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2 Nicat 24.11.05 20:37 답글 신고
    솔직히 울컥거림보다 클러치 교환 가격때문에 욕먹은듯
    답글 0
  • 레벨 대장 올뉴밀몽이 24.11.05 20:34 답글 신고
    그냥 6단수동 달아주면 되는데 흑흑
    답글 0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4.11.05 20:33 답글 신고
    내구성이 조루... 예전 스쿠프나 티뷰론 시절의 유리미션보다는 나아졌지만 그래도 잘깨진다고 하덥니다. 글고 클러치라는 소모성부품이 들어가서 이거 교체비도 만만찮아서 인기가 없어졌죠
    답글 1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4.11.05 20:33 답글 신고
    내구성이 조루... 예전 스쿠프나 티뷰론 시절의 유리미션보다는 나아졌지만 그래도 잘깨진다고 하덥니다. 글고 클러치라는 소모성부품이 들어가서 이거 교체비도 만만찮아서 인기가 없어졌죠
  • 레벨 대위 3 얄리얄라리 24.11.05 20:46 답글 신고
    습식은 의외로 클러치세트 내구성이 좋은데 엑츄에이터 불량 오일공급이 안되서 고착이 많다네예
  • 레벨 대장 올뉴밀몽이 24.11.05 20:34 답글 신고
    그냥 6단수동 달아주면 되는데 흑흑
  • 레벨 병장 HCDX 24.11.05 20:37 답글 신고
    DCT를 안타봐서 이런 말이 나오는거죠.. DCT 초반에 수동 초보가 운전하는듯한 꿀렁임 겪으면 타기 싫어짐
  • 레벨 소위 2 Nicat 24.11.05 20:37 답글 신고
    솔직히 울컥거림보다 클러치 교환 가격때문에 욕먹은듯
  • 레벨 소장 mitch 24.11.05 20:40 답글 신고
    역시 겪어보지 않고선 모르는게 있…;;
  • 레벨 중위 1 에테르노 24.11.05 20:53 답글 신고
    DCT 욕하는분들 포르쉐 pdk는 극찬함ㅋ
    그것도 DCT인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에테르노 24.11.06 07:05 신고
    @전주침수차장수 포르쉐에 스포츠카만 있나요?
    마칸 pdk나 투싼 dct나 준중형급 사이즈로 패밀리카로 쓰지않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에테르노 24.11.06 11:41 신고
    @전주침수차장수

    차급이 동급이라고 한게 아니라 사이즈라고 얘기했잖아요. 스포츠카와 일반승용의 지향점 말씀하셔서 준중형급 패밀리카를 예시들었는데 이해력이 ...
    저도 포르쉐 파나메라를 탔었는데 포르쉐라고 뭐 특별한거 없어요.
  • 레벨 병장 vk02 24.11.05 21:02 답글 신고
    단점개선한게 습식dct인데 건식고집할이유가..
  • 레벨 소령 1 레날대파뿌리요 24.11.05 21:19 답글 신고
    현기기술로는 6단오토미션이 그나마 괜찮은편인데 이것도 완벽하지는않고 변속충격이 있더군요 미션기술은 안작멀었슴
  • 레벨 중장 얼레리요 24.11.05 21:56 답글 신고
    현기 건식, 습식 dct 다 겪어봤습니다만,,
    우리나라 도심 도로 환경에서는 안 맞는거 같네여,,
    그나마 정체 적은 지방 소도시에서는 탈만합니다,,
    dct특유의 직결감과 가속력은 일반 자동변속기에서는 구현 불가,,, 특히 2.5털보+dct는 미친 조합,, 이걸 디튠없이 스팅어에 넣었어야,,,
  • 레벨 중위 2 나만꿈꾸다 24.11.06 15:11 답글 신고
    후륜 dct가 없잖아요..^^
  • 레벨 중령 1 목살조아 24.11.05 22:09 답글 신고
    포터에 들어간 6단미숑이 짱
  • 레벨 원사 3 다바다까 24.11.05 22:41 답글 신고
    수동변속기가 진일보한 장치라....
  • 레벨 원수 XLR8 24.11.05 22:53 답글 신고
    토크컨버터 유체커플링 미션은 그 나름대로의 장점과 단점이 있고, DCT는 그 나름대로의 장점과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그간 극복하지 못했던 각 기술 간 차이가 극복 되기도 합니다.

    DCT의 장점이 번개같이 빠른 변속과 동력전달 효율이었고, 유체커플링 미션의 단점은 정확히 그 반대였는데 일단 이 부분에서 유체커플링 미션이 많이 따라잡았고

    유체커플링 미션의 장점은 정지 상태와 이제 막 움직이기 시작하는 상태 사이의 스무스한 연결이고 DCT 등 직결 미션의 최대 단점이 정확히 그 반대죠

    더군다나 우리나라 자동차 사용 환경이 전 세계적으로 굉장히 지랄같은 곳들 중 하나입니다. 데스밸리? 거긴 항상 덥고 건조해서 일관성이 있어 차라리 좋은 환경입니다. 우리나라는 겨울엔 춥지 여름엔 덥지, 오르막길 엄청 많지, 신호등 존나게 많은게 연동까지 안되지, 국민 성격 급하지... 정말 극한의 운행환경이라 볼 수 있습니다.

    DCT 한동안 보급 좀 해줘봤더니 어땠나요.. 플라이휠 나간 차들 한둘이 아닙니다. 미션 나가서 차 버리는 사례도 허다하죠. 효율 하나 얻기 위해 타협해야 하는 것들이 너무 많음.
  • 레벨 준장 인생은호듕이처럼 24.11.05 23:04 답글 신고
    벤츠 7단dct는 그렇게도 빨아줌 희안하게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11.05 23:38 답글 신고
    솔까 순발력이랑 연비면에선 일반 자동보다 dct가 더 좋음 .. 내구성은 기계 다루는 감각 유무에 따라 천지차이란점이 단점. 수동변속기 다룰줄 모르면 많이 힘든건 현실
  • 레벨 대장 13BH380 24.11.05 23:46 답글 신고
    직결감과 부드러움중 택하라면 부드러움을 택하겧읍니다
  • 레벨 상사 2 스타일에디션 24.11.06 08:15 답글 신고
    DCT 만몰다가 자동으로 넘어왔는데 편하긴 엄청편함..
    특히 차량정체때는 미침.. 거기다 정체구간이 오르막이다? 돌아버림
  • 레벨 중사 1 4륜달구지 24.11.06 12:20 답글 신고
    외제차에 달리면 최고의 기술이고 현기차에 달리는 순간 쓰레기가 되는 마법이죠
    이런게 한두게가 아니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server/web-home/board_renew/bulletin/inc/board_right.php on line 172

사이버매장특종매물

    더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