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에어컨 AS LG전자가 만족도 1위 라는 글이 올라왔는데 저만 그 속에 해당 하지 못하나 봅니다. |
시골에 에어컨 설치후 매년 여름휴가때 가스가 없어 가스 충전을 반복 했습니다. |
여름휴가때 가서 사용 할려고 하면 사용을 못했고 AS 접수하면 바쁜 여름이니 바로와서 해결도 되지 않았습니다. |
해년마다 가스가 없음을 반복하다 2021년 5월에 집에 갈일이 있어 혹시나 작동해 봤더니 또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
AS 접수후 해년마다 반복됨을 설명하니 외부 배관에서 미세하게 가스가 세는것 같다고해서 96,000원 들여 튼튼한 배관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
배관을 새로 교체 했기 때문에 이젠 문제 없을꺼라 기사님이 얘기해 줬습니다. |
다음해 2022년 7월 집에가서 에어컨 켰는데 또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
한,두 해도 아니고 이젠 짜증이 나더라구요. |
또 AS 접수후 기사님 오셔서 미세하게 가스가 새는것 같다고 가스 충전후 잘 포장? 해주고 갔습니다. |
혹시나 올해 4월 사전점검 요청 전화가 와서 신청 했습니다. |
그런데 또 가스가 없습니다. |
기사님은 매번 다른분이 오니 그동안 상황을 또 얘기 했습니다. |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문의하니 재설치를 하는 방법도 고려해 봐야 할것 같다고 했습니다. |
해년마다 스트레스여서 재설치 접수 했습니다. |
재설치 해주시러 왔는데 에어컨을 뜯어보니 실내기 배관이 휘어져 있어서 매년 셀수밖에 없는 거였습니다. |
설치 되어 있는 실내기 배관을 누가 건드릴수도 없고 1년에 에어컨 몇번 켜지도 않는데 휘어져 있는게 신기 했습니다. |
제가 시골 집에 있지 않아 기사님과 전화로 상황 주고 받고 재설치 비용 276,000원 지불했습니다. |
재설치한 기사님은 잘못이 없겠지만 처음부터 잘못 설치된걸 모르고 해년마다 AS접수하고 가스 충전하고 스트레스 받고….... |
LG제품으로 구매할땐 믿고 사는건데 몇 년이 지나서야 처음부터 설치 문제인걸 보니 화가 납니다. |
그동안 해년마다 스트레스 받으며 AS 접수 한것도 화나고 2021년 문제 없는 배관 교체 한것도 화가 납니다. |
LG전자 에서는 이제와서 시간이 많이 지났으니 사진만 봐서는 원인규명 할수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몇년동안 호구?로 산 느낌적인 느낌…...(그동안 받은 스트레스에 넋두리......) |
이제 몇년간 가스충전으로 고생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
에어컨 잘 알지 못하는 사람으로 AS수리만 할게 아니라 저같은 증상 있으신 분은 그냥 재설치 요청한번 해보세요. |
사진보니 화가 나더라구요.....
해년 마다 충전도 문제되니 배관 까지 교체 했는데 .......
그저 화가 날 뿐입니다.
제품품질이 떨어지면 as라도 좋던가... 다시생각해도 짜증나네요
에어컨 히터 대기업으로 무조건가셔요
경험담입니다
사설도 아니고 중고 제품도 아니고 새제품 설치후 가스가 계속 빠지는 현상.....
매년 여름마다 고생한거 생각하면 저도 짜증이 많이 나네요ㅠㅠ
혹시 제품 구매를 어떻게 하셨나요? (인터넷, 백화점, 베스트샵 등)
1차로 배관 교체를 하셨는데 그때 왜 실내 배관쪽 꺾인 부위는 같이 교체가 안되었나요?
(아파트 매립배관 환경이라 실외쪽만 교체를 하신건지?)
상식적으론 이해가 가지 않는데 해결을 하셨으니 다행입니다.
서비스 기사가 냉매 누설 점검만 제대로 했어도 금방 확인이 가능한 케이스 인데...
여름 성수기는 서비스 캐파 부족으로 외주협력업체도 같이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해당불량 근본 원인은
설치쪽에 문제가 있었네요.
그런데 여름성수기 서비스 기사도 바쁘다 보니 대충 점검을 한 것이고...
윗 질문 2개 답변 주시면 의문점이 좀 풀릴 것 같네요.
2. 저희 집은 아파트가 아니고 단독 주택입니다. 매년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서 AS 접수후 기사님에게 똑같이 얘기 하면 항상 미세하게 바람이 세는것 같다고만 했습니다. 매년 반복하다 기사님의 의견은 실외 배관을 새걸로 교체하는 거였습니다.
기사님들은 전체 살펴보신후 실내 배관은 매년 언급이 없었고 실외 배관만 얘기 했습니다.
배관 새거로 교체한 다음년도인 작년에도 똑같은 증상으로 AS접수후 가스 충전반복.
그리고 올해 사전 점검에서 또 똑같은 증상.
결국 재설치 한 결과 실내 배관이 꺽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실내에 배관이 보이게 설치 하면 안되는데 처음 설치시 실내 배관이 보이게 설치 되었다고 재설치 기사님이 지적해 주셨습니다.
저는 그게 잘못 되었는지도 몰랐습니다.
원인이 뭔지는 찾았지만 처음부터 설치에 문제가 있음을 아니 더욱더 화가 나더라고.....
돈은 돈대로 쓰고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대로 받고......(그냥 넋두리 입니다......ㅋㅋ)
: 공식업체 설치불량이기 때문에 재설치 비용은 무료가 되었어야 한다 생각됩니다.
2. 단독주택이면 연결배관이 실외기 ~ 실내기까지 배관 1개로 연결이 되는데
실외기쪽 배관만 교환을 했다는 것은 중간 커팅후 용접했다는 것이죠?
: 이건 서비스 기사가 제대로 점검을 안한 것입니다.
엘지나 삼성은 설치기사 서비스기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설치는 대부분 전자가 아닌 계열사 이구요 (LX판토스, 로지텍)
다른건 몰라도 재설치비용은 청구를 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1. 재설치 기사님도 처음 설치에 문제 있다고 지적해주셨어요. (통화 녹음 있음)
2. 단독이건 아파트건.....솔직히 에어컨에 대해 잘 모르니 배관이 1개이지 2개인지.....
기사님이 해주면 그냥 그게 맞는가 부다 하는 거죠.
LG 제품을 좋아해서 집에 LG가전이 많아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에어컨........(그래서 고정 적으로 구입하는 대리점 있거든요)
02-1544-7777(LG전자 고객센터) 의 답변은 시간이 오래되서 원인을 규명 할수 없으므로 처리 해줄게 없다고 하네요. 저도 재설치 비용 억울한데 AS만족도 1위 기사글 올라와서 여기다 하소연 해봤어요.
LG에서 안된다고 하니 어디다 재설치 비용을 청구해야 하는지 답답......ㅠㅠ
에어컨을 알지 못하는 저에게 전문가님의 의견이 느껴지는것 같아 기분 좋은 아침이네요.
첫 설치가 님께서 말씀하신 베스트샵을 통해 구매한 것이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구요.
인터넷 구매면 개인사업자이기 때문에 해당사항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 환불 안해주려는 회사입장과
억울한 소비자의 입장을 잘 헤아려
어느정도 보상을 요청하는 것은 정당한 권리라 생각이 되네요
최종 결론은 아직 안났지만 결론이 좋든 나쁘든 뭐든......결론 나게 되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