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2331990?cNo=136677
1탄은 위 링크에
캐패시터(커패시터) 장착하고 실험아닌 실험을 했섭네다
바로 장기주차 후에 시동걸기 ㄷㄷ
저는 주말에만 차를 운행하기 때문에 캐패시터 장착하고
방전이 우려되는게 제일 컸습니다..
그래서 지난주말에 운행 후 오늘 지하주차장 내려가면서
보험사 전화할 준비까지 했섭네다 ㄷㄷ
근데 가까이 가니 차문이 열리네요?
일단 방전은 아닌거같으니 시동까지 기대하고
걱정반 기대반에 스타트버튼을 눌렀는데 와..
시원~하게 2천 RPM 가까이 왕! 하고 잘걸리네요 ㄷㄷ
그리고 항상 주말에 차 시동걸 때마다 계기판에
'배터리 소모가 많았습니다 X될 수 있습니다'
이 경고문을 일상적으로 봤는데 이제 그거도 안뜨네요!
오히려 주말에만 저처럼 운전하시는 분들이 캐패시터
덕을 더 많이 볼거라고 생각합니다 배터리 보호측면에서
변속 빨리되는 건 제일 만족하는 부분이고 장기주차에
배터리 보호까지 되니까 만족하는 부분이 늘어서
기분이 좋네요 ㅎㅎ
가격이 세니까 남들한테 추천은 못하겠지만 저는
시간이 지날수록 만족스럽습니더 ㅎㅎ
오히려 누설전류로 베터리를 지속 소모 시키고
저항값 잘못 맞추면 납산에서 순식간에 고전류 끌고와서 오히려 베터리에 데미지 줄수도
글고 전해캡의 내부 전해액은 가연성으로
방폭이라도 되면 겁나 위험
메인보드도 캐패시터 좋은게 달린게 비싼것처럼ㅇㅅ
이게 순정으로 안나오는 이유가 다있는듯
그냥 배터리자체를 한번 더 빨리 가는게 좋은거군요.
주말만 운전하는 1주일 장기주차 정도는
캐패시터 자연방전이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고 시동 잘 걸리네요 ㅎㅎ
1달 넘게 써보고 최종글 올리겠습니다!
(광고글이라고 욕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소감을 공유하고 기록해놓고
싶은 의도로 글 올리고 있는 점
양해해주세요 행님덜~)
Agm 장착차량도 얼마전 3주만에 일발시동 걸리더군여 ㄷ ㄷ
혹시 배터리 상태가 많이 안좋은게 아니라면 암전류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ㄷㄷ
하는데 주말운전만 할때는 잘 버티네예 ㅎㅎ
대신 2주 넘어가면 방전된다는게 함정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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