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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42156
141마력 34.7토크 1.7 4기통 디젤터보 7단 dct
231마력 27.6토크 3.0 6기통 자연흡기 6단 자동
고속도로에서 직빨 혹은 등판능력 대결 누가이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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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의 높고 낮음은 기어비라는게 있기에 무의미합니다.
회전수도 고속에서 중요함
그리고 등판력은 기어비가 중요함
일반인의 일상주행패턴이면 저알피엠 토크 높은 게 유리할 수도 있지만 - 알피엠 2000내외 쓰면서.
업다운힐선수처럼 고알피엠영역에서 풀마력 때리는 기름 걱정 없는 주행이라면 고알피엠고마력이 완전 압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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