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스포티지R 디젤 2륜이구요...다운되어 있습니다...
휠은 18인치 사제휠 (옵셋 : 앞 8J 33 / 뒤 9J 33) 이고, 타이어가 18인치 순정(235 55 18)인데요...
뒷타이어가 말려서 위험해 보여서 타이어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현재 생각중인 사이즈가 앞 235 50 18, 뒤 245 50 18로 생각중입니다...
그런데 원하는 사이즈로 검색을 해봤더니 한국타이어 중에서는 S1 노블만 가능하더군요...
비슷한 가격대에서 V12 에보가 있는데 이놈은 245 50 18이 안나오더군요...
앞뒤를 235 50 18로 하면 뒤가 여전히 말릴것 같아서 불안하구요...
그래서 고민이 됩니다...
본격적인 질문입니다...
1. 앞뒤를 다르게 써도 차에 무리가 가지는 않는지...
2. 무리가 간다면 앞뒤 사이즈를 어떻게 해야 좋을지...
3. 검색을 해보니 S1노블이 고속주행성능에는 별로라고 하던데 맞는지...
4. 인터넷가로 짝당 15~17만원 선에서 교체하려는데 추천해 주실만한 타이어가 무엇인지...(소음 상관없이 고속주행, 코너링, 빗길에서 좋은 타이어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의 시원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구요~좋은 하루 되세요^^
그 정도 가격에 좀 괜찮은거면 N7000 괜찮겠네요...
은근, 소음괜찮고, 승차감 그럭저럭 코너링도 쓰레기까지는 아님.. ㅎ
수정 했습니다
N7000은 예전에 사용해봤는데...
너무 빨리 닳는 감이 있어서요;
N7000도 참고 하겠습니다
매장가서 상담만 받고 인터넷으로 사기도 그래서요...;
타이어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한 1cm정도 차이 나겠네요...
와인딩 뛰시는거 아니라면 9j 235정도는 괜찮습니다....
일단 순정타이어 마모한계까지 쓰시고 나중에도 같은 사이즈로 하시는 편이
좋을듯 합니다...
보통 타이어 트레드 사이즈가 틀리면 편평비를 낮춰서 외경을 맞추는데
235 245는 좀 애매하죠...
사이즈로 림폭을 맞추고 외경도 맞추려면 앞이 235 50 18 이라면
265 45 18 정도면 외경도 맞고 림폭도 맞추는 건데...
그렇게 끼우시는 분 거의 없죠.....후륜도 아닌데...
그리고 타이어는 순정스펙이 제일 좋습니다...
정말 개인적인 성향때문에 특정 사이즈를 찾는게 아니라면
괜히 순정사이즈에서 벗어나봤자 얼마 못타고 다시 바꾸시는 분들 아주 많이
봤습니다...
N9000 245-45-18 정도면 딱인데 짝당 16장
전북 익산이요...
v12 evo면 245-45-18 을 끼시지요...v12가 님한테 더 맞을 것입니다...
s1 evo도 있지만 빗길에서는 v12가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체적으로 v12는 균형이 좋은 타이어 입니다....
그래서 V12로 하려했는데 사이즈 때문에요...
순정 외경 최대한 해치지 않으려고 245 50 18로 봤더니 노블밖에 없더라구요...
참고하겠습니다
전혀 위험하지 않습니다.
계기판 240까지 표기되어 있는데
리밋 풀려 있어서 심심하면 꺽고 다닙니다.
국도에서도 100~220 정도로 심한 가감속과
꼬리 살짝 날리면서(정말 살짝^^;;)
과격한 코너링 즐겨하지만 전혀 걱정되지도
문제가 발생한 적도 없습니다.
훨씬 덜 말리시겠네요.
사이즈 구하기 힘드시다면
굳이 바꾸실 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다만 편평비를 줄여서 롤링을 줄이실 목적이라면
모르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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