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단이 승차감 최고다 어딜 감히 SUV따위가 비비냐? 이럼
그럴만도한게 SUV로 차고가 높으니 롤링, 피칭이 당연히 세단보다 심함
방지턱넘을때 흔들림도 더 심하고 고속으로 달릴때 풍절음도 심함
대신 타이어소음이나 하부소음도 세단에 비해 덜 들리고 진동도 덜 느껴짐
여기서 보통 사람들이 어떤차가 승차감이 좋다 호불호가 갈림
쏘렌토가 아반떼보다 잔진동도 적고 하부소음도 안올라오네 승차감 좋네~ 하는 사람도 있고
GV80타도 캬~ 차선변경하니까 뒤뚱거리는거보소? 아반떼가 승차감이 더 좋네 이런 사람도 있음
아~ 좀 더 쓰자면 세단끼리도msp이랑 럭셔리, amg라인,익스처럼 트림별로 승차감 다른차종도 있는데
누구는 단단한게 승차감 좋다는사람도있고 물렁한게 좋다는사람도 있는거처럼 개취
PS. suv고 세단이고 나발이고 타이어 두꺼운게 제일 좋더라
하지만 노면 소음, 잔진동은 많은돈 들이지 않고 어느정도 고급세단만 되도 다 잡음
고로 승차감 측면에서 승용차가 유리한거 맞음
사람타는차는 좁은 공간에 승차감 풍절음 좋고 낮게 깔려서 가는거고
짐많이 싣는 차는 공간 넓고 승차감 않좋고 그렀게 타면됨
짐도 많이 싣으면서 승차감도 얻으라 하면 반칙!
이 부분은 저는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SUV들은 보통 전체 동반경이 훨씬 더 크고, 늘어난 무게에 맞게 타이어 폭이 더 커집니다. 휠도 무게지만 타이어도 무게라서 현가하질량은 SUV가 항상 더 큽니다. 그리고 현가하질량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기에 서스펜션의 설계에도 더욱 보완을 거쳐야 동급 세단에 버금가는 승차감을 만들 수 있는데.... 고급 브랜드가 아니고서야 이 짓을 안합니다. 하더라도 부족하던가요.
모하비, 렉스턴.. 둘 다 크기에 비해서 가격 포지셔닝이 생각보다 그리 높지 않은 차들이고, 이 차들의 공통점은 커져버린 현가하질량에 대해 NVH면에서는 다른 '비싼' 동급의 SUV들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시승 결과로..
아반떼만 타도
승차감이 뭔가 다른게 느껴져ㅋㅋ
머 쏘렌토부터는 차가 무거워서 그런지
묵직한게 승차감 탈만하긴 하고ㅋ
추천여
추천듸림미다.
하지만 노면 소음, 잔진동은 많은돈 들이지 않고 어느정도 고급세단만 되도 다 잡음
고로 승차감 측면에서 승용차가 유리한거 맞음
사람타는차는 좁은 공간에 승차감 풍절음 좋고 낮게 깔려서 가는거고
짐많이 싣는 차는 공간 넓고 승차감 않좋고 그렀게 타면됨
짐도 많이 싣으면서 승차감도 얻으라 하면 반칙!
보통 suv가 비싼편이라 정숙성이 좋죠
suv가 비싸서 정숙하다니요?와...심각하네요
그리고 운전시야가 높은거는 좋긴함
하지만 세차하기 세단보다 더 힘들고 이래저래해서 저는 세단만 탐
제 주관적인 승차감은 방음 차폐능력, 차크기, 무거운 (묵직한) 차, 휠베이스가 긴 차가 좋더군요~~
곧~~ 차가 크고 가격이 비쌀수록 좋은 승차감 느낌~~
좀달리 스타일이다보니 저하고는
안맞더라고요
그냥 승용으로만 30년 입니다
그것도 검정차로요
이 부분은 저는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SUV들은 보통 전체 동반경이 훨씬 더 크고, 늘어난 무게에 맞게 타이어 폭이 더 커집니다. 휠도 무게지만 타이어도 무게라서 현가하질량은 SUV가 항상 더 큽니다. 그리고 현가하질량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기에 서스펜션의 설계에도 더욱 보완을 거쳐야 동급 세단에 버금가는 승차감을 만들 수 있는데.... 고급 브랜드가 아니고서야 이 짓을 안합니다. 하더라도 부족하던가요.
모하비, 렉스턴.. 둘 다 크기에 비해서 가격 포지셔닝이 생각보다 그리 높지 않은 차들이고, 이 차들의 공통점은 커져버린 현가하질량에 대해 NVH면에서는 다른 '비싼' 동급의 SUV들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시승 결과로..
코일스프링에 더블위시본(전) 6링크(후)로 된 차로 바꾸고 2배로 비싼 차값이 안 아까움
아반떼만 타도
승차감이 뭔가 다른게 느껴져ㅋㅋ
머 쏘렌토부터는 차가 무거워서 그런지
묵직한게 승차감 탈만하긴 하고ㅋ
국산기준 G80 이하는
거기서 거기인 느낌.
G90 K9은 확실한 체감
그랜져 쏘나타 싼타페 팰리 비슷
아반떼 그랜져 크지 않은 차이
그리고 G80이하에서
카니발이 승차감만족도 최고
리무진2열은 발군
고속도로 100km이상 달려보세요
그리고 모노코크방식 SUV랑 프레임방식도타보시구요 개인적으론 다 타본봐 프레임방식 SUV가 승차감이 훨신좋더군요 단점은 요철부위지날때
충격이 몸으로 전달된다는점 빼곤 세단보다 좋아요
SUV가 세단의 승차감에 비빌수는 없을듯요.
차고 높은거는 극복이 근본적으로 어려움
G4렉스턴
저도 g4타는데 엔진이 프레임에붙어 정숙은 인정하지만 2열 승차감은 쉣이에요.
캠핑만아니면 당장 팔고 넘어가고싶은맘이 ㅎㅎ
그래서 보내버렸음 G4... 낚시차로는 최고였는대
s클래스랑 디스커버리5 비교해보면,,,s클보다 좋을수가없음..
잘따져봐야지 국산차 기준으로 따지면안됨..그리고 suv의 기준도 어디까지 인지가 관건일듯
bmw의 suv의 경우..승차감 좋음 운동성도 오히려 어지간한 국산세단보다 나음
반대로 모하비나 지프 랭글러..같은애들을 suv로 간주하자면 승차감 개 ㅈ박음..진심..무슨차이냐를따져야지
suv냐 세단이냐는 의미가 없음
신성한 합창단의 합창이 모든걸 감싸 안아줄 것이기에
상용차가 다 거기서 거기 합리적 가격부품 입맛에 맞게 튜닝해서 타면 되지
슈퍼카에 들어가 있는 엔진들도 하이엔드급 엔진이 아님 그냥 희소 상용차의 엔진일뿐
항공기에서 나온 부수적인 엔진들에 가깝징
엔진이랑 미션 좋은 회사는 그 나라 화물 항공엔진을 보면 알 수 있음
차량이 안좋은게 아니라 쇼바 장력값이 나랑 안맞아 차량이 안좋다 하고 있는 느낌스
뭔차든 승차감 굿~~~~~~~~~
승차감 좋아 하실분들
탱크같은 롤스로이스타시면 되거나
집 소파에 있음 딱인데.ㅎㅎㅎㅎㅎ
연비자랑한다보 부산다녀오는것처럼 무쓸모~
유틸성을 생각하는차구
세단은 정숙 편안함을 추구하니
목적이 다른차 비교해봤자 의미없죠 ㅋ
닥 전
베라, 모하비 할배가 와도 휴게소 내릴 때마다"끙끙"
제네, 지구공 등 대형 세단 타면 보드랍게 내림.
애들태워보면 딱나오죠
suv태우면 멀미함
내가 원하는 승차감이 최고임
정말 편안한걸 원하면 s클레스 사야되는거고
단단해서 승차감 불편하지만 성능좋고 자세 잘잡아주는거 원하면 테슬라 타면되고
그냥 징징거릴거면 k5사면됨.
그래도 난 그냥저냥 골고루 좋은거 타야겠다 하면 그랜저 타면되고
좀더 돈있으면 벤츠나 BMW 맘에드는거 사면됨.
아 적당한 승합차는 그냥 카니발 말고는.. 대안이없지않나 싶음.
벤츠SUV, 현대 중대형 세단 두대 교차하며 운행하는데 저는 잘...
차가 잘 나기기만 하며되지 하는 주의라..
그런가 보다 해야함
세단만 타다가 이번에 suv넘어왔는데
트럭같네요
레조에서 sm5바꿀때 .....그느낌
sm5에서 그랜져로 바꿀대....신세계를 느꼇음
스포츠 세단 탑니다..
평소 딱딱하게만 느끼지는 서스펜션이..
종종 y영역 넘기기도 하는데..
그땐 그조차 물렁하게 느껴져요..
530i 뒷좌석...30분만 앉아있어도 오금이 저리고 피곤한데 잠을 잘 수 없음. 좁고 불편해서.
이러면 뭐가 더 좋은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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