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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1.05.18 16:07 답글 신고
    터보차저는 배기압이 어느정도 터빈에 걸려서 터빈임펠러를 돌려공기를 압축해주고 슈퍼차저같은경우엔 벨트에 연결되서 돌아가니깐 항상압이 걸려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P5S 21.05.18 16:14 답글 신고
    저속에선 온도가 안올라가니 식힐필요가 없어요 ㅎㅎ
  • 레벨 원사 3 프엘프 21.05.18 16:17 답글 신고
    항상 돌아갑니다.

    뜨거운 배기가스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데다가 흡기를 압축하면서도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엔진이 고 RPM으로 돌면 돌수록 터보차처는 열을 엄청나게 받게 됩니다.

    그래서 고RPM으로 쏘고 나면 후열을 해 주라는 얘기가 있는거구요.

    고속으로 달리던 저속으로 달리던 중요한건 RPM이고,
    일반 운전자들은 대부분 2000RPM 언저리의 저RPM만 쓰기 때문에
    시내주행+아파트 단지내 서행정도면 후열이 충분 하므로 굳이 공회전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 레벨 상사 2 잘생긴게죄라면난사형 21.05.18 16:34 답글 신고
    넵..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2 설인아 21.05.18 16:26 답글 신고
    시동켜고 엔진룸 열어보면 엔진뒤쪽에 터빈 돌아가는 소리 납니다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1.05.18 16:46 답글 신고
    작동하는데 열이 많이 받지않기때문에 그냥 시동꺼도 괜찮구요

    사실, 자가용 순정터보정도에서(고출력스포츠카말구요)

    엔진오일이 계속 순환하면서 출력을 높게 써도 열이 계속 적정수준으로 유지되긴합니다.

    그래서 딱히 후열이라는게 필요가없어요
    (cpu 생각하시면 편해요 게임하면 열은 좀 오르지만 팬이 무쟈게 돌면서 다 식혀버리잖아요..뻗어버릴정도로 높게 올라가지않기때문에..순정정도에선 후열이 필요없는겁니다.)

    근데 가끔 터보차져에 문제 생기는분들이 계신데 그런분들은

    대부분 맵핑이나 튜닝했거나 혹은 엔진오일관리를 제대로 안한사람들일 가능성이 가장높습니다.

    순정터보에서 가장중요한건 엔진오일입니다. 부족하지않고, 적정수준의 성능을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 레벨 중사 3 판치르 21.05.18 16:48 답글 신고
    엔진오일로 터빈의 열을 냉각하기떄문에 엔진오일 관리 중요합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1.05.18 18:09 답글 신고
    터보 슈퍼파워 버튼을 눌러야 터보추진 작동하는거 아니었나여...

    옛날에 16비트 컴퓨터에도 터보버튼 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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