먹자말자 존나 부담가서 엄두도 안나던데
저런거는 어떻 맘을 가져야 사는지 모르겠음
차를 그냥 차로 보면 되지 쪽바리 뭐 어쩌고 ㄷㄷ
여기가 도대체 자동차 커뮤니티인지 전라도 정치 커뮤니티인지 모르겠네
렉서스나 비엠이나 벤츠, 현기를 떠나서 5천이나 7천이나 큰 돈이 들어가는데 자기가 만족하는차, 좋은차 가져야 하지 않나요??
물론 이런걸 다 포기하고 일본 불매에 동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일반인으로써 차량 구매가가 높은만큼 무엇인가를 포기하고 산다는게 쉽지 않다고 보입니다.
그래도 큰돈인데 쪽빨차라고 욕먹긴 싫으다....
차는쇳덩어리와 프레스틱 조합물이며 단순한 이동수단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긴 하다만.
대한민국과 일본은 엄연히 영원한~ 적국이자 원수의 나라라.
설명끝!
욕 많이 먹고 오래 살고 싶은 사람은 구매 추천.
연예인들은 일본활동하는건 괜찮고?우동은 먹어도 되고? 스시는 먹어도되고?
시승기 리플에 저런 정치쓰레기들이 리플다는 꼴을 봐야하다니
여긴 이제 자동차 사이트도 아님.. 그냥 극좌정치게이들 모임
븅신같은 저질 as에 품질도 쓰레기인 독3사 보다는 렉서스가 나은듯
장인정신이 아니라 더이상 시대발전에 못맞춰가는
구닥다리 제품임.
쪽바리는 전자에 이어 자동차도 폭망할날 얼마 않남음
장점 : 4일간 출퇴근 연료비 만원
단점 : 도로의 따가운 시선 (교통 법규 무조건 준수해야함) + 안전한 곳에 주차를 해도 불안함
( 왜 굳이 렉서스를 렌트했느냐.. 사고차량 많아서 남은 차가 렉서스와 K5 였음..도찐개찐)
아 ~~ 쪽빠리 불알빠는 하수인 세끼들 있지~~
엔진룸보소... 야덜은 기냥 주저앉은듯... 발전이없어...ㅉㅉ
렉서스 상위트림은 당연히 좋겠죠.ㅎㅎ
굳이 전범기업차를 사서 타겠다는 사람의 뇌가 희한할 뿐이지....
국산차가 싫어서 그런거라면 차라리 독일차를 타시길...
그대 몸속에 약간이나마 한국인의 피가 남아 있다면...
당신 처자식과 부모님을 일본놈들이 그렇게 핍박했다면...
그나라 차를 굳이 타고 싶을까 싶네요..
저도 일본차는 없지만 속으로는 이중성쩌는 한국인들 마인드가 참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다들 잊으셨나봅니다.
2022년 대한민국 친일 대통령 윤석열....그리고 그 주위로 포진한 뼈속까지 친일인들.
쫌 쪽팔린줄 느끼며 삽시다.
10년전에나 볼법한 인테리어...
역시
데시보드와 가죽 퀄리티가 진짜 저질
조금이라도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비슷한 가격대의 국내차와 독일차를 비교해본 뒤에 제네시스 아니면 벤츠 E클래스를 샀겠죠.
다시 오는 기회, 미국 주식이 답이다 https://maket24.kr/%eb%8f%84%ec%84%9c-%ec%9d%8c%eb%b0%98/%eb%8b%a4%ec%8b%9c-%ec%98%a4%eb%8a%94-%ea%b8%b0%ed%9a%8c-%eb%af%b8%ea%b5%ad-%ec%a3%bc%ec%8b%9d%ec%9d%b4-%eb%8b%b5%ec%9d%b4%eb%8b%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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