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대열운전에 대해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일전에 한 사고기사 입니다.
한차량의 급정거로 인해 무고한 네명의 생명이 져버렸습니다.
급정거 차량이 잘못한것은 아닙니다.
운전중 언제든 급정거 상황 충분히 일어날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이없게도..앞에 네대의 버스가 있었음에도 급정거로 인한 충격흡수는 커녕 그로인해 더 큰 재앙이 닥치고 말았죠.
원인은 바로 버스대열운전!
2017년 기사입니다. 버스로 인한 사망사고가 하루평균8명이나 된다는 기사내용이네요.
버스 사고로 인한 인명사고가 이정도 입니다.
전복사고 충돌사고등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만, 특히 전세버스의 경우 승객을 태우고 고속운행하므로 더 인명피해가 많은것이죠.
그중 대열운행으로 인한 피해또한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분명 대열운전은 불법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두리뭉실하게만 불법이구나라고만 알았지 그로인한 처벌은 어떤지 생각해본적 없습니다.
위와같은 모닝 사고, 대열운행중 일어난 사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스 대열운전은 왜 근절이 안될까!?
이렇답니다..
위 기사와 같이 단속자체도 어려울 뿐더러 기껏 단속해봤자 자격정지 15일이 전부라 합니다. 참 어이없죠..
타차량 목숨을 담보로 하는 불법행위가 단속되어봤자 기껏 보름자격정지라니...
만약 버스 운행중 사망사고가 발생이 된다면!?
두명이상 사망사고시 두달간 자격정지라고 하네요.
운행하다가 예기치않게 발생되는 사고는 어쩔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런 불법 대열운행을 하면서 안전거리 확보를 하지 않고 운행하다가 인사사고 발생시... 나라면? 내 가족이라면?
정말 끔찍합니다.
회원님들은 이상황 어떻게 받아들여지시나요??
허울뿐인 솜방망이제도를 바꿔서 삼진아웃제같이 시행하던가!
버스긴급제동시스템 장착을 하루빨리 의무화 시키던가!
안타깝게 비명횡사 하신분들..착잡한 마음에 적어봤습니다.
부디 회원님들은 버스대열운행에서 벗어나시길.
어떻게든 저런 지옥에 늪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그것만이 우리목숨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인것 같습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 전세버스 활동이 아무래도 많이 줄었죠.
버스 기사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상황이었지만 반면 사고율 또한 줄었죠
지적해 주신 트럭대열운행도 만만치 않은 도로의 위험인자들이구요.
대열운행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도 분명 있으리라 생각되고 이해합니다만.. 타인에게 피해가 될 수있다 라는 인식을 조금 더 가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다 바래봅니다.
딸랑 자격정지 60일.....
실정에 맞게 법제도도 형평성있게 따라가고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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