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탄은 위 링크로
커패시터 이놈은 쓸 수록 만족도가 큰 제품이네예 ㅎㅎ
제 차 기준에서는 빨라진 변속과 민감해진 엑셀 반응
이것밖에 체감이 안되지만 이게 누적되면 엄청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일단 운전이 전체적으로 스무스해지고 때로는
다이나믹하게 조작이 가능하니 차에 애착이
더 생기고 좋네요 ㄷㄷ
AGM 80 기준 주말운행만 했을때는 방전걱정
전혀 없습니다 ㅎㅎ
아마 제가 3탄에 걸쳐서 글을 쓰면 또 이런 댓글이
달리겠죠
쓸데없다, 그돈으로 고기나 사먹어라, 플라시보다 등등..
아마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케이스일겁니다
1. 과거 1패럿 미만의 무늬만 캐패시터 사용자
2. 써본적이 없고 이론만 장착한 분
3. 차에 별 관심없어 체감을 못하는 분
근데 이건 어찌보면 캐패시터 업체들의 과장광고로
인한 업보라고도 생각되네예
빠른 변속과 기민한 엑셀 반응은 분명 체감이 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차의 포텐셜을 80프로에서 90프로로
더 쓸 수 있게 해주는 것이지 없던 출력이 증강된다는 건
과장광고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반대로 체감되는 걸 억지로 체감 하나도 안 된다
써보니 돈만 날렸다라고 거짓말을 할 수도 없는거자나요 ㅎㅎ
(어차피 이 글 읽어도 아무도 안살거고 사셔도 저랑
관계 1도 없습니더 그냥 개인적인 감상문임ㅋ)
결론적으로 없어도 운행하는데 전혀 지장없지만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차쟁이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요약
1. AGM 배터리 사용자만 장착요망
(납산배터리는 장기주차 시 방전위험)
2. 빠른 변속과 기민해진 엑셀 반응이 체감 됨
3. 연료첨가제보단 훨씬 체감이 큼
참고로 저도 체감상 제 와꾸는 차은우임미다 ㅇㅇ
경량화 포함 인산철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다반 너무 추울때 시동 문제, 갑자기 확 죽어버린다는 단점이….
중량은 납산 절반..가격은….+_+
눈돌렸는데 좋은 선택이네예 ㅎㅎ
국산 안전한회사에서 만든거 지금 쓰고 있습니다. 원래 저속충격 스트레스 거의 없었구요 이번 겨울에 방전때문에 cca향상 목적으로 캐패시터 달았는데 저속에서 변속할때 충격이 거의 없어졌어요 ㅋㅋ 아 내차가 변속충격이있었구나라고 그때 느꼈어요 ㅋㅋㅋ진짜 그리고 연료첨가제 불스원샷 골드만 넣어도 체감됬었는데 캐패시터는 진짜 차 자체가 달라진것 같아서 오도방정을 떨수밖에없습니다. 다른 형님들이 뷰면 진짜 이상한 사이비로 볼수도있는데 내연차가 아니라 하이브리드차가 된것같아서 만족감 최대치 입니다. 이글을 보신 다른 형님들도 안전한 국산회사에서 만들어진 제품 100F 이상 되는것들을 사셨으면 좋겠어서 글 남깁니다
가득했는데 동지가 생겨 다행이네예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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