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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꼰대스피릿 13.02.12 20:39 답글 신고
    낮은 회전수에서 토크가 잘나오는게 더 유리하지않을까요?
  • 레벨 중령 1 DSC해제 13.02.12 20:43 답글 신고
    잘나가면 그만큼 기름 먹어요.
    세상에 특히나 물리적으로 공짜는 절대 없습니다.

    2.0에 터보 올려서
    3.0자연흡기만큼 나간다고 이야기하죠?

    3.0 나가는 만큼 엑셀 밟으면 기름도 3.0만큼 먹습니다.
    기어비나 미션에 따라서 조금의 차이는 있을수있지만
    물리적으로나 오바해서 우주의 법칙으로나 변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 레벨 소령 2 마뱌리 13.02.12 20:43 답글 신고
    밸로스터 1.6 터보랑 NA 연비표 보고오세요 +_+
  • 레벨 상사 3 디그다 13.02.12 20:44 답글 신고
    올 ㅋ 다들 감사합니당
  • 레벨 중위 2 부산찌질이 13.02.12 20:49 답글 신고
    운전자가 기분파라면 터보가 훨씬 많이 먹을듯
    저같이 경차를 몰든 3천cc급을 몰든 시내 60~70, 고속에서 110내외로 정속하는걸 즐긴다면...살짝 반전이 있을듯도 하구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3.02.12 21:31 답글 신고
    같은 배기량에 터보차저를 장착할경우 실린더의 마찰부위는 동일한데 터보차저의 회전마찰부위가 늘어나고 흡배기저항이 늘어나기에 탄력주행시 등에서도 연료소모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다만 배기량을 낮춘 터보차저 엔진과 배기량이 높은 자연흡기 엔진간의 비교에서는 배기량이 낮은쪽이 실린더의 마찰부위가 줄어들기에 효율이 높아집니다.
    다만 터보차저로 인해 늘어난 출력 또는 줄어든 배기량이 기어비를 어떻게 셋팅하느냐에 따라 연료소모는 많지만 시원한 가속의 차량이 될수도 있고 연료소모를 줄인 차량이 될수도 있습니다.
    현대기아의 쏘나타, K5, 레이 등의 경우에는 연료소모를 줄인 셋팅보다 가속에 중점을 둔 셋팅에 가까운 기어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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