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차는 06년식 쌍용 카이런 입니다.. 오래된 차라 2,3년만 더 타고 폐차할 생각인데요.. 하루 출퇴근거리가 100키로 정도입니다.
얼마전에 앞 타이어를 크루젠 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장마전에는 아무 문제없었는데 장마 시작후 빗길에서 살짝씩
미끄러지는게 느껴져서 타이어를 앞뒤로 바꿨습니다.. 뒷 타이어는 atm타이어인데 많이 닳아진 상태이고 앞뒤로 교체해도
빗길에서 여전히 살짝씩 미끄러집니다.. 전에는 이런 증상이 없었는데 타이어 문제인건지 다른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뒤가 미끄러지는거는 모르겠는데 앞타이어가 미끄러집니다.. 새 타이어도 미끄러지고 헌 타이어도 미끄러져서 다른 문제인가
싶기도 하구요...
요새 비도 많이 오는데 출퇴근할때마다 몇번씩 식겁해서 무서워서 차를 못 탈 정도입니다..
그래서 일단 앞 타이어를 다시 새걸로 바꿔볼까 하는데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비교적 저렴한 타이어중에서 제일 안 미끄러지는게 뭐가 있을까요??
전 스노우끼고다녀요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70959
벤투스 S2 AS x가 10점 받았더군요.
(그런데 원선회능력과 회피 슬라럼(코너)에선 크루젠이 10점입니다.벤투스는 8점 마른노면 테스트겠죠?)
트래드 패턴이 배수능력이 좋다고 하던데..
뭐 그닥 필드에선 차이감이 없을지도.. 이런 테스트라는게 주행환경영향과 차종 개인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가는거라서요.참고만..
타이어가 닳으면서 트래드가 깍이면 호우에 빗길운전 할때 수막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을듯.. 무조건 감속운전이죠.
제 생각엔 타이어 트래드가 50% 이상 닳아서 미끌리는 거라면 현재상황에서 아무타이어나 갈아도 지금보다는 나을거 같구요.
일단 교체해보시고 다른문제 인지 판단을 해야 겠죠.
(참고로 캘리퍼 피스톤 등 제동력 문제가 있거나 각바퀴당 제동력이 차이나면 빗길에 불안할수 있습니다.그리고 편마모도 영향이 커서 편마모 있다면 원인을 잡아야 겠죠)
무조건 새거가 답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