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요소수도 넣고 , dpf 디젤차량 오너인데요 ,,,
이게 2-3일 한번씩
dpf 경고등 들어오네여 ㅜㅜ
현대차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 시내주행 많거나 하면 그렇다고 ㅜㅜ 휴 , 고속주행 내지는 rpm 올리면 없어진다 그러네여 , 신차인데 1달도 안된 ㅜㅜ 차인데요
문제는 이거 뜨면, 차에서 매캐한 그을림냄새가 엄청심하드라구여 ,화재발생한줄 알았네요
안뜨게 잘타는 요령있나여???
처음 요소수도 넣고 , dpf 디젤차량 오너인데요 ,,,
이게 2-3일 한번씩
dpf 경고등 들어오네여 ㅜㅜ
현대차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 시내주행 많거나 하면 그렇다고 ㅜㅜ 휴 , 고속주행 내지는 rpm 올리면 없어진다 그러네여 , 신차인데 1달도 안된 ㅜㅜ 차인데요
문제는 이거 뜨면, 차에서 매캐한 그을림냄새가 엄청심하드라구여 ,화재발생한줄 알았네요
안뜨게 잘타는 요령있나여???
뭔 신차뽑고 한달인데 장거리를 달려라 웬 헛소리들을 ㅉㅉ
뭔 신차뽑고 한달인데 장거리를 달려라 웬 헛소리들을 ㅉㅉ
고속 도로에서 항속 주행하는 수 밖에 없어요.
차가 망가지는건 글타쳐도 , 하차시 그으름 냄새는정말 ㅜㅜ
저도 3일에 한번 디피에프 터져요
정상이구 주행으로 태우거나 정차시 강제 연소 시키면 됩니다
뉴마이티 너무 생소해서
ㅜㅜ
계속 이런식으로 타야되나요?
벙법없나요
그을음 냄새가 너무 고통스럽네요
다 터질때까지 타는수 밖에...
뉴마이티 전부가 이런가요?
상식적으로 이건 아닌거같은데 ㅜㅜ
DPF에 미립자가 일정 수준으로 쌓이면 연소를 통해 태워서 내보내야 하는데 DPF 재생중일 때 시동을 꺼버리면 중단이 되어버리고(공회전 상태에서도 온도 일정 수준 이상 도달하면 중단됨), 이걸 반복해서 태워서 없앨만 하면 시동을 꺼버리고, 다시 정상작동온도 아래로 내려가고, 이래버리면 쌓이기만 하고 태우지를 못합니다. 그렇게 재생 가능한 임계점을 넘어가버리면 그땐 물리적으로 분해해서 털어야 합니다.
그래서 상기 OBD 게이지를 통해서 재생 주기가 보통 얼마나 되는가, 재생 시간은 얼마나 되는가, 재생이 시작되는 포집량은 얼마인가 정도는 평소에 알고 있어야 어느 정도 주행을 일부러라도 해줄 수 있죠.
재생 시작하면 생각보다 많은 거리 주행이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공회전(너무 극심하게 막히는 정체 포함) 시키다 보면 중간에 중단 되고요. 쌩쌩 달리는 고속도로 기준으로는 20km는 달려줘야 완전 재생 되는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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