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글 읽어주셔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4.11.08 금
쏘렌토 인수를 위해 기아 덕평출고장에 갔는데
차량 인수때 운전석 도어 도장부위에 얼굴만한 빛 번짐이 있어 직원에게 물어보니 바닥 주차선 때문에 비치는 빛반사라고해서 싸인하고 인수싸인하고 인수했습니다
11.09
다음날 보니 그 자국이 사라지지않고 그대로 있길래 영맨에게 연락하니 여수 가서 오토큐에 들어가
처리하자고함
혹시나 해서 근처 동이천 오토큐에 전화하니
토요일인데 영업중이라고 해서 직원에게 보여주니기스부분 광택처리 불량이라며 없애준다며 처리해주었습니다 그래서 다행이라 생각하고 운행하려
했으나 차량을 이동후 확인해 보니 전체적으로 3~4군데가 동일하게 더 있는 것을 발견함
하자 관련해서 덕평 출고장에 전화하니 휴일이라
연결이 안돼고 저는 집이 여수인데 어떻게하냐고
영업사원한데 전화 후 인수 거부 의사를 전달하니휴일이니 가지고가라는 말에 여수로 끌고와서
주차장에 세워둠
주차장에서 후레쉬 비춰가며 확인한 결과 7~8군데
추가발견함
스포일러는 컴파운드 남아있고 일부는 갈아서 광택
날아가고 루프랙은 찍혀있는것을 확인함
11.11~11.12
영맨이 영업 소장과 상의후 연락 주기로 해서
기다림
11.13
영업사원이 사고 방지위해 여수 오토큐에 가져다 놓으라 해서 오토큐로 이동 보관함
오토큐 소장님한테 하자를 확인 했으나
소견서 작성은 어렵다 해서 오토큐에 차량만
보관함
11.14~11.17
기아 서울 학동 대리점 소장과 통화후
광택,코팅 약속받고 스포일러 교환 약속받음
저는 하자차 받았으니 보상을 요구했으나
엔진오일 교환권 2장을 제시하여 거절하고
새차 교환요구
기아 고객센터에 불만접수 수차례요구
영업소장 신차출고 거부-->고객센터 불만 반복접수->영업소장 본사 승인거부 핑계
11.18
임판 일자 종료로 소장이 직원 시켜서 임판제거 후 반납함
11.18~20
학동 소장과 지리한 말다툼 신차요구 했으나
본사핑계대고 거부
기아 고객센터에 교환요구
11.21
기아고객센터 불만접수
영업소장과의 불통으로 다른 상위 담당자와의
통화를 재차 요구함
영맨에게서 신차교환 승인 났다고 연락옴
그러나 학동 소장이 탁송료 고객부담 전가
요청하여 거절함
영맨이 소장과 협의후 탁송비 문제 해결후
신차 출고 하기로함
그러나 와이프가 학동 소장이 처음 제시한 조건으로 외관을 복구 해준다면 손해가 나더라도
그냥 받자고 하여 영맨에게 광택 요청함
소장이 처음에 광택복원을 해주기로 해놓고
이제와서 비용이 비싸서 못해주겠다고 하며
그냥 신차 출고 하라함
(소장은 광택비용 10만원을 생각하고 말함)
긴급 C코드 받고 계약중에
소장이 탁송비 33만원을 다시 제가 부담 하라고
번복함
영업소와 기아 본사는 서로 떠넘기기 바쁘고
출고장 직원은 하자있는 차량을 속여 출고 시키고
문제 해결과 모든 비용을 고객에게 떠넘기네요
구멍가게도 잘못된 제품을 팔면 바꿔주고
쇼핑몰도 하자 제품은 무료로 교환해 주는데
몇천만원짜리 하자차량을 고객을 속여서 팔고
고객 부담으로 바꿔가라는 비 상식적이고 비 양심적인 행태를 기아가 보이네요
대한민국 대기업 가아차가 이런 식으로 후속
처리를 할줄은 정말 몰랐네요
이일을 어떻게 처라해야 할까요?
일단 차량 차량 교환을 요구하셨는데 그 부분이 어떻게든 마무리된 듯 한데
님 쪽에서 말을 트는 바람에 일이 좀 더 복잡하게 되기는 했네요
일부러 도색에 하자 있는 차를 팔았는지는 자동차 제작증 달라고 해서 보면 생산 일자와 인도 날짜 나옵니다
여기에서 생산 일자가 과도하게 오래 되었다면 무슨 문제로 인해 어디 짱박아 둔거 꺼내 온게 맞고
아니면 그냥 도색 품질에 문제이지 속여 판건 아닙니다
그냥 재수가 없었던거로해요
저번에등록서류 보니까 차 생산일도있던데 그거봤어요?
빛 번진 부분, 광택 날아간 부분, 스포일러 찍힌 부분 사진 몇 장 찍어서 올리는게 그리 힘듦?
그리고 등록서류 말하는데 디스플레이 날짜? 누가 디스플레이 날짜 보라고 함? 등록증 보는게 어려움?
글 쓰는 기본도 안돼, 조언을 해주면 동문서답해. 뭘 해주길 바람?
당일 가입 징징글 좀 안봤으면 좋겠네.
차량 하자라기보다는 도장과정에서 발생된 도장불량,예를들면 피부에난 여드름처럼 솟아난 자국을 없애려고 샌딩기로 밀엇던 자국같군요 원레라면 1차샌딩후 미세컴파운드로 자국을 없에야하지만현실적으론 하지않고 그냥출고하죠 ,혹시 지름이 반뼘정도 되시지 않던가요..
보통적인 영업소라면 그런식으로 대처하지 않았을텐데 대응방식보니 지점 계약이 아니라 대리점에서 계약하셧나봐요...
그부분에서는 품질 불량으론 보지않고 고객의 단순인수거부로 표현되는바입니다.
지름은 한뼘정도 되는것 같아요
저처럼 여러곳을 샌딩기로 처리하는 경우가 있나요?
잔기스가 많이 보이고 그래요
일단 차량 차량 교환을 요구하셨는데 그 부분이 어떻게든 마무리된 듯 한데
님 쪽에서 말을 트는 바람에 일이 좀 더 복잡하게 되기는 했네요
일부러 도색에 하자 있는 차를 팔았는지는 자동차 제작증 달라고 해서 보면 생산 일자와 인도 날짜 나옵니다
여기에서 생산 일자가 과도하게 오래 되었다면 무슨 문제로 인해 어디 짱박아 둔거 꺼내 온게 맞고
아니면 그냥 도색 품질에 문제이지 속여 판건 아닙니다
해주더라고요
/> 하자있는차량을 속여서 팔았다 라는게 애초에 성립이 안되는게,
직접 가서 봤는데 왜 속은거죠?
살 물건 보고 오케이 하고 들고 오셨는데 뭘 속였다는건지?
광택낸다구요?
문제부분들만 잡는데 80만원 부른거면
그가게도 보통아니네요
일반세차에 스팀정도 넣은가격인데;;;;;;;;;;;
산업단지 요런대 보면 전단지도 잇고 , 연락하면 바로 길거리에서 작업 합니다 ㅎㅎ
자동세차 한번 갓다 와서 한적한 골목 이런대서 옆집 전기 빌려 광택기 하나로 쓲~~~~ , 1주일 지나면
원복되는 수준 ㅎㅎ
인수거부를 하셨어야....
임판 붙어있는한 소비자 과실 아니면 교환,환불 될텐데요
그대로 표현하자면 아 진상이다..하자차를
속였 팔았다는것도 오바고 확인하고 인수증에 싸인까지 해놓고 애프터서비스도 잘해주려고 한거같은데 기아쪽에선 님이원하는대로 다해주려
한듯한데 손바닥 뒤집듯이 말이 바뀌니
너무 과하게 그러면 진짜 선의에 피해자들 많이생김 하도 진상짓해대는 인간들이 많으니 옛날같은 서비스는 못받음
중심을 잡아야지요
이리저리 휘둘리는군요
돈은 옳은돈 받아가고 상품 불량
한국에서만 가능
교환요구
외제차는 그럴수있지 그냥 출고
특히 테슬람 손가락 쑥쑥 들어가는 단차는 갬성 이지랄
사실 검정색은 대인배만 선택하는 차입니다.
스트레스 안받고 대충 타다가 몇 년에 한 번씩 광택내면 되는 부분인데...
자국민을 호구 취급해도 대안 타령하며 그래도 또 사주는 대한민국 호구들
개선을 안해도 호구들이 알아서 사주는데 개선을 뭐하러 합니까?
학동 소장님, 힘드시죠. 응원합니다.
님 bm 타면 난리날듯.
출고장에서 1,2분 자세히 들여다 봤어도 이런일은 없었을텐데
운전석 아래쪽에 제작년월 차종 색상 차량무게 타이어공기압 다 있는데 안보셨나 보네요
호락호락한 보배형,후배님들이 아니지요!
다른차도 생기지만 더 잘보여서 더??생기는것처럼 보입니다
잘얘기하셔서 좋은조건으로 처리하셔요
걍 소장이 신차 출고 다시 해준다 했을때 오케이 하지 참 힘들게 사시네.
줏대 있게 사셔야 해요. 안그럼 당합니다.
굉택작업이 원할하게 안된것 같아아요
사진있으면금방 알것인데 아쉽네요.특히 검정색 차량은 티 이 물 작업후
광택을 합니다 그런데 광택기를 돌리고 마무리 왁스로 잘 해주어야 그러한현상이 업어집니다 그부분이 미흡했는듯해요
특히 겅정색은 더욱더 애민하게 나와요
그걸로 큰문제는 없어요
광택장 아무곳에서나 누구든 가능합니다 그부분은
또 기능상에 문제는 안보인듯
스포일러가 찍혀 있다 (이거는이해가 안됨 )
혹시 루푸렉쪽에 광택 중 스쳐서
열받야서 그런현일수 있어요
그쪽 까지 왁스가 묻었다 하니
자우지간 이차는 마무리 미흡 입니다
미세한 왁스 마무리 왁스 그거하나 구입하셔서 아니면 주라 해서 살살 보드러운 천이난 수건으로 약바르고 살살 닥으면서 광택을 해주시면 완벽하게 도장상태됩니다
현직 작업자
관리 잘하셔야 해요
하하하
고행의길을 걷는게 취미 인가요~~~
그걸 긁어 부스럼 만듬..입이 방정이쥬?
어쩌겠어요? 잘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이건 뭐 제3자들이 나설일도 아님
적당히 하세요...
인생 편해지실듯
33만원에 인생이 바뀐다니..
근데 영맨들이 하는일이
고객 인도전 신차 광내주는 일인데..
그리고 자동차 만드는 공장가서 직접 눈으로 보면
쌍난리 치실듯 ㅋㅋ
차량 하자차 아니고
도장면은 거기서 거기니
글삭제 하셔야 할듯
다른 사람한테는 엄청 진상부리고
본인 실수는 너그러움
도장 빛반사는 광택 홀로그램인데
도장면 정리중 생긴광택자국 딱 그겁니다
외판볼게 아니린 전장 전자장비 구동부 이상여부체크 하는게 신차검수는 그게답니다
차량검수라치고 선팅업체들 광고하려고 티끌이라도 다 잡아내고 그거로 홍보하니 일반사람들은 외판단차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글쓴이처럼 되는겁니다
뭐든 적당히 내실이중요합니다 신차는
이게 가장 큰 문제이긴 함.
2. 영업사원도 직영은 파워있으나, 대리점은 비정규직. 대리점 소장과의 계약직원이니 힘없음.
이것도 큰 문제.
3. 출하장 가서 차 찾는 사람들중에 집이 근처인 경우 제외하고는 없음. 참 특이한경우.
4. 다짜고짜 신차교환 요구하면 절대안해줌.
출하장에서 직접 사인하고 왔으니 본인책임
키로수 늘려놓고 신차교환? 렌트카 타나?
5. 이런 고객 만난 영업사원 개불쌍.
K9 뽑았으면 타이어에 흙 묻어있다고 난리 쳤을듯!!!!!!!
쇼핑몰도 하자 제품은 무료로 교환해 주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교환 안받고 그냥쓸테니 돈달라고 하지는 않아요..
그리고 속였다고하는 글이 계속 거슬리는데
출고 직원의 업무 태만이지 기아가 속여서 팔아라 하진 않았을건데요?
근데 애초에 탁송비 지불하고 차를 구매한게 아닌데..
기아에서 차 바꿔줄테니 출고장까지 다시 갖고와라 할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싶어요..
기아가 차량교체까지 해주기로한거면 잘해준건데
화날일인가 싶어요
우리 핸드폰 불량품 배송받으면 서비스센터 들고가서 교환받자나요?
신차 출고 하기로함
그러나 와이프가 학동 소장이 처음 제시한 조건으로 외관을 복구 해준다면 손해가 나더라도
그냥 받자고 하여 영맨에게 광택 요청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문의 위 내용이 너무 이해가 안가는군요
일반 광택 소장 거래처가면 10만원 20만원선에서 가능해보임
교환해준다니..
니 편 안들어주니까 뭔가 잘못된거같고?
스트레스 안받는게 좋은거 아닌가요??
외관 광택스월은 선생님 차량에서만 발견되는게
아닙니다. 다른차에도 발견잘되요.
기아쪽에서는 최대한 맞춰주려한거 같은데
이상하네요 참고로 저는 새차인도받고
트렁크 후미쪽 도장불량 발견하고 왕복 120km주유권 3만원받고 사업소가서 도장 수리받은적
있습니다. 호구라서 3만원에 콜한건 아니구요
별거아닌거에 스트레스비용,감정소모비용
계산하니 별거아닌거 수리받으면된다 생각해서
그렇게 했던적있습니다. 암튼 차량교환해준다니
축하드립니다.
정도껏했으면 신차받고 접지.. 구지 글까지...
현기차 원래 그래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 같으면 그냥 신차준다고할때 넙죽 받았을듯.
이래나 저래나 탁송비 주고 받을듯 한데,
맘 바뀌어서 왔다갔다하면 그거이 고객변심입니다.
어따가 하소연도 몬해유~ 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