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에는 출퇴근 거리 왕복 20키로
주말에는 종종 고속도로 정속주행 120으로 크루즈걸고 달립니다
1. 중고로 2500만원 이하
2. 평일 짧은 출퇴근 및 주말에 고속도로 주행
이 두가지 요점에서 보다보니
그랜져ig lpi
스팅어 2.0터보 (후륜 + M-LSD)
두모델이 제일 맘에듭니다.
그랜져 ig lpi의 제 생각은
1. 3.0자연흡기 v6엔진 타보고싶은 마음
2. 같은사양의 가솔린보다는 상대적으로 경제성에서 우수한점
3. 그랜져라는 이름값, 검증된 차량 성능(신뢰성, 내구성)
4. 스팅어 2.0터보에 비해 너무 굼뜨거나 답답할까 싶은 걱정
5. 현재 풀옵션 중고가 대략 2300내외
스팅어 2.0터보는
1. 스팅어라는 차량 컨셉자체가 GT카로 제가 원하는 주행성향하고 맞을 것 같고 내부공간이 생각보다 훌륭함.
2. 내/외부의 디자인이 맘에듬
3. 후륜구동의 경쾌함과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을 원함
4. 현재 1.6터보 차주로 터보엔진의 그 일정 rpm부터 터보돌아가면서 출력 급격하게 올라가는게 맘에안듬
5. M-lsd 옵션 들어있는 차량 기준으로 중고가 대략 2400내외
두차량 경험있으신분 의견 부탁드립니다.....
엔진후드만 열어봐도 짱짱한 샤시에 마름모꼴 스트럿바 그랜져와 차이가 많이 나고, 하체 떠보면 부품 구조도 훨씬 복잡하면서 재질도 알미늄이 많아 이런 모든 것들이 주행감 차이를 만들어내죠. 스팅어가 차도 더 무겁고 무게배분도 5:5라서 고속주행성도 훨씬 좋습니다. 태생이 4시리즈나 A5와 경쟁하기 위한 설계이죠(그보다는 좀 못합니다만) 여러 부분에서 돈들인 티가 팍팍. 휀다부분 언더커버 등 기본 방음도 좋구여.
실내도 스팅어가 더 비싸고 고급스러운 재료가 쓰였구요.
출력은 스팅어 2.0에 고급유 넣으면 IG3.0과 비슷했고, 일반유 넣으면 IG3.0이 더 빨랐습니다. 그런데 스팅어는 차량 안정감이 좋아서 가속감이 그리 빠르게 느껴지진 않아요. 참, 후륜 8단 미션도 생각보다 많이 괜찮아요.
지금은 사정상 다른 차를 타고 있지만, 여유만 있다면 스팅어 후륜 꼭 다시 사고 싶은 차입니다.
고속도로 주말마다 타신다니 유류비 생각해서 그랜저를 추천 드려 봅니다.
저희 가게 ig 25만 무고장 차량도 있습니다ㄷㄷ
누유랑 이것저것 세월의 흔적에 따른 문제들은 생겨서 나서 담주 싹 수리하기로 했네여.
엔진후드만 열어봐도 짱짱한 샤시에 마름모꼴 스트럿바 그랜져와 차이가 많이 나고, 하체 떠보면 부품 구조도 훨씬 복잡하면서 재질도 알미늄이 많아 이런 모든 것들이 주행감 차이를 만들어내죠. 스팅어가 차도 더 무겁고 무게배분도 5:5라서 고속주행성도 훨씬 좋습니다. 태생이 4시리즈나 A5와 경쟁하기 위한 설계이죠(그보다는 좀 못합니다만) 여러 부분에서 돈들인 티가 팍팍. 휀다부분 언더커버 등 기본 방음도 좋구여.
실내도 스팅어가 더 비싸고 고급스러운 재료가 쓰였구요.
출력은 스팅어 2.0에 고급유 넣으면 IG3.0과 비슷했고, 일반유 넣으면 IG3.0이 더 빨랐습니다. 그런데 스팅어는 차량 안정감이 좋아서 가속감이 그리 빠르게 느껴지진 않아요. 참, 후륜 8단 미션도 생각보다 많이 괜찮아요.
지금은 사정상 다른 차를 타고 있지만, 여유만 있다면 스팅어 후륜 꼭 다시 사고 싶은 차입니다.
스팅어는 깐다치면 뒷자석?ㅋ
근데 수리하자고 치면 그래도
더 많이 팔린 그랜져가 더 낫다고봅니다
운동성능이 중요하면 스팅어
스팅어는 다 안좋은데 트렁크 활용도가 좋다는 장점이...
120 크루즈 걸고 다닐거면 스팅어는 ㄹㅇ 트렁크 말고 장점이 없는데;; ㄹㅇ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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