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코리아는 지난 2일,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뉴 제너레이션 ES 300h'를 출시했습니다. ES는 첫 출시된 1989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누적 220만대 이상이 판매된 렉서스의 주력 차량입니다. 뉴 제너레이션 ES 300h는 '도발적인 우아함'을 디자인 컨셉으로 개발되어 세단의 우아함과 동시에 스포티한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GA-K(Global Architecture-K) 플랫폼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승차감 뿐만 아니라 날카로운 핸들링, 강화된 차체 강성, 최적의 무게 배분 등 운전의 재미를 향상시켰습니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41%의 열효율을 달성한 신개발 2.5L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전기모터와 조합하여 218ps의 시스템 총 출력을 발휘하고, 17.0km/L의 뛰어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렉서스의 장점인 정숙성은 한층 더 진화하여, 플로어 사일렌서의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소음을 감지하여 상쇄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4점식 엔진 마운트를 새롭게 적용해 엔진 시동시 발생하는 진동을 줄였습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후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의 구성이며 세계 최초로 스윙 밸브가 장착된 쇼크 업소버를 장착하여 저속 구간 주행, 고속도로 주행 등 차체의 미세한 움직임이 있는 주행 상황에서도 탁월한 감쇠력을 발생시켜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10개의 에어백과 보다 업그레이드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차선 추적 어시스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오토매틱 하이빔)가 탑재되었습니다. 새로워진 LS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의 감지 범위 확대 및 카메라 성능 향상으로 주간, 야간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까지 감지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세계 최초의 미러리스 기능(사이드미러를 카메라로 대체하는 기능)은 국내 출시 모델에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미러리스 기능 도입 시기에 관한 질문에 미러리스 기능은 공기저항을 줄여주고 운전자의 시야도 넓혀준다며 장점을 어필했지만, 처음 도입되는 첨단 기술인 만큼 조심스럽고 까다로운 접근이 예상된다며 당장은 국내 도입 예정이 없지만 일본 현지의 고객 반응 등을 살핀 뒤 도입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ES 300h 상세 사진
(좌) ES 300h 홍보모델인 배우 현빈, (우) 한국토요타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
(우) 렉서스 ES 300h 개발 총괄 엔지니어 사카키바라 야스히로
Bi-LED 헤드램프. (LUXURY+, LUXURY, SUPREME 사양)
18인치 노이즈 저감 휠. 타이어 소음 발생을 억제해줍니다. (EXECUTIVE, LUXURY+ 사양)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스티어링 휠은 랙타입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이 적용되었습니다. 계기판 우측 스티어링 휠과 근접한 위치에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를 배치해 조작성을 높였습니다.
계기판에는 7인치 컬러 TFT LCD 미터가 적용되었습니다.
12.3인치 고해상도 대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화면 분할로 메뉴와 지도를 동시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가 적용되었습니다. 변속 레버 우측의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로 화면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버튼간의 이동은 원하는 방향으로 문지르면 손가락에 반응이 느껴지며 해당 버튼으로 이동되며, 내비게이션 화면 등을 조작할 때는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는 요령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 암레스트 컨트롤 패널.(EXECUTIVE, LUXURY+, LUXURY 사양)
뒷좌석 폴딩 기능은 없지만 스키 쓰루 홀로 긴 물건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뒷좌석 아래로 옮겨 트렁크 공간이 넓어졌습니다. 범퍼 하단에 발을 가까이 하면 자동으로 열리는 파워 트렁크가 적용되었습니다. (EXECUTIVE, LUXURY+ 사양)
일본차의 장점
정숙성, 한국오너들이 좋아하는 승차감(푹신함)
최고장점은 내구성임.
비엠벤츠가 아무리 엔진과 미션이 좋다해도 2년 3년 타면서 생기는 잡소리와 고질적인 잔고장은 어쩔수없음
그에비해 일본차는 진짜. ㅎㄷㄷ함
뉴에셈5탈때 이게 일본차라는걸 알게되었음
에셈5초기모델하고 뉴에셈5까지가 닛산엔진과 미션을 썼는데 카센터 어느 곳을 다 가봐도 인정할정도의 엔진과 미션임
엔진가스켓교체시기되서 뜯어보니 엔진내부 완전 깨끗함. 그냥새것같음. 2만키로마다 엔진오일 젤 싼거 갈았음.
어느 카센터를 가도 수리해보면 카센터엔지니어분들이 잘만들었다고 엄지척임.
일본이란것만 빼면 조용하게 승차감도 편하게 잔고장없이 탈수있는 차
현재 제네시스와 렉서스 소유중 입니다
독일차 일본차 다 타본 유저로써 한말씀드리자면
운전할때 재미는 쫀독쪽독 하다고 해야되나 암든 확실히 독일차가 좋아요ㅎㅎ
그에반에 차 내구성은 렉서스 대비 참.. 안좋습니다
특히 누유 잡소리 고질병..
서비스도 그렇고, 저처럼 민감한 사람들은
그냥 렉서스 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유투x 검색해서 보니까뭔가 옵션이 많이 빠져서 한국에온듯...한국만...?
일본에서는 횬기차 안타는거 같은데 우린 정말 많이 타네요 일본차 ㅎㅎ 뭐 취향이지만
확실히 차는 예쁘네요 ㅠ_ㅠ
일본이 만든 차 브랜드가 도요타,혼다,닛싼,렉서스,스바루,마쯔다,미쯔비시,이스즈등 어마어마한데.
이걸 단점으로 해야할 이유가?? 일본이 아니었으면 이런 자동차 브랜드 만들 곳은 없을텐데..ㅡㅡ;;;??
쪽바리라는 오명을 벗어난다면 유럽차 타는 사람들 많이 넘어 오겠죠
일본차의 장점
정숙성, 한국오너들이 좋아하는 승차감(푹신함)
최고장점은 내구성임.
비엠벤츠가 아무리 엔진과 미션이 좋다해도 2년 3년 타면서 생기는 잡소리와 고질적인 잔고장은 어쩔수없음
그에비해 일본차는 진짜. ㅎㄷㄷ함
뉴에셈5탈때 이게 일본차라는걸 알게되었음
에셈5초기모델하고 뉴에셈5까지가 닛산엔진과 미션을 썼는데 카센터 어느 곳을 다 가봐도 인정할정도의 엔진과 미션임
엔진가스켓교체시기되서 뜯어보니 엔진내부 완전 깨끗함. 그냥새것같음. 2만키로마다 엔진오일 젤 싼거 갈았음.
어느 카센터를 가도 수리해보면 카센터엔지니어분들이 잘만들었다고 엄지척임.
일본이란것만 빼면 조용하게 승차감도 편하게 잔고장없이 탈수있는 차
괜히 일제가 일제가아님. 메이드 인 재팬은 알아줌 역시
부엌데기 식모로 쓸건데 몸약한 절세미녀가 뭔 필요가있음 걍 튼튼하면 장땡
임프 전 모델인 뉴SM5(티아나급) 타고 있음. 20만 5천 넘은 애마임.. 매일 매일 타는데, 정숙성 및 12년이 지났지만, 베이지색 시트에 핸들마저 베이지색... 닛산엔진+티아나 모델로 잔고장이없어 만족하면서 타고 있음...
차가 고장이 나야 바꾸겠는데, 고장이 나질 않아서 못바꾸고 있음.;;;
뉴SM5 묵직한 감이 있음. 강판에다가.. 엔진이 일본SR 닛산엔진에서 가지고 온 SR2 사골엔진임.
거의 닛산 티아나라고 보면 됨;;
임프부터 SM은 몰락이 시작됨.
건빵같음
댓글 다시 단다. 렉서스 내구성, 연비, 뒷좌석 공간은 정말 인정함. 하지만 es300h 가격 한번 보고 나면, 독3사한테 처 발리는 인지도임에도 독3사 e세그먼트 가격 발라버리는 무개념에 놀라게 될것임. 어지간한 bmw 5시리즈 옵션 비빌려면 최상위 옵션 가야하는데 무려 할인 0원에 6800만원임. 한마디로 이돈으로 이거 사면 주변에서 놀림 받을 수준.
일본차라는거......나머지는 결함이 없는듯.....
2만원짜리 싸구리 스피커도 뒷좌리 빵빵 잘터지는데 .. 이게 고급 세팅이라며 쉴드까지 쳐주는 사람까지 등장
리스나 장렌이면 유럽차
싫증나서 교체함
배기량에 비하여 의외로 연비도 좋음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쁜 차라고 자부합니다. 꼭 실물 한번 보고 결정하세요.
집에 벤츠 E350도 있는데 가족 모두 렉서스 열쇠부터 갖고 나갑니다.
다만 디스플레이 화면은 조금 과하게 크긴 하네요.
실물보기전까지는 이쁜지 몰랐는데 실물보고나서 반했음
일본 사람들과 대등한 관계에서 한 번이라도 말을 섞어본 사람이라면,
일본 사람들이 얼마나 한국 사람들 무시하는지 알게될 것이다.
그렇게 한국 사람들 무시하는 태도가, 한국에 들여오는 자동차 옵션이나 가격에서 고스란히 묻어난다.
일본차 좋은거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다.
하지만, 한국에 들여온 일본차도 과연 좋을까?
그런 대접을 받고도 일본차를 사려는 사람들은 사서 잘타고 다니면 된다.
그들을 욕하고 싶지 않다. 그들의 선택이니깐...
하지만, 나는 절대 사고 싶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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