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말랑말랑한 에어서스펜션도 있는데, 트랙터들은 에어서스펜션임에도 불구하고 우다다당 소리나고 뭐 딱딱해 보이고..
요렇게 이중으로 하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적어 보았습니다.
( 한눈에 봐도 말랑말랑해보이네요. )
코너에서 쏠리는 건 스태빌라이져와 전자제어되는 뎀퍼로 어느정도 해결 가능하지 않으려나 합니다.
이렇게 말랑말랑한 에어서스펜션도 있는데, 트랙터들은 에어서스펜션임에도 불구하고 우다다당 소리나고 뭐 딱딱해 보이고..
요렇게 이중으로 하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적어 보았습니다.
( 한눈에 봐도 말랑말랑해보이네요. )
코너에서 쏠리는 건 스태빌라이져와 전자제어되는 뎀퍼로 어느정도 해결 가능하지 않으려나 합니다.
가속을 하면 에어서스가 올라가더군요.
승차감을 위한 셋팅은 아닌듯 합니다..
아니면 픽업 트럭에 들어가는 셀프 레벨라이져 쇼바라도...
충격에 민감한제품들 전자기계등등 이동할때 저런차량으오 이동하더군요
판스프링이 승차감은 안좋아도 중량짐 적재시 더 안정적이고요
수리비 저렴하고 수리도 용이하고요
부품수급또한 ㅋ
쇠막대를 길게 깐 선로를 달리는건 일반도로에 비하면 비단결을 달리는 거에요.
윗분 말씀대로 중량짐은 에어보단 역시 판스프링이고요.
제일 좋은건 서스펜션을 없애는 겁니다. 롤링 안타니까요
지게차는 아예없고요 휠타이어 굴삭기는 쇼바가 있긴한데 스트로크 양이 매우작습니다.
안그래도 전도사고가 발생하는데 기차에어서스 처럼 출렁출렁하면 휙휙 넘어질걸요
4거리 좌회전에서 신호 안받으려고 속도 붙은 상태로 핸들 꺾다가
오줌 지릴뻔했던 기억이 나네요
판스프링이었음 아무렇지 않게 갔을법한 속도였었는데~
그 후로는 핸들꺾을때마다 속도 줄이게 되더라구요...
화물차에는 판스프링!! 다만 내가 앉을 시트는 몰캉몰캉하게끔 허리안아프게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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