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동차 판매가 오직 딜러제인 미국에서 반도체 대란 이후부터 공급에 비해 수요가 큰 차들은 딜러 재량으로 MSRP(소비자 권장가) 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받기 시작했음 (일명 markup)
2. 메이커 이미지 및 차량 판매에 악영향을 끼친다 판단하여 포드에서 앵간히 해쳐먹어라 경고 함
3. 딜러들이 아랑곳 않고 계속 markup을 자행함.
4. 권고 수준으로 말을 듣지 않으니 포드가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딜러들에게 정직한 가격에 팔게끔 하는 방법이 아니라 markup을 하지 못 하도록 공장출고가 자체를 존나 올려버림.
5. 포드차 수요/인기가 본토 같지 않은 우리나라 같은 곳도 (당연히 미국 생산이겠지만) 가격이 덩달아 올라 아무도 구입하지 않는 지경에 이름
저는 이 현상에 있어 누가 양아치냐 묻는다면 포드가 양아치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딜러들이 이익만 보나요. 손해도 봅니다. 그 손해가 딜러들이 온전히 자기가 원해서 구입한 차면 얘기가 좀 다르겠으나 간혹 지나치게 많은 물량을 생산하면 상부상조 하며 그걸 땡처리 해서 똥 치워주는 역할도 해왔을 겁니다.
다른 브랜드의 차를 팔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제조사에서 장점이 없는 좆 같은 차를 만들어도 어쨋든 딜러들은 그것만 가지고 잘 팔아볼 궁리를 해야하는 공생 관계죠. 30년 전 토러스가 전미 베스트셀러 위치에 있다가 오늘날 위치까지 추락한 걸 보면 딜러들 속도 끝도 없이 타들어 갔을 텐데 외부 요인이던 아니던 오랜만에 좀 뽑아먹을 기회가 왔다 해서 markup 하는 것을 막는 건, 제조사가 너무 지들 원하는 대로만 하려고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딜러들이 안 팔릴 차로 markup을 하는 것도 아니고, 수요가 있으니까, 실제로 그 가격에 팔리니까 올리는 건데 ㅎㅎ
심지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장 출고가 자체를 올려 딜러들이 markup 해서 취할 수 있는 마진을 안쪽에서 내부적으로 미리 뺏어 먹겠다는 건데.. 이 조치 이전에 딜러들에게 markup 하지 말라고 들이대던 그 이유들, 브랜드 이미지가 우려된다 그런 소리는 결국 좆 빠는 소리라는 걸로 포드 스스로 입증한 셈이죠.
포드만 공장 출고가를 올렸냐? 그건 아닐겁니다. 인플레이션도 심하고 원가도 올랐을테니까요. 그런데 티가 좀 안 나게 해야지, 딜러 강경 대응책을 공포를 하기도 했고, 머스탱은 그나마 풀체인지지만 동일 모델 가격이 하루아침에 폭등하면 메이커 속내가 티가 나잖아요.
1. 자동차 판매가 오직 딜러제인 미국에서 반도체 대란 이후부터 공급에 비해 수요가 큰 차들은 딜러 재량으로 MSRP(소비자 권장가) 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받기 시작했음 (일명 markup)
2. 메이커 이미지 및 차량 판매에 악영향을 끼친다 판단하여 포드에서 앵간히 해쳐먹어라 경고 함
3. 딜러들이 아랑곳 않고 계속 markup을 자행함.
4. 권고 수준으로 말을 듣지 않으니 포드가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딜러들에게 정직한 가격에 팔게끔 하는 방법이 아니라 markup을 하지 못 하도록 공장출고가 자체를 존나 올려버림.
5. 포드차 수요/인기가 본토 같지 않은 우리나라 같은 곳도 (당연히 미국 생산이겠지만) 가격이 덩달아 올라 아무도 구입하지 않는 지경에 이름
저는 이 현상에 있어 누가 양아치냐 묻는다면 포드가 양아치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딜러들이 이익만 보나요. 손해도 봅니다. 그 손해가 딜러들이 온전히 자기가 원해서 구입한 차면 얘기가 좀 다르겠으나 간혹 지나치게 많은 물량을 생산하면 상부상조 하며 그걸 땡처리 해서 똥 치워주는 역할도 해왔을 겁니다.
다른 브랜드의 차를 팔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제조사에서 장점이 없는 좆 같은 차를 만들어도 어쨋든 딜러들은 그것만 가지고 잘 팔아볼 궁리를 해야하는 공생 관계죠. 30년 전 토러스가 전미 베스트셀러 위치에 있다가 오늘날 위치까지 추락한 걸 보면 딜러들 속도 끝도 없이 타들어 갔을 텐데 외부 요인이던 아니던 오랜만에 좀 뽑아먹을 기회가 왔다 해서 markup 하는 것을 막는 건, 제조사가 너무 지들 원하는 대로만 하려고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딜러들이 안 팔릴 차로 markup을 하는 것도 아니고, 수요가 있으니까, 실제로 그 가격에 팔리니까 올리는 건데 ㅎㅎ
심지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장 출고가 자체를 올려 딜러들이 markup 해서 취할 수 있는 마진을 안쪽에서 내부적으로 미리 뺏어 먹겠다는 건데.. 이 조치 이전에 딜러들에게 markup 하지 말라고 들이대던 그 이유들, 브랜드 이미지가 우려된다 그런 소리는 결국 좆 빠는 소리라는 걸로 포드 스스로 입증한 셈이죠.
포드만 공장 출고가를 올렸냐? 그건 아닐겁니다. 인플레이션도 심하고 원가도 올랐을테니까요. 그런데 티가 좀 안 나게 해야지, 딜러 강경 대응책을 공포를 하기도 했고, 머스탱은 그나마 풀체인지지만 동일 모델 가격이 하루아침에 폭등하면 메이커 속내가 티가 나잖아요.
2. 메이커 이미지 및 차량 판매에 악영향을 끼친다 판단하여 포드에서 앵간히 해쳐먹어라 경고 함
3. 딜러들이 아랑곳 않고 계속 markup을 자행함.
4. 권고 수준으로 말을 듣지 않으니 포드가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딜러들에게 정직한 가격에 팔게끔 하는 방법이 아니라 markup을 하지 못 하도록 공장출고가 자체를 존나 올려버림.
5. 포드차 수요/인기가 본토 같지 않은 우리나라 같은 곳도 (당연히 미국 생산이겠지만) 가격이 덩달아 올라 아무도 구입하지 않는 지경에 이름
저는 이 현상에 있어 누가 양아치냐 묻는다면 포드가 양아치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딜러들이 이익만 보나요. 손해도 봅니다. 그 손해가 딜러들이 온전히 자기가 원해서 구입한 차면 얘기가 좀 다르겠으나 간혹 지나치게 많은 물량을 생산하면 상부상조 하며 그걸 땡처리 해서 똥 치워주는 역할도 해왔을 겁니다.
다른 브랜드의 차를 팔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제조사에서 장점이 없는 좆 같은 차를 만들어도 어쨋든 딜러들은 그것만 가지고 잘 팔아볼 궁리를 해야하는 공생 관계죠. 30년 전 토러스가 전미 베스트셀러 위치에 있다가 오늘날 위치까지 추락한 걸 보면 딜러들 속도 끝도 없이 타들어 갔을 텐데 외부 요인이던 아니던 오랜만에 좀 뽑아먹을 기회가 왔다 해서 markup 하는 것을 막는 건, 제조사가 너무 지들 원하는 대로만 하려고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딜러들이 안 팔릴 차로 markup을 하는 것도 아니고, 수요가 있으니까, 실제로 그 가격에 팔리니까 올리는 건데 ㅎㅎ
심지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장 출고가 자체를 올려 딜러들이 markup 해서 취할 수 있는 마진을 안쪽에서 내부적으로 미리 뺏어 먹겠다는 건데.. 이 조치 이전에 딜러들에게 markup 하지 말라고 들이대던 그 이유들, 브랜드 이미지가 우려된다 그런 소리는 결국 좆 빠는 소리라는 걸로 포드 스스로 입증한 셈이죠.
포드만 공장 출고가를 올렸냐? 그건 아닐겁니다. 인플레이션도 심하고 원가도 올랐을테니까요. 그런데 티가 좀 안 나게 해야지, 딜러 강경 대응책을 공포를 하기도 했고, 머스탱은 그나마 풀체인지지만 동일 모델 가격이 하루아침에 폭등하면 메이커 속내가 티가 나잖아요.
2. 메이커 이미지 및 차량 판매에 악영향을 끼친다 판단하여 포드에서 앵간히 해쳐먹어라 경고 함
3. 딜러들이 아랑곳 않고 계속 markup을 자행함.
4. 권고 수준으로 말을 듣지 않으니 포드가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딜러들에게 정직한 가격에 팔게끔 하는 방법이 아니라 markup을 하지 못 하도록 공장출고가 자체를 존나 올려버림.
5. 포드차 수요/인기가 본토 같지 않은 우리나라 같은 곳도 (당연히 미국 생산이겠지만) 가격이 덩달아 올라 아무도 구입하지 않는 지경에 이름
저는 이 현상에 있어 누가 양아치냐 묻는다면 포드가 양아치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딜러들이 이익만 보나요. 손해도 봅니다. 그 손해가 딜러들이 온전히 자기가 원해서 구입한 차면 얘기가 좀 다르겠으나 간혹 지나치게 많은 물량을 생산하면 상부상조 하며 그걸 땡처리 해서 똥 치워주는 역할도 해왔을 겁니다.
다른 브랜드의 차를 팔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제조사에서 장점이 없는 좆 같은 차를 만들어도 어쨋든 딜러들은 그것만 가지고 잘 팔아볼 궁리를 해야하는 공생 관계죠. 30년 전 토러스가 전미 베스트셀러 위치에 있다가 오늘날 위치까지 추락한 걸 보면 딜러들 속도 끝도 없이 타들어 갔을 텐데 외부 요인이던 아니던 오랜만에 좀 뽑아먹을 기회가 왔다 해서 markup 하는 것을 막는 건, 제조사가 너무 지들 원하는 대로만 하려고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딜러들이 안 팔릴 차로 markup을 하는 것도 아니고, 수요가 있으니까, 실제로 그 가격에 팔리니까 올리는 건데 ㅎㅎ
심지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장 출고가 자체를 올려 딜러들이 markup 해서 취할 수 있는 마진을 안쪽에서 내부적으로 미리 뺏어 먹겠다는 건데.. 이 조치 이전에 딜러들에게 markup 하지 말라고 들이대던 그 이유들, 브랜드 이미지가 우려된다 그런 소리는 결국 좆 빠는 소리라는 걸로 포드 스스로 입증한 셈이죠.
포드만 공장 출고가를 올렸냐? 그건 아닐겁니다. 인플레이션도 심하고 원가도 올랐을테니까요. 그런데 티가 좀 안 나게 해야지, 딜러 강경 대응책을 공포를 하기도 했고, 머스탱은 그나마 풀체인지지만 동일 모델 가격이 하루아침에 폭등하면 메이커 속내가 티가 나잖아요.
내가살적에는 5.0gt 5천이었는데 ㄷㄷ
우리나라로 들어올때도 동일 가격으로 들어왔고요..
환율 때문에 금액이 크게 오른것처럼 보이는 거지 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