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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득도한곰 23.08.06 17:53 답글 신고
    10년 이상 탈 자신 있으면
    넣어볼것 같음
  • 레벨 중장 술애젖은R56s 23.08.06 17:58 답글 신고
    합성유 가게에서 호구 잡을라고 하는 개소리입니다 순정오일 넣으면 차 좆된다는 듯이 말하는데 존나 토나옴 저는 순정 터보씬차량에 비싼게 좋은줄 알고 메가터보씬 한번 넣었다가 차 개무거워져서 그후로 순정파댐
  • 레벨 대령 2 19세기 23.08.06 18:03 답글 신고
    순정유로도 퍼질때까지 문제 없슴미다
  • 레벨 준장 G80 23.08.06 18:06 답글 신고
    장사속이죠.
    순정 오일 = 합성유
    이 순정 오일이 국내 정유사 제품으로 다 제조해서 납품합니다.

    플러싱은 엔진 오일 교체를 어떻게 했는지도 모르는 중고차를 샀을 경우 한 번 해주면 좋지
    순정 오일로 교체 시기에 교체해 준 차량은 필요 없습니다.
    엔진 오일 첨가제도 마찬가지로 필요 없구요.
  • 레벨 중위 1 안화단결취침 23.08.06 18:19 답글 신고
    PAO VHVI 둘다 국내 정유사가 납품해요
  • 레벨 상사 1 순백아 23.08.06 18:23 답글 신고
    요즘 전기차도 늘어나고 정비소도 워낙 포화상태라 장사가 안되다 보니 수입차 로고 스티커들 덕지 덕지 붙여놓고 특히 순진한 20대 카푸어들 상대로 사기치는 소고기 오일 잘못 넣으면 그게 바로 듣보잡 광유인데 그런 사기꾼들 특징이 3기유와 4기유의 차이점도 모르고 동점도 , 트라이보 필름이 뭔지도 모르는 현실.
  • 레벨 상사 1 순백아 23.08.06 18:29 답글 신고
    그리고 플러싱은 오일교환 주기를 한참 넘겨 오염이 심할때 국내 플러싱 오일 1리터 정도로 한번 돌려 헹궈주면 좋긴 하나,평소 오일교환 잘해주는 차들이라면 잔유제거나 플러싱은 할 이유가 없습니다.

    엔진코팅제 같은거도 엔진오일의 트라이보 필름의 개념을 안다면 되려 이물질이 될 수도 있다는걸 아시게 될겁니다.

    실제로 엔진코팅제 , 첨가제 잘못 넣었다가 엔진 폐기한 사례도 있다고 하죠.

    국내에 유통되지도 않는 90년대 광유 드립 / 합성 소고기 오일에 제발 좀 낚이지 맙시다.
  • 레벨 대령 1 두루아비 23.08.06 18:39 답글 신고
    요즘 순정오일 좋아요
    예전 2000대초기 광유를 써서 그렇지
  • 레벨 원사 1 야옹인데멍멍 23.08.06 20:20 답글 신고
    요즘 기유가 좋아서 합성이나 순정이나 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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