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가 6일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아발론은 토요타를 대표하는 풀 사이즈 세단으로 2013년부터 국내 선보인 바 있습니다. 사실 렉서스 ES와의 판매간섭으로 판매량은 많지 않았던 차량인데, 올 뉴 아발론은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디자인에 공격적인 가격 정책까지 더해 연간 판매량 1000대 이상을 목표로 출시되었습니다.
토요타의 신형 플랫폼인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이 적용되어 저중심 설계와 넓어진 전폭으로 낮고 넓은 와이드 스탠스를 실현하였고, 주행성능도 개선되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이 15mm 길어지고, 전폭은 15mm 넓어지고, 휠베이스가 50mm 길어졌습니다. 또한 구조용 접착제와 레이저 스크류 용접 공법을 적용하여 차체강성을 높였습니다.
실내 공간은 운전석과 동반석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정숙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대시보드 패널, 바닥 천정 부위 등에 광범위하게 흡차음재를 재배치하여 소음을 최대한 억제했습니다. 4점식 엔진 마운트로 엔진의 진동을 저감시켜 실내로 유입되는 진동을 억제하였습니다.
가솔린 라인업이 있었던 이전 모델과 달리 올 뉴 아발론은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됩니다.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약 20% 효율을 높인 파워컨트롤 유닛이 결합되어 218마력(ps)의 시스템 총 출력을 발휘합니다. 엔진과 변속기의 열효율 을 기존대비 총 20% 개선하여 동급 최고 수준인 복합연비 16.6km/L 를 달성했습니다.
변속기는 전자제어식 무단변속기(e-CVT)가 탑재되었고, 시퀀셜 시프트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용 배터리는 니켈 메탈 HV배터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서스펜션은 프론트는 맥퍼슨 스트럿, 리어는 더블 위시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안전사양은 10개의 SRS에어백,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 4가지 안전 예방 기술(차선이탈 경고,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로 이루어진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탑재되었습니다. 또 드라이브 스타트 컨트롤(DSC)을 탑재하여 가속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레버를 작동할 경우 갑작스러운 출발을 방지하여 사고를 예방해 줍니다.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4,660만원 입니다.
토요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상세 사진
새롭게 추가된 전용 컬러 Blackish Brown MC.
검정색으로 보이지만 빛을 받으면 브라운 컬러가 나타납니다.
전체적으로 차량 높이를 낮추었습니다. 전고는 -25mm, 보닛 높이는 -30mm, 트렁크 높이는 -20mm 낮아졌습니다. 휠베이스를 +50mm 늘리고 전면 오버행이 -10mm, 후면 오버행은 -25mm 짧아졌습니다.
상부 그릴과 하부 그릴이 통합되어 기존 그릴보다 훨씬 면적이 커졌습니다.
그릴과 공기흡입구의 형상을 입체적으로 디자인하여 공기역학 성능과 냉각 성능, 보호자 보호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의 Full LED 헤드램프. 3안 구조로 바깥쪽 2개는 로우빔, 안쪽 1개는 하이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 개발된 슈퍼크롬 색상의 18인치 알로이 휠.
Full LED 가 적용된 새로운 테일램프 디자인은 항공기의 제트파이터 형상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상당히 입체적인 형상이 특징입니다.
방향지시등 색상은 적색입니다.
배기구는 범퍼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공조기 조작부가 떠 있는듯한 플로팅 센터 스택 디자인을 도입했습니다.
시트 및 인테리어 소재는 합성피혁 소재인 SofTex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레이, 베이지, 블랙의 세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좌석에는 열선 기능, 8방향 파워 시트, 2방향 요추 지지 기능(운전석)이 적용되었습니다.
도어트림에는 하이드로그래픽 소재를 활용한 우드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측면 윈도우는 1열, 2열 모두 오토윈도우를 지원합니다.
계기판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는 9인치 터치패널이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 기기 사용이 늘어난 현재 추세를 따라 USB포트를 5개 탑재하였습니다. 센터콘솔에 3개, 뒷좌석 통풍구 아래에 2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시트는 6:4 폴딩이 가능.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리어 시트 아래에 배치됨에 따라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최대 456L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트렁크 공간 아래에는 비상용 공구와 임시타이어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내 말이 거짓인지 직접 가서 보길 바람. 렉서스 es 디자인이 너무 쫙 찢어져서 날카롭다면, 얘는 적당히 찢어지고 중후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이고 암튼
직접 봐야 함.
그리고 누가 미국 가격이랑 비교해놓은거 봤는데, 미국이랑 돈 백만원밖에 안 비쌈. 아시다시피 미국 차값은 우리나라보다 기본 500, 많으면 2000-3000만원 더 비쌈.
이제 디젤 망하고(모든 혜택 폐지), 하브가 유행해질 걸 알고 얘네들 그랜저 조준하고 작정하고 들여온걸로
보임.
메모리시트 빠지고 어라운드뷰 빠지고 HUD 빠지고
뒷문 수동커튼, 후면 전동커튼 빠지고
시트도 인조가죽시트...
내 말이 거짓인지 직접 가서 보길 바람. 렉서스 es 디자인이 너무 쫙 찢어져서 날카롭다면, 얘는 적당히 찢어지고 중후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이고 암튼
직접 봐야 함.
그리고 누가 미국 가격이랑 비교해놓은거 봤는데, 미국이랑 돈 백만원밖에 안 비쌈. 아시다시피 미국 차값은 우리나라보다 기본 500, 많으면 2000-3000만원 더 비쌈.
이제 디젤 망하고(모든 혜택 폐지), 하브가 유행해질 걸 알고 얘네들 그랜저 조준하고 작정하고 들여온걸로
보임.
하얀 셔츠에 목까지 단추 채워가지고 두손 무릎위에 가지런히 두고
도요타 매장 앞에서 너무나도 공손하게 서있던 모습을 보고나선
아
한푼버는게 쉬운게 아니구나
보배에 글좀 쓰고 추천수 조작질좀 해줘야 하는구나
미래지향적인 마인드에 순간 눈물샘이 범람했음 ㅠㅠ
일단 캡쳐해뒀고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청 온라인 범죄수사팀에 신고할테니 소환장 날라가면 이거 때문인지 알고 있어라.인생은 실전인거 알지?
환율 1,000원 조금 넘던 시절.
도요타/렉서스는 눈탱이 심해요 한국에서 원래가..
앞뒤 깜빡이 전부Led
3구 led 헤드램프.
시승기를 주욱보니, 그랜저,K7하브보다
반등급 위의 연비,주행성,상품성 봅니다.
메모리시트 빠지고 어라운드뷰 빠지고 HUD 빠지고
뒷문 수동커튼, 후면 전동커튼 빠지고
시트도 인조가죽시트...
하이브리드 부품 중 제일 핵심인 배터리도 그 좋은 리튬폴리머가 아닌 프리우스에 적용한 니켈수소 배터리를 적용
그냥 배터리를 제외한 최신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외관 옵션과 ADAS 시스템만 그럴싸 하게 적용해서
최대한 국산 준대형 하이브리드 풀옵션 모델과 가격차이 얼마 안나게 들여온 차량이 이번 신형 아발론 하이브리드.
글고 이번에 대박 났는지, 전시장에 전화해보니 이미 국내 배정 물량 계약 완료라 내년 가을 이후 인도 가능하다더라 ㄷㄷ 미국에서도 주문 너무 많이 밀려서 토요타 코리아도 어쩔수 없다함
니켈수소가 무겁고 용량도 적지만 더 안전하죠.
아발론 4660
아발론 팔겠다는 도요다의 의지
많이 보고 조사해본결과
진짜 아발론은 원가절감이라고 해야되나??
어떻게 운전자메모리시트? 가 빠짐??
뒷자석 엉따도 없고ㅡ.,ㅡ 외형 디자인으로 따지면 아발론이 압승이지만
옵션을 본다면 그렌져하브가 압승이지 안나 싶어요.
그래서 사후유지비 이런거 다 생각해 보니 역시 그렌져하브 로 선택 했습니다..
인터넷으로만 차를 보니 알수가 있나
그랜저가 고속 안전성도 더 좋고 승차감 및 핸들링도 더 좋음.
NVH도 더 좋음.
당연히 옵션의 현기차 답게 옵션도 더 많음.
렉서스 타 보고 완전히 실망함.
내구성, 수입차 프리미엄 이외엔 딱히.....
아발론은 ES보다 옵션이 더 많이 삭제되었다면 이건 그냥 저가판 하이브리드라고 보면 됨.
내가 돈 주고 사고 약 5~7년 정도 몰다가 차 바꿀 생각이면 도요타 하이브리드는 안 살거임.
수입차 프리미엄을 가지거나 10년 이상 탈 사람만 도요타 선택하시면 됨.
그랜저 IG 의외로 잘 나왔음.
괜히 하이브리드가 많이 팔리는게 아님.
나 현까임.
지금껏 단 한번도 현기차 사 본적 없음.
그런데 하이브리드끼리 비교하면 현대차 손을 들어줄 수 밖에 없음.
의외로 잘 나온 그랜저에, 그 중에서도 의외로 품질 좋은 차를 타 보신듯..
렉서스 보다 좋으려면 2번의 의외가 필요하군요..
언덕길도 마티즈에게 쳐발릴정도로 출력안나오고, 브레이크 오류등 각종 문제점 속출...
출시하고 나서 그제야 하나씩 잡아나감 ㅋ
ECU업글 몇번하더니 이제는 언덕길도 잘 쳐올라가고, 브레이크 오류는 포기상태.
그냥 아이들링과 저속에서는 EQ900보다 조용하다는거랑 18-20정도 연비랑, 편의사양에 만족하는 차지.
렉서스같은 품질력과, 브랜드 믿음은 없음.
IG는 좀더 좋아졌긴한데....연비좋고 대체로 조용하고 편의사양 많은거 제외하면 렉서스 승.
현대기아차는 탈수록 차가 헐렁해진다..
깜빡이가 빨간색인거 보면 미국차인데 링컨인가?
그러다가 뒤에 바짝 붙어서 보니 바로 이 차더군요..
4천만원대라면 깜놀할만한 가성비일 듯.. 근데 전면 프론트 그릴이 凸자 모양인건 조금 적응할 시간이..
생각보다 이쁘네 하고 놀랬습니다
근데 역시 그냥 정면은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거기다 내부 센터페시아는
너무 이질감이 느껴지는게
옛날 오디오 튜팅할때 처럼
순정빼고 다른거 얻어 놓은 느낌이네요
용인에 도요타 전문 센타 가서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열선핸들은 보온소재커버나 양모핸들커버 사다가 끼우면 그럭저럭 따뜻하고
통풍시트는 자연통풍시트 깔고 앉으면 꾀 시원하지요.
하지만 도요타의 더블 모터 THS 기술은 뭘로도 대체할 수가 없습니다.
제2의 하이브리드 선두기업인 혼다 조차 흉내 내기도 힘듭니다.
구동제어 구간에서도 배터리가 자동충전이 되고
시속 70km가 넘도록 모터로만 가속이 됩니다.
세계 하이브리드 기술 특허 중 93%를 가지고 있는
도요타의 20년 앞선 하이브리드기술은
인류가 이루어낸 2차산업의 진보가 무엇인지 보여주네요.
또한 방전이 없고 온도차에 강한 니켈수소배터리는
카트리지 별로 따로 충전이나 교환이 가능한 방식이라서
차가 20년이 되어도 신차의 97% 정도의 내구성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현대차가 글로벌 선두기업들을 많이 따라잡았다지만
하이브리드 기술은 아직 일본차가 8~10년은 앞서 있다는게 전문가들 의견입니다.
가격을 3500정도로 해야지
변경되는것 같아요. 파사트도 그렇고~ 그러고 보면 임팔라가 너무 시대에 안맞게 빠른거 같기도
현재 BMW , 벤츠, 현대, 기아, 볼보 등등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리튬계열을 씁니다.
이원화 시키기는 하지만 메이저 자동차업체들이 LG 화학, 삼성SDI, SK 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BMW 등의 외국 자동차 회사들도 한국산 많이씁니다. ... 그만큼 신뢰성은 확보되었고 성능 및 안정성도 뛰어납니다.
ESS , 한전 주파수 조정용 UPS 등등 이미 많은곳에서 사용하고 있고 세계적으로 수출도 하고있습니다.
10년 사용을 기준으로 만들구요
휴대폰 회사들이 휴대폰 배터리를 모두 리튬계열로 바꾼 이유를 아시나요 ? 바로 유해물질 기준 충족때문입니다.
이때문에 리튬계열 배터리에 올인한거고 자동차에도 대부분의 자동차 메이커 회사들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도요타가 니켈수소 배터리를 쓰면서 친환경 차라는 이야기를 하는것 자체가 넌센스입니다.
아이오닉 합산출력: 141hp, 토크 : 27 연비 22.4 (15인치 기준) 공차중량 :1380 kg프리우스 합산출력: 122hp 토그:14.5 (합산토크비공개) 연비 21.4 (15인치 기준) 공차중량 :1390 kg추월능력에서 비교불가 ...
미국 충돌테스트 안전도는 둘다 비등비등
아이오닉도 100KM까지 갈수있고 전기모터만으로 110KM 항속 주행이 가능합니다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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