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차량이 크고, 조용하다(단. 저속구간시에 한함)
천장이 스웨이드라서 고급지다.
단점 : 헤드룸 너무 낮다.
하체 전륜이 더블위시본이 아니다.(맥퍼슨 스트럿)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가 5000만원이 넘는차인데 벤틸레이션 타입이 아닌 솔리드 타입이다.
브레이크 성능이 구데기 수준이다.
앞 좌석 뒷 좌석 시트자체가 불편하다. (실제로 봐도 불편하게 생겼음)
헤드램프가 일반 프로젝션 LED타입이다. (투싼 패리도 자능형 LED램프 들어감)
사운드시스템 스피커 유닛이 쓰레기다.
공조기가 풀 터치라서 불편하고 택시미터기 자리에 있어서 한눈에 안들어온다
. 야간 운전시 현대차량은 실내 버튼등이 파란색이라 보기에 상당히 불편하고 눈에 확 들어오지 않는다.
핸들 하단 스포크가 통으로 있어서 핸들 아래 부분 잡기가 정말 애매하고 한손으로 돌릴때 무게배분 때문에 이질감이 상당함.
실내마감은 좋은데 고급소재를 사용한 흔적이 거의없다. 그냥 쏘나타 수준이다.
프리뷰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카메라로 도로를 파악하고 조절 한다는데 구라같다.
서스펜션 노멀은 너무 물렁거리고 그나마 스포츠로 놓고 타니 그나마 탈만하다.
고속도로에서 직진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서스펜션 스포츠 모드에서도 마찬가지)
2중 접합 차음 유리는 역시나 마케팅이다..
시속 120km 넘어가면 윈드쉴드 풍절음이 상당하다. (디 엣지가 더 조용함)
결론은 3.5 AWD 풀옵은 400만원 이상 할인받고 사는거 아니면 절대 사지말자. 딱 풀옵션 으로 5000만원을 넘어서는 안될 수준의 차량이다. 그리고 현대는 제네시스 출범후에 그랜져를 버린건 확실하다. 더 이상 고급차의 이미지가 없다.
그냥 디엣지 풀옵사고 남은돈 까까 사먹거나 돈 더주고 제네시스 깡통 ㄱㄱ 포지션이 너무 애매해진 그랜져였다..
그랜저는 소나타고급형 느낌이긴 합니다
장인어른 G90 삼촌차 G80 작년 12월
초기물량으로 GN7 3.5 4륜뺀 풀옵샀네요~
3대다 제가 운전다하고 차량관리까지합니다~
딱 말씀드리고 싶은건 차량성능은 차값만큼입니다.
그랜져 실내 넓지만 G90보단 확실히 좁네요~
차량 운행해보면 당연히 차이납니다~
차값 주는만큼 딱 그만큼입니다~
그랜져 풀옵 5500인데
G80성능을 원하면 욕심이죠
00년대에 머물러 있는
구시대적 사람들이 있음
그랜저는 소나타고급형 느낌이긴 합니다
----->정확히 보셨..
100km 넘어가면 하부에서 온갖 소음이....이걸 좋다고 떠드는 유투버들은..
근데 윈드쉴드에서 들려오는 노이즈가 있는데 실제로 쏘나타가 그랜저보다 더 적게들림
그건 아무래도 그랜저 전면이 좀더 크기에 그런걸로.......
쏘나타하고는 비교 불가에요
이번 그랜저는 차체 묵직함이나 방음이 g80에 가까워졌어요
다시 옛날 각그랜저 플래그십 포지션을 찾았다 느꼈는데
그리고 14년된 NF 타다가 타니 다 좋더만요 ㅋ
6250이면 깡통 k9삼
g80은 너무 흔해서 패스
그랜저는 탔던 사람들이 계속 타는 차야
저주받은 앉은키 때문에 머리가 천정에.. ㅜㅜ
장인어른 G90 삼촌차 G80 작년 12월
초기물량으로 GN7 3.5 4륜뺀 풀옵샀네요~
3대다 제가 운전다하고 차량관리까지합니다~
딱 말씀드리고 싶은건 차량성능은 차값만큼입니다.
그랜져 실내 넓지만 G90보단 확실히 좁네요~
차량 운행해보면 당연히 차이납니다~
차값 주는만큼 딱 그만큼입니다~
그랜져 풀옵 5500인데
G80성능을 원하면 욕심이죠
지금23년인데 맥퍼슨이라니 개쭤네
장점이라곤 간단한구조 저렴한원가와 공간확보
설마 공간확보 하나잡으려고 더블위시본 장점을
다버렸다 말하려나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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