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시장은 뭐 ㅋㅋ 천하의 아우디도 이제 좆밥 돼서 수입차가 벤츠 아니면 BMW만 팔리는 곳인데요 뭐.. 그나마 일제차 중 팔리는건 렉서스 ES니까 이거만 좀 의미있는 판매량이 나올 뿐 캠리가 낄 자리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이 차, 이 세그먼트는 북미시장에서의 성적이 관건이죠. 저도 페이스리프트를 한 차례 더 하고 풀모델체인지를 하지 않는 캠리와 어코드가 영 탐탁치는 않지만 EPA 기준 연비를 보면 이 세그먼트에서 가장 최근에 모델체인지를 거친 쏘나타와 K5도 딱히 선방하고 있지는 못하거든요. 현대차가 기술력이 없어서 그렇다? 엘란트라 하이브리드가 이번에 새로 나온 프리우스 조차도 꺾지 못했을 정도로 하이웨이 연비는 압도적으로 좋잖아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외하면 북미 전체에서 하이웨이 연비가 가장 좋은 내연기관 자동차입니다. 만들려고 하면 쏘나타 하이브리드도 그렇게 만들 수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아직 안하고 있어서 문제죠.
가격 인상과 관련된 부분은 북미형이 들어오는 특성상 그 원인이 여러가지라 봅니다. 요즘 미국이 극심한 인플레이션도 겪고 있고, 반도체 수급난 이후 딜러 마크업이 미쳐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제조사 차원에서 직접 차값을 올려받기 시작한 곳들이 많거든요. 게다가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4천만원 아래로 수입차가 들어오기 어려운 나라죠. 신형 프리우스도 그렇고 캠리 가격도 그렇고 이 정도면 선방 많이 했다고 봅니다. 우리나라가 현대차 같이 글로벌 공룡과 반도체 산업이 한 나라 안에서 빵빵하게 있어서 수급난과 가격 폭등을 잘 막아낸거지 다른 나라들은 골치가 많이 아팠을겁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토요타가 동급 혼다보다 싸게나왔었죠
배기량도 오르고 출력이 이전모델에비해 엄청나게 올랐으니까 가격이 그런거죠
4세대가 1.8엔진에 합산 122마력이었는데 5세대되면서 2.0엔진에 190마력인가?? 그정도로 바뀐건데
그래서 가격인상폭이 이례적으로 컷던건데 그걸 일반화하는건 무리가 있죠
신형 도요타 차 해외건 국내건 거의 500이상씩 다 올랐음.
아마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친구 하자고 할 가격으로 나올텐데.
지금 어코드 하이브리드 가격?? 풀옵도 아닌주제에 그랜저 하이브리드 거의 최상옵과 친구하자고 하는 가격임.
당장 프리우스 깡통이 4천임.
어코드 하이브리드 보다 싸다고 해도 이미 거의 5천정도 하는데.
그정도면 쏘나타는 하브 풀옵을 뽑고도 거의 800만원 이상 돈이 남고
그랜저 하브 옵션 좋은걸로 박아서 살수 있는 가격임.
그리고 따지고 보면 완전 신차도 아닌게
어코드도 그렇고 이차도 그렇고 신규 플랫폼을 쓰는것이 아닌 기존 플랫폼으로 만드는것으로 예상됨.
아직도 인식이 인식인지라.. 쏴나타보단 그랜져 그랜져보단 일제 외제차.. 일제보단 독일 이지용
다만 이 차, 이 세그먼트는 북미시장에서의 성적이 관건이죠. 저도 페이스리프트를 한 차례 더 하고 풀모델체인지를 하지 않는 캠리와 어코드가 영 탐탁치는 않지만 EPA 기준 연비를 보면 이 세그먼트에서 가장 최근에 모델체인지를 거친 쏘나타와 K5도 딱히 선방하고 있지는 못하거든요. 현대차가 기술력이 없어서 그렇다? 엘란트라 하이브리드가 이번에 새로 나온 프리우스 조차도 꺾지 못했을 정도로 하이웨이 연비는 압도적으로 좋잖아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외하면 북미 전체에서 하이웨이 연비가 가장 좋은 내연기관 자동차입니다. 만들려고 하면 쏘나타 하이브리드도 그렇게 만들 수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아직 안하고 있어서 문제죠.
가격 인상과 관련된 부분은 북미형이 들어오는 특성상 그 원인이 여러가지라 봅니다. 요즘 미국이 극심한 인플레이션도 겪고 있고, 반도체 수급난 이후 딜러 마크업이 미쳐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제조사 차원에서 직접 차값을 올려받기 시작한 곳들이 많거든요. 게다가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4천만원 아래로 수입차가 들어오기 어려운 나라죠. 신형 프리우스도 그렇고 캠리 가격도 그렇고 이 정도면 선방 많이 했다고 봅니다. 우리나라가 현대차 같이 글로벌 공룡과 반도체 산업이 한 나라 안에서 빵빵하게 있어서 수급난과 가격 폭등을 잘 막아낸거지 다른 나라들은 골치가 많이 아팠을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