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에도 라프디라는 차의 매력은 충분한듯합니다.
괜찮은 연비 좋은힘과 달리기능력..멋진외관...
전 좋은차를 많이 타보진 않아서 라프디..좋아보이던데요..
보배에서 일부 사람들이 라프디에 대한..너무 과한...판단때문에약간..
3.0이상배기량까지 거들먹이며..붙어볼정도라고..자주들하셔서..
뭐 이상하다고 생각진 않습니다. 준중형차체에 2.0디젤터보엔진이 올라갔는데..
뭐 큰무리는 아닌듯..
아반떼에 2,0디젤터보를 얹은거와...큰 차이가 없을듯해서요.
아무래도 디젤이 고알피엠을 못쓴다지만 저알피엠에서 나오는토크빨과
터보...라는 장점이..
여기서 궁금한건..고배기량차와 달리는건..일단 생각해보지 않았구요.
비슷한 준중형급이나 같은 배기량2.0가솔린na에서 어떤지 궁금해서요.
옛날차들이지만 준중형 xd2.0수동,구아방1.8수동,터비2.0r타입,티뷰론2.0tgx 수동
비교적 무겁지 않은 차체에 2.0가솔린 엔진 올라간 모델들인데요.
같은 배기량의 위차종들과 드렉이나 1km 또는 고속빨 대결에서도..
가볍게 승리할수 있는정도인지 궁금합니다.
기냥 제가 ...많이 봐왔던 차종들,.좀 낡았지만..
위 차종들과 달리면 어떨지 궁금합니다.
물론 같은 노말상태에서요..
디젤은 터보차져까지 있다지만 아무래도 디젤이니..그정도까지는..
허나 튠은 이야기가 달라지는듯 차져특성상 맵핑만으로도 많이 달라지니..
위차종과 라프디수동 으로 달려보면 대략..달려보신분들 있으신지..
만약 위차종들보다 제법 빠르지 않다면..뭐 그렇게 달리기로 3.0급이상에게 덤벼들거나
보배가 들썩할정도로 잘달린다고 말할..정도는 아닌것 같아서요
투카보다 티뷰론이나 터비가 2.0수동이면 조금더 빠릅니다.
역시 15년전 엔진인 1800 cc T8D 엔진보다는 나은 성능이구요.
세타2 가 올라간 포르테나 포르테쿱 보다는 떨어지는 성능입니다.
금요일 밤10시까지 문수에 나오시면 라프디와의 드래그와 고속배틀의 결과에 대해서 상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동행했던..
저도 터뷸런스 타고 싶다는..
금욜10시까지 이번주 금욜인지요? 이번주 금욜..처가집에서 아기와 아내를..
집으로 데려오는날이라..
여유가 된다면 꼭 나가고 싶네요..앞으로 모임있으면 연락주십시요.
제찬꾸지지만..가서 구경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