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11월 22일, 준대형 세단인 6세대 그랜저(IG)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5년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 사전계약 14일만에 2만7천여대의 계약을 달성하는 등 여러모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로서는 파업과 내수 부진등으로 인한 국내 승용차 점유율 하락을 만회하기 위한 중요한 모델입니다.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의 내년 판매량 10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과거 30년동안 그랜저가 10만대 판매를 돌파한 해는 2011년 딱 한번 뿐이었는데, 과연 다시 한번 10만대 돌파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오늘 보배드림이야기에서는 6세대 그랜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대 6세대 그랜저 외관
6세대 그랜저의 디자인은 직선적인 부분이 많았던 5세대에 비해 곡선과 볼륨감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변화하였습니다. 4930mm, 전폭 1865mm, 전고 1470mm, 축거 2845mm로 이전 모델보다 전장이 10mm, 전폭은 5mm 늘어났습니다.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헥사고날 그릴과 비교해 보면 아래쪽 라인이 안쪽을 향항 곡선 라인으로 변경된 것이 차이점입니다.
전면 엠블럼은 기존 그랜저에 비해 1.5배 가량 커졌습니다. 이 엠블럼에는 전방감지를 위한 센서가 숨겨져 있는데, 기존 모델들은 엠블럼 크기는 그대로 두고 센서 주변으로 테두리를 만들었지만 그랜저는 엠블럼 자체를 1.5배 크게 만들어 사각형 테두리를 없앴습니다.
풀 LED 헤드램프에는 U자형의 주간주행등(포지셔닝 램프 겸용)이 적용되었습니다. 선회 방향을 향해 조사 방향을 움직이는 다이나믹 벤딩 라이트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드램프 위치가 기존 모델보다 낮아져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렌즈를 둘러싼 부분은 제네시스 G80에서 선보였던 디자인과 유사합니다.
방향지시등은 헤드램프와 분리되어 범퍼 하단 부분에 배치되었습니다.
거주성을 향상시키면서 개방감을 더하기 위해 측면 윈도우 아래쪽 라인을 앞 좌석 창문 8mm, 뒷 좌석 창문은 27mm 낮췄습니다.
트림에 따라 17인치, 18인치, 19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사진은 19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
가로로 길게 이어진 형태가 특징인 테일램프.
튜익스 아이템이 적용된 그랜저도 선보였습니다. 스타일링 패키지, LED 라이팅 패키지, RAYS 휠, 블랙 루프스킨, 차량 보호필름(총 7부위)가 적용되었습니다.
19인치 RAYS 휠.
튜익스 스타일링 패키지. 다크 크롬 색상의 프론트 몰딩, 사이드실 몰딩, 테일트림이 적용됩니다.
튜익스 LED 라이팅 패키지. 문을 열었을 때 아래쪽에 로고를 비추는 도어스팟 램프, LED 풋무드 램프, 메탈 페달, LED 번호판 램프가 적용됩니다.
현대 6세대 그랜저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세타II 2.4 GDi, 람다II 3.0 GDi, R2.2 e-VGT, 람다 3.0 LPi의 총 네가지 엔진이 적용됩니다. 제원상 수치는 기존 모델과 크게 차이가 없으며 연비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가솔린 3.3,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와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됩니다.
세타II 2.4 GDi 엔진. 최고출력 190ps, 최대토크 24.6kg.m 를 발휘합니다.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됩니다.
람다II 3.0 GDi 엔진. 최고출력 266ps, 최대토크 31.4kg.m 를 발휘합니다.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됩니다. 네가지 엔진 라인업 중 유일하게 기존 모델에 비해 출력과 토크가 하락한 엔진인데, 현대차는 이에 대해 "실사용 영역에서 운전성과 동력성능을 높이기 위해 기존보다 가솔린 3.0 엔진의 마력을 하향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R2.2 e-VGT 엔진. 최고출력 202ps, 최대토크 45kg.m 를 발휘합니다.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됩니다.
현대 6세대 그랜저 실내
수평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기존 모델의 실내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입니다.
스티어링 휠은 제네시스, 아슬란에 적용된 것과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컬럼 구동식 전동 파워 스티어링(C-MDPS)가 적용되었는데, 현대차는 이에 대해 정밀도를 높이고 차체 강성을 증대하여 핸들링에 대해서는 R-MDPS와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와 아날로그 시계. 8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고, 운전자와 가까워져서 기존 모델에 비해 터치 조작성은 훨씬 좋아졌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미러링크를 지원합니다. CD플레이어는 센터콘솔 암레스트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아날로그 시계는 상당히 호불호가 상당히 갈릴듯한위치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출시 전 실내 사진 공개시부터 논란이 되었던 부분입니다.
뒷좌석은 여전히 넓은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다만 천장 위치가 조금 낮아진 것인지 헤드룸은 다소 답답해졌습니다.
헤드룸 공간 확보를 위해 천장재 일부를 움푹 들어간 형상으로 디자인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트렁크 근처에 3초간 머무르면 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리는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가 적용되었습니다.
현대 6세대 그랜저 제원 및 가격
가솔린2.4 - 모던 3055만원, 프리미엄 3175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375만원
가솔린 3.0 - 익스클루시브 355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870만원
디젤 2.2 - 모던 3355만원, 프리미엄 3475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675만원
LPi 3.0 - 모던 베이직 2620만원, 모던 2850만원, 익스클루시브 3295만원
고속도로 달리다가 확률적으로 열리는 기능도 포함인가요?
고속도로 달리다가 확률적으로 열리는 기능도 포함인가요?
수입차에 비하면 축거가 짧아도 많이 짧다.
전 별로...
뒤는 완전... HG 사고나서 약간 들려진 상태 모양이더만요..
젊어지고 날카로워지게한다고 만든 것 같은데....좀...
현기 스타일이 우선 내놓고 말로 그럴듯하게 포장하는거죠.. 전면부는 진짜 아이덴티티따윈없고 아반떼(아반떼 HD 2010년형) 업그레이드 버젼이라고 하면 믿겟네요. 5세대보다 곡선과 부드러움을 추가했다고 둘러대나 실상은 5세대의 날카롭고 샤프한스타일이 더 마음에 드네요. 전면부는 진짜.. 어케든 헥사고날 그릴 맞추려고하다 디자인을 뭉개버린 느낌임..
엔진에 구멍나서 뒤지는 사람만 억울함
좀 심플하게 못 만드나 디자인 감각이 구리다
많이 달라졌습니다~!!
전시장에 가서 직접 확인했습니다~
시트가 아주 편합니다...
가죽의 질감도 HG보다 훨씬 좋더군요
무엇보다 놀란 것은... 양철판이 아닙니다
이전 그랜져 HG, 현재의 소나타 이하급은 철판을 두드리면 양철판 소리가 납니다~
그건 지금의 G80도 비슷합니다
그런데... 이번 그랜져 HG는 문짝이나 휀다쪽을 두드려보면...
아~
철판이 두꺼워졌구나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거의 eq900과 비슷합니다
3천만원대 초중반의 가격으로...
저 정도 품질과 저정도의 공간을 제공하는 차는 없을겁니다
현빠도 현까도 아니지만...
확실히 말리부나 SM6급과는 차원이 다르더군요
진짜 이번 신형 말리부, SM6 타보고 개실망~!!!
하지만 그 차들 옵션 조금 넣으면 가격이 3200~3500만원~!!
그랜져 옵션 조금 줄이면 3500 정도~
저는 뒤도 안돌아보고 그랜저로 갑니다~!!
여기서 현대차라고 까는 분들 많을건데...
직접 타보고 승차감, 정숙성 느껴보세요~!!
가격대비 좋은 차임에 틀림 없습니다
참...
전시장 가면 철판도 한번 두드려 보세요~
거의 벤츠 E급의 느낌이 납니다
그래서 차도 무겁고 연비도 안좋은거지요..
쉐비와 르노는 세계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포스코 강판을 사용합니다.
포스코 임원용도 이번에 바꾸었지요 임팔라로.......
.
.
.
.
네
다
음
흉
기
빠~~~~
좆병신같은 소리좀 하지 마세요
이걸 어째...
기본기는 개판
쉐보레는 기본기는 좋은데
옵션은 개판
박근혜하테 돈 받쳐 가면서 잘 해결좀 해달라하는 기업임.
확실히 연령대를 낮추려고 애를 쓴 흔적이 보임... 이제 기존 중장년층들에게 500이상 더 받고 팔고자 아슬란급 포지셔닝(g70? 응?)에 더욱 박차를 가할것으로 예상됨...
소나타보단..훨씬 좋은차 .... ㅎㅎㅎㅎ
세타2엔진 너무 오래 울거 먹는거 아닌지 몰러?.. ㅎㅎ
니네들은 뭐없니?? 단 몇킬로라도?? 못줄였어??
엔진도 그대로...당연 마력 토크도 그대로....
껍데기만 바꿔서 가격만 올린거니??
뒷면 sm6
개인적으로 예전에 각그랜져 가 가장 포스가 있었습....
외형만 예전으로 복귀 했으면.......
개싼티남
여자 모델 누군지 아시는 분..?? 분위기 좋네요...
뉴 버젼으로 확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국내 소비자들을 난 몰라라.하며 버렸습니다.
앞으로는 한국 소비자들이 현기아차를 버려줄 차례입니다. 레몬법도 없고, 대표기업이 한번 무너져야 달라집니다!
헤드램프 옆 bmw led system 써있는데 그걸또 현대로 바꿔서..ㅠㅠ
에전 싼마이 차가 아니다.
안전사항 위반
기본기 위반
부품사기 위반
배기가스 위반
뭐 브랜드까기에 엄청 바쁘네...이제 보배드림도 예전이랑 확 달라졌네...
현까, 삼까, 까데기 애들은 뭐하면서 살고있는지.......궁금하네요...
(반대나 눌러라 애들아~)
토션빔 넣어 놓고 멀티링크와 별차이 없다는 SM6와 비슷하게 들리네요.
왜 상급 세단에는 C-MDPS가 적용 안되고 토션빔이 없는지 설명이 필요하겠지요.
고급차량에는 차이가 없는것을 굳이 안쓰는 이유는 뭘까요? 똑같은데 비싼 부품이면 R타입은
없어져야지요.
그랜져 다웠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