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R 사고 개당황 했던게 브레이크.
밟는만큼 안서고 생각했던 거리보다 더 밀려남.
맘 졸이면 6만타고 오토큐에서 앞쪽만 다른 패드로
갈았는데 브레이크 성능이 밟는만큼 딱 서줌.
이번에 공임나라에서 타야 갈면서 브렉 패드
다 닳았다고 교체하라고 해서 그냥 맡겼는데
처음 순정 상태로 돌아옴 ㅡㅡ 오늘 고속도로에서
정차된 BNW 박을 뻔 ㅡㅡ 햐 이걸 또 맘 졸이며
6만킬로 탈 생각하니 그냥 맘 편하게 앞쪽만
교체 하고 싶음
혹시 사진 브레이크 패드 어디껀지 알수 있을까요?
진짜 쓰레기 패드임 ㅡㅡ
한 세대 전 패드입니다 FE 등급
요즘 나오는 차량들의 순정패드는 FF 등급
벨N 나 i30N 라인에 들어가는 패드는
한단계 더높은 GG 등급
보통 GG 등급까지 올라가면 이제 ...
세차하고 일주일만 타면 휠이 씨꺼매 집니다 ㅎ
고속 저속 할거없이 브레이크 칼 같이 잡히구요 ..
FE < FF (국산 순정) < GF < GG (독일 순정)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시내주행이 많고 급출발 급제동이 적다면
FE 등급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거기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
소음도 안나구요 ..
물론 FF 등급정도 되면
180키로 이상의 고속에서
급제동 2~3번 반복해도
( 180-> 80 -> 180 -> 80 )
전혀 밀리는 느낌은 없습니다
ㅡㅡ;;
그런데 순정패드와 섭씨 120도 냉간마찰계수는 같은 등급이나 섭씨 315도 열간마찰계수는 떨어지는 브레이크패드를 사용하였으니 온도가 많이 올라가게되는 고속에서의 제동시에는 밀리는게 당연한..
ps. 아래 쉐슬람인천교구장님의 댓글은 맞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어서 타이어가 기술개발로 인해 수명과 접지력이 동시에 증가하는것과 마찬가지로 브레이크패드도 기술개발로 인해 분진은 적게 발생하고 디스크로터의 공격성은 낮아지면서도 마찰계수는 증가하는 방향으로 진행중이라 1998년 출시된 마티즈부터 마티즈2, 올뉴마티즈까지의 순정 브레이크패드가 분진은 엄청나고 디스크로터의 공격성도 상당히 높지만 분진이 훨씬 적고 디스크로터의 공격성이 1/5 이하로 낮아진 프릭사 S1의 제동력과 동일할뿐입니다.
가장크며 브레이크패드의 등급을 올리면
제동력은 강해지나 그만큼 로터의 공격성이
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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